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8/08

해당되는 글 10
  • thumbnail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여자한테만 매너좋고 매장 식당에서는 막하는 남자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서비스업 종사자에게는 막말하고 여자한테만 친절한 남자 여자에게는 매너 좋은데, 쇼핑센터, 음식점, 샵 등에서 일하는 분들께는 무매너인 남자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말이 짧고 "아줌마, 물!" "청양고추" 이런 식이지 "여기 물 좀 주세요." 같은 존대가 없습니다. 상대의 서비스에 대해서도 하찮게 여깁니다. 종이라도 되는 듯, 저 사람은 자신의 돈으로 먹고 사는 사람이니 당연히 자신에게 친절해야 하지만, 자신은 돈을 내는 사람이니 그럴 필요가 없다며 같잖은 갑질 마인드를 가진 사람입니다. 택배 요금, 배달 요금, 기타 팁 등의 서비스에 지불하는 돈을 굉장히 아까워 하기도 하고요. 여자에게는 굉장히 좋은 매너를 보일지라도, 다른 사람들에게 막 하는 남자를 보면 불편합니다. 단순..
  • thumbnail
    생활탐구/놀러다니기

    다시 찾아가 실망한 유명 맛집 & 카페 세 곳

    라라윈 놀러다니기 : 4년만에 다시 찾은 유명 맛집 카페 대실망 최근에 제가 좋아했던 곳, 기억이 좋았던 곳들을 다시 찾아갔다가 속상함 3연타를 맞았습니다. 유명한 맛집 카페들을 몇 년 만에 다시 갔더니 예전같지 않았습니다. ㅠㅠ 고즈넉한 수연산방이 중국인 단체관광객 명소로... 수연산방은 아는 사람만 아는 (아는 사람이 많긴 했습니다만..) 운치있는 한옥 카페였습니다. 성북동 미술관 옆이라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 까다로운 위치라 방문객이 많지는 않았어요. 몇 달 전 다시 찾아갔더니, 중국인 관광객들이 단체 관광오는 곳이 되어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중국인 관광객 단체 관광 코스로 소개한 사람에게 분노하고 싶었어요. 한옥을 개조한 카페라 그리 크지 않거든요. 무엇보다 소수의 사람들이 방에서 조용히 맛좋은 차..
  • thumbnail
    생활철학/생각거리

    진짜 만수르 부인 vs 모나빈캘리 계정 근황

    라라윈 생각거리 : 진짜 만수르 부인 계정 vs 모나 빈 캘리 인스타 계정 근황 한국에 만수르 둘째 부인으로 알려진 아랍 미녀 모나 빈 캘리가 사실은 만수르 둘째 부인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당사자인 모나 빈 캘리가 이 사실을 알게 되면 속상할 것 같아 걱정스러웠는데, 최근 모나빈캘리 인스타 계정에 모나빈캘리를 만수르 둘째 부인으로 헷갈리는 기사가 소개되었습니다. 모나빈캘리 사진으로 만든 만수르 둘째 부인 가짜 계정 모나 빈 캘리 사진을 넣어 놓고, 계정 이름은 마날 알 막툼이라는 진짜 만수르 부인 이름을 쓰는 계정이었습니다. 아랍어로 쓰여 있어서 내용은 잘 모르겠으나, 모나 빈 캘리가 '새로운 차원의 멍청함'이라며 코난 오브라이언 아이콘을 넣어 놓은 것을 보니 매우 어처구니 없었던 것 ..
  • thumbnail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윈도우 10 & MS 오피스 학생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라라윈 프로그램 잘쓰기 : 학생용 윈도우10 MS 오피스 무료 다운로드 방법 노트북 구입할 때는 윈도우 학생 무료 다운로드는 모르고, 윈도우 학생 할인만 되는 줄 알았습니다. 윈도우 학생 할인 가격이 142,000원인데, 윈도우 설치 노트북을 사면 5~10만원 정도에 윈도우를 사는 것이라 윈도우 설치 노트북을 샀거든요. 뒤늦게 윈도우 10 학생 무료인 것을 알고 속쓰렸어요. (내 돈 ㅠㅠ) 다행히 ms 오피스는 학생 무료 다운로드를 이용해 무료로 잘 설치했습니다. ms 오피스 학생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feat. 성균관대학교 ms 오피스 365 지원) ms 오피스로 들어가면 처음에는 ms 오피스 학생 할인이 먼저 보입니다. 학생 할인 받아도 ms 오피스 가격이 18만원이에요. 이거 말고 학생이면 m..
  • thumbnail
    기계치탈출/기계 잘쓰기

    컴퓨터과 통계학과 노트북 살때 살펴볼 것 (컴맹용 7단계 가이드)

    라라윈 기계 잘쓰기 : 컴퓨터과 통계학과 노트북 구입 요령 (철없는 대학생 모드) 방송대 정보 통계학과와 컴퓨터과를 복수전공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맥북에서 코딩도 되고 R도 돌아가고 다 되기는 하는데, 수업과 교재의 실습이 윈도우 컴퓨터 기준으로 되어 있다보니, 똑같은 코드가 맥에서는 안 돌아가거나 잘 안 될 때가 잦았습니다. 첫 학기에는 수업을 설렁설렁 들은데다, 통계학과 & 컴퓨터과 한다고 노트북 새로 사는 것이 쪼금 철없는 것 같아서 (이미 이런 철없는 짓을 너무 많이 해서) 꾹 참고 있었어요. 그러나 수업을 듣노라니 윈도우 노트북이 하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았습니다. 늘 그렇듯 시작은 미약했습니다. '요새 윈도우 노트북 싼거 얼마나 하나 볼까?' 로 시작했습니다. 검색해 보니 쌉니다. 요즘..
  • thumbnail
    생활탐구/건강관리하기

    카페인 민감증, 커피 한잔에 심장 쿵덕쿵덕 불면증 나비효과

    커피 카페인 민감증 증상 피곤한 날이었어요. 오후 무렵부터 피곤한데, 아직 저녁 일정이 남은 상태라 커피 한 모금이 간절했습니다. 커피 끊은지 1년 정도 되어, 웬만하면 커피 안 마시는데 이 날은 뭔가에 홀렸나봐요. 피곤하니 입맛은 없고 배는 더부룩하고 졸려, 머리를 짜낸 것이 에스프레소 한 잔 이었습니다. 에스프레소 한 잔이면 소주잔 하나 정도이니 그 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싶었어요. 그냥 쌩 커피 원액을 마시면 속이 쓰라리고 잠이 안 올테니 생크림 좀 얹어서 에스프레소 꼰빠냐로 한 잔 마시면 딱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이 때까지는 저 좀 지혜로운 것 같다며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했어요. 인심좋은 카페 사장님의 난감한 커피 근처의 카페에 들어가보니 메뉴판에 에스프레소가 없었습니다. 에스프레소에 생크림 ..
  • thumbnail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사귀자고 고백 꼭 해야할까? 고백하고 사귀는 것은 한국인 일본인 종특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사귀자고 고백 꼭 해야할까? 고백은 한국인 일본인 연애 악습 도서관 신착도서에서 "초솔로 사회"라는 제목부터 매혹적인 책을 읽다가, 공감가는 대목이 있었습니다. 반드시 솔로로 살겠다거나 연애를 안하겠다는 것은 아닌데, 연애의 첫 관문인 고백이 너무 힘들다는 것 입니다. 수줍음 많은 일본 남자에게 어렵다고요. 일본도 우리랑 사정이 비슷한지, 우리 사귈래 라고 물어봤는데 친구로 지내자고 하면 까인거고, 몇 번 고백해서 까이고 나면 자존감 뚝뚝 떨어지고 괴로운가 봅니다. 여기까지는 연애라는게 한국이나 일본이나 비슷하다고 생각하며 읽었는데, 저자는 충격적인 질문을 던졌습니다. "대체 사귀려면 고백해야 한다는 문화의 원천은 어디냐?"고요. 음.. 원래 사귀려면 고백하는거 아닌가요? ..
  • thumbnail
    생활탐구/놀러다니기

    용산 전쟁기념관, 아빠의 맹호부대 때문에 울컥

    라라윈 놀러다니기 : 용산 전쟁기념관, 룰루랄라 전투기 탱크 구경하다가 아빠의 맹호부대 때문에 울컥 한동안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재미있게 보았는데, 외국인들이 한국 여행에서 가고 싶어하는 곳 중 하나가 전쟁기념관이었습니다. 한 나라의 역사가 담긴 곳을 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는 말로만 들었을 뿐 가본 적이 없어, 한 번 가봐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전쟁기념관 근처에서 일이 있어 전쟁기념관에 주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 마치고 이 참에 전쟁기념관을 둘러 보았습니다. 전쟁기념관에는 관광객을 위한 기념관 뿐 아니라 여러 시설이 함께 있어, 엉뚱한 건물에 들어가 전쟁기념관 가는 길을 물어 찾아갔습니다. 저기 보이는 건물이 전쟁기념관이라고 합니다. 자그마하게 전시실 입..
  • thumbnail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퇴직 후 이혼, 퇴사 후 이별, 왜 그럴까?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퇴직 후 이혼, 퇴사 후 이별, 시간과 돈이 생겼어도 여유 없기 때문? 퇴직하고 나면 황혼 이혼 하시는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뉴스의 뉘앙스는 남편이 퇴직금을 받아오길 기다린 다음에 그동안 모아둔 재산과 퇴직금까지 반으로 갈라 새출발하기 위한 것이라고 보는 듯 했습니다. (한 마디도 아내가 나쁜년) 퇴사하고 나서 연인과도 깨지는 경우 또한 돈을 벌 때는 콩고물도 있고 단물도 있으니까 사귀지만, 퇴사하는 순간 백수가 되면서 별 볼일 없어지기 때문에 헤어지는 것처럼 비춰졌습니다. 그러나 이처럼 회사를 그만두고 헤어지게 되는 것은 돈 문제에 앞서, 다른 문제가 컸습니다. 미루기 끝판왕에게 닥친 심판의 날 퇴직 후, 퇴사 후 헤어지는 분들의 경우, 회사 핑계로 모든 것을 미뤄두는 ..
  • thumbnail
    생활탐구/바다건너 여행가기

    부모님과 세부 가족여행 비용 & 4박 6일 일정

    라라윈 바다건너 여행가기 : 부모님과 세부 가족여행 비용 & 4박6일 일정 부모님과 세부 가족여행 경비와 일정입니다. 원래 여행갈 때 엑셀 펼치고, 1안 2안 3안까지 준비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원래도 이런 성격인데다가 엄마가 여행사 패키지 투어가 아니라 자유여행이 불안하다고 하셔서, 여행사처럼 해드렸습니다. 일정 짜드리고, 여행 준비물도 표로 뽑아 드리고요. (사전 브리핑도 해드림) 부모님용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는 엄마가 아주 마음에 들어 하셨습니다. 잠 안 올때, 시간 날 때마다 하나씩 챙겨놓고 동그라미 치니까 좋으셨대요. 제가 대충 만든 것이니, 예쁘게 수정하시거나 참고용으로 쓰세요. 세부 가족여행 4박 6일 일정 계획 4박 6일인 이유는 비수기에 한국에서 ..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