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휴대폰 케이스 장점 단점 비교, 플라스틱, 실리콘, 가죽, 보호필름 중 어떤게 좋을까?

휴대폰 케이스 장점 단점 비교, 플라스틱, 실리콘, 가죽, 보호필름 중 어떤게 좋을까?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휴대폰 케이스 장점 단점 비교 : 플라스틱 케이스, 실리콘 케이스, 가죽 케이스, 전면 보호필름 중 어떤게 좋을까?

예전에는 핸드폰에 별다른 케이스가 없었습니다. 주머니같은 것에 넣어가지고 다니거나, 휴대폰 액정필름이나 붙이는 것이 고작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갑자기 플라스틱 케이스가 혜성처럼 등장하더니, 이제는 실리콘, 가죽, 필름형태의 다양한 케이스가 나왔습니다. 여러 가지 핸드폰 케이스들의 가격, 장점, 단점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휴대폰 플라스틱 케이스



가격: 투명, 단색 1000원~2000원 큐빅이나 그림이 추가될수록 가격이 올라감.
장점: 싸고(그래서 대리점에서 선물로 잘 줍니다.), 투명한 케이스의 경우 원래 디자인이나 색이 보여 무난한 편입니다. 다양한 색이나 모양의 케이스들이 나와있어 튜닝에 많이 이용됩니다.
단점: 끼우고 빼는 것이 불편합니다. 끼우고 뺄때 플라스틱 연결부분이 금가거나 부러질 때가 많습니다.
플라스틱이라 긁힘이 심하고, 조금 쓰면 긁힘때문에 무척 지저분해보입니다.
플라스틱이 두꺼워 핸드폰이 뚱뚱해집니다. 핸드폰이 전체적으로 0.5cm이상 커져 부피감 있어집니다.


휴대폰 실리콘 케이스




가격: 3000원~4000원
장점: 말랑말랑하고 유연해서 넣고 빼기가 쉽습니다. 손에 닿는 감촉이 부드럽습니다. 긁힘이나 충격에서 보호가 잘 됩니다. (이 제품은 장미향도 났습니다. ^^;;)
단점: 먼지가 잘 달라붙습니다. 색이 있어 예쁘기도 한 반면, 고무막 씌워놓은 것 같아 싸구려 같아 보이는 면이 있습니다.


뒷면을 보면 장난감 카메라 같아 예쁘다고 하는 분도 있는 반면, 너무 싸구려같아 보인다며 핸드폰 케이스 좀 바꾸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ㅠㅠ 사용하고 가지고 다니기는 아주 편한데, 고급스러워 보이지는 않는 점이 흠인것 같습니다. ㅜㅜ


휴대폰 가죽 케이스 장점 단점




가격: 5000원~ 몇 만원... (인조가죽/진짜가죽여부와 내피의 재질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다릅니다.)
장점: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액정을 잘 보호해줍니다.
단점: 부피감이 큽니다. 끼울 때 플라스틱 부분이 뻑뻑합니다.


바 타입 핸드폰인데, 이 케이스를 쓰니 폴더를 쓰는 기분이 듭니다. 덮개가 자석이라 가볍게 여닿아져서 편리하고, 액정을 덮어버리니 액정이 실수로 눌리지 않아 좋습니다.  하지만 밑면에 플라스틱지지대와 가죽두께 때문에 두께감은 OTL...
원래 햅틱온 구성에 전용 가죽케이스가 있긴한데, 주머니처럼 넣었다 뺐다 해야되다보니 불편해서 새로 사게 되었네요..  이 디자인은 햅틱2에 포함된 케이스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휴대폰 인크레더블 쉴드 전면 보호 필름



가격: 2만원대~ (직접 장착하는 제품은 2만원대이며, 영업점에서 해주면 비용이 좀 더 추가되는 듯)
장점: 얇은 막(180~220 마이크론)이라 부피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으면서도, 각각의 제품에 딱 맞춰 재단되어있어 전면, 후면, 옆면 모두를 잘 감싸줍니다. 고강도 필름으로 제품을 긁힘에서 완전하게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황변방지기능으로 오래 사용해도 색이 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점: 비쌉니다. 본인이 접착(장착)할 수도 있으나, 난이도가 있어 장착점에 가서 하는 것이 낫다고 합니다. 스크래치에서는 잘 보호되지만, 떨어뜨리거나 할 때 충격에는 그대로 노출됩니다.

아주 얇은 막으로 실제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며 보호를 해주는 필름이다 보니, 놀랍다고 까지 하나 봅니다. 핸드폰에 케이스를 끼워서 쓰다보면 가끔은 핸드폰 디자인에게 미안해 질 때가 있습니다. 얇고 예쁘게 잘 만들어 놔도, 보호한다는 이유로 투박한 케이스를 씌워서 디자인을 죽이니까요. ㅜㅜ 그런 점에서 이 필름이 요즘 큰 인기를 끄나 봅니다.


휴대폰 전용 액정 보호 필름



가격: 1000원~ (가죽케이스사면서 사은품으로 받았는데, 이 제품 개별가는 5000원이더군요..ㅡㅡ;;)
장점: 큰 필름을 잘라붙이는 것보다 필름이 얇고 탄탄하며, 붙였다 떼도 끈끈이가 하나도 안 남습니다. 
전용필름답게 액정(유리)부분 전체를 1mm도 안남기고 완벽히 커버해줍니다. 그래서 붙일 때 정신을 집중하여 잘 맞춰서 붙여야 합니다. 위의 영상통화카메라나 스피커 구멍 뚫린 부분에 맞춰서 붙이면 옆이 잘 안 맞게 되니, 밑 부분을 맞춰서 붙여야 사이즈 딱 맞게 잘 붙습니다. 
단점: 요즘은 대리점에 전용필름을 종류별로 팔지 않고, 큰 필름 잘라서 붙여주기 때문에 따로 주문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