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핸드폰과 인터넷 요금을 절반으로 줄여주는 LG U+ YO 요금제

핸드폰과 인터넷 요금을 절반으로 줄여주는 LG U+ YO 요금제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이 써 본 핸드폰 요금제: LG U+ YO 요금제 - 핸드폰 할인 요금제 추천

얼마전부터 매력적인 목소리의 최화정, 이덕화씨의 목소리로 신기한 광고가 눈에 띄었습니다.
LG U+(LG텔레콤)의 Yo 라고 하는데, 뭔가 좋은 거 같아보이는데 'yo요금제'가 뭘까 무척 궁금했습니다. 핸드폰과 인터넷 등을 합쳐서 해결해준다는데, 저는 LGT, LG Xpeed를 사용하고 있으니 더 관심이 갔습니다.

LGT 핸드폰 인터넷 결합상품, 핸드폰 요금 할인, YO요금제


알아보니, yo 요금제는 핸드폰, 인터넷, 집전화, TV를 한데 묶어 확~ 할인해주는 상품이었습니다
뭔가 설명이 많이 쓰여있는데, 그냥 봐서는 어떻게 되는지 이해가 잘 안되길래 미리 계산기를 눌러보니 한눈에 보입니다.
LG U+ YO요금제 홈페이지에서 미리계산기를 누르면, 가족 구성원수를 선택하기가 나옵니다.
가족 구성원 수라기 보다는 이동전화 수를 누르면 되는 듯 합니다.
이동전화 회선 수를 누르고, 사용하고 있는 다른 요금을 입력하면 대충 핸드폰요금과 인터넷 요금이 얼마가 할인되는지 볼 수가 있습니다.


LGT 핸드폰 인터넷 결합상품, 핸드폰 요금 할인, YO요금제


저희 집에서 통합LGT 사용하는 건, 제 핸드폰, 엄마 핸드폰, 인터넷 Xpeed인데, 핸드폰 2개의 평균요금, 인터넷 요금을 입력해보니, 대략 한 달에 65,000원 정도나 할인되네요! +_+
그동안에도 핸드폰, 인터넷, 집전화를 묶어서 할인해주는 결합상품이 없었던 것은 아닌데, 막상 결합할인 받으려고 가서 상담 받아보면, "이미 핸드폰에서 할인받고 계셔서.." "이미 인터넷도 할인상품으로 가입하셔서.." 등의 이유로 오히려 결합해서 10~20% 할인 받는 것이 손해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LG U+ YO요금제는 정말 획기적인 수준이었습니다. +_+


LGT 핸드폰 인터넷 결합상품, 핸드폰 요금 할인, YO요금제


자세히 알아보니, 온국민은 yo요금제에서 둘이yo(핸드폰 2)를가입하면, 합쳐서 요금이 16만원까지는 9만원만 내면 됩니다. 핸드폰 3회선이라면 24만원까지는 12만원만 내면 되구요. 핸드폰 요금 할인율이 아주 상큼하죠.
그런데, 이런 요금제를 가입할 때 망설여 지는 것은, 그런데 만약에 9만원도 안 쓰면? 12만원도 안 쓰면? 하는 경우입니다. 알아보니 최저요금 이하로 쓰면, 그냥 원래 요금이 나온다고 합니다. 만약 둘이yo를 가입했어도 제가 핸드폰을 덜 쓰거나 해서, 7만 얼마가 나왔다면 9만원이 아니라 7만 얼마만 내면 된다고 합니다.
반대로 요금을 너무 많이써서 16만원이 넘은 경우에는, 9만원 + 16만원 초과분을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둘이요를 가입했는데 요금이 20만원 정도 나왔다면, 16만원을 넘는 4만원 + 9만원 이렇게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요금이 적게 나와도 많이 나와도 고객에게 아주 유리한 착한 요금제인 것 같습니다.
정리를 해보면...

둘이yo 요금제를 가입했을 때,
핸드폰이랑 인터넷 등을 합쳐서 15만원이 나오면?  9만원 내면 됨.
합쳐서 9만원이 채 안 나왔다. 7만원이 나왔다면?  7만원 내면 됨.
합쳐서 20만원이 나왔다. 할인구간 16만원이 넘었네? 13만원 내면 됨. (9만원 + 16만원 넘은 초과분(20-16=4))

볼수록 괜찮죠?
아주 마음에 쏙 들어서 바로 가입하려고 하는데, 핸드폰 대표 명의자와 인터넷이나 집전화같은 유선상품의 명의자가 같아야 한다고 하네요. 명의 바꾸는게 살짝 귀찮긴하지만 얼른 명의 바꾸고, 통장도 한 곳으로 모았습니다.
다음 달 가계부 계획할 때는 핸드폰, 인터넷 통신요금이 확 다이어트 될 것 같아 넘 행복합니다. +_+
 
개인적으로 진리의 오즈라고 불리는 LG OZ 데이터 통신 요금제 정말 사랑하는데, 앞으로 이 yo요금제도 결합할인의 진리의 요금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