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어색한 쑥맥 여자의 특징 3가지 - 여자의 마음 심리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남자가 어색한 쑥맥 여자의 특징 3가지 - 여자의 마음 심리

저에게 좋은 제보를 해주신 고마운 분 덕분에 여자가 어색한 쑥맥남자의 행동패턴을 적고 보니, 여자는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의 남자분과 비슷하면서도 만만치않게 이기적인 것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
남자가 어색한 쑥맥 여자의 특징 3가지를 적다보니, 고해성사를 하는 기분이라서 그 이후 4번과 5번을 적을 수 없었어요... 남자가 어색한 쑥맥 여자의 특징 3가지 보실까요? ^^;;


강민경, 썩소, 여자의 마음,

어디한번 해보셈 모드? 강민경은 예쁘기라도 하지만.....;;;

1. 남자가 슈퍼맨인줄 안다.

여자에 대한 환상이 크셨던 분들 중에는 "여자들은 화장실도 안 가는 줄 알았다", "방귀나 트림따위는 절대 안 할 줄 알았다"는 말씀을 하십니다. "인간의 기본적인 생리현상인데 어떻게 그래요.." 하면서 웃지만,  모르는 것에 대한 사람의 환상이란 그런 것 같습니다.
남자가 어색한 쑥맥 여자의 경우에도 남자에 대한 환상이 엄청납니다.
남자는 당연히 여자보다 크고 힘세고, 흑기사 같은 줄 아는 환상도 있고, 남자의 박학다식하고 따뜻한 성격에 대한 환상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이런 여자의 환상을 다 종합해보면 남자는 슈퍼맨이어야 합니다. ㅡㅡ;;


2. 남자에게만 매너를 요구한다.

남자가 여자를 만나려고 하면 요구되는 매너가 수 백가지가 넘습니다. 군대에서 군기 바짝 들어간 상태에서 군생활 수칙 외우시는 것 같은 정신력으로 외워도 다 외우기 쉽지 않을겁니다. 외우기만도 벅차며, 실행은 더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수 백가지의 매너를 요구하면서도 정작 남자가 어색한 쑥맥 여자는 남자에게 멋진 똥매너를 보입니다.
절대 배려따위는 하지 않으며, 남자가 조금이라도 실수하면 "원래 이런건 남자가 이렇게 해야되는거 아녜요?" 라는 날카로운 지적을 선사합니다.
나중에 소개팅이나 첫 데이트 하고 와서도 친구에게 "원래 남자가 문도 열어주고 그래야 되는거잖아..." "남자가 소심하게 메뉴판 보더니 막 망설이는게 느껴지더라고.." "원래 남자가 여자 집 쪽으로 와야 되는거잖아.." 라는 "원래" 남자가 해야할 수 십가지 일에 대해 투덜거립니다.


3. 관전하는 심사위원인 줄 안다.

남자가 어색하다보니, 드라마에서 보듯이 남자가 알아서 많은 준비를 해가지고 나올거라 기대해서 그렇기도 합니다. 남자도 낯선 여자를 만나는 자리가 어색하고 쑥스럽고, 연애고수 아닌 이상 여자 사람과 있으면 뭘 어찌할바를 모를 가능성이 높은데, 그런 것은 안중에 없습니다.
남자를 만나봤어야 남자도 긴장하는 것을 알죠.. ;;
그렇다보니 남자가 어색한 쑥맥 여자는 어느덧 심사위원처럼 남자를 관전하기도 합니다. 마치 슈퍼스타 K 심사위원이라도 되듯, 남자가 무슨 말을 하는지 가만히 바라보고 있습니다.
애초에 생각자체가 뭘 준비해서 간다기 보다, 어떤 남자인지 보고 오겠다는 마인드여서 그럴 수도 있고, 남자에 대한 환상과 기대치가 워낙 크다보니 어떻게 하는 지 보는 듯한 자세가 되기도 하는 듯 합니다.


쓰다보니 상당히 찔립니다. ^^;;;;;
여자가 어색한 쑥맥 남자의 행동 패턴과 오늘 글을 쓰고보니, 어색남녀가 만나면 잘 안되는 이유가 이런 오해 때문인 것 같기도 합니다. 남자는 여자가 어색하다보니 잘 해주고 싶어도 뭘 어찌해야 할 바를 몰라서 똥매너를 선보이고, 여자는 남자가 어색하다보니 남자가 어색매너를 선 보이면 못받아들이다보니 서로가  힘들어 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은 둘 다 어색하고, 서로를 잘 몰라서 그럴 뿐 일 수도 있는데, 서로에 대해 잘 몰라서 솔로탈출이 힘들고, 솔로탈출이 힘들어지니 계속 서로에 대해 모르는 악순환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누구나 처음에는 모르고 어색하고 엄한 짓도 많이 하는데...
특히 연애에서 그게 잘 용납이 안 되는 것 같아요... ^^;;;;


+ 솔로탈출 이야기
- 모태 솔로 탈출을 위해 버려야 할 3가지
- 솔로 심술 증후군 - 남이 하면 닭살, 내가 하면 바람직한 애정표현
- 변태로 오해받기 쉬운 순진남 -여자의 마음 심리
- 연애고수 따라하다 실패하는 순진남
- 여자와 기습 키스, 싸대기 맞을까 두려우세요? 스킨십 진도 - 여자의 마음 & 심리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