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화면 vs PC화면 비교, 어떻게 다를까?

모바일용 화면은 어제 모바일 블로깅 포스트에서 보여드렸습니다.
다른 모든 부분이 생략되고, 본문만 나오는 형태로 가독성을 최대화시킨 유형입니다.
 ☞ 모바일용 블로그 화면부터 보고오기
그러면 핸드폰으로 PC화면처럼 보면 어떻게 보일까요? 이번에도 제 블로그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



제 블로그입니다. 왜 배경이 갈색으로 나오는지는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스킨 수정하기 전에는 똑같이 보였는데, 스킨 수정과정에서 뭔가 문제가 있나봅니다. 배경이 갈색으로 나오는 점 빼고는 컴퓨터 화면과 똑같습니다.
다른 점은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위젯과 버튼은 보여지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블로거뉴스와 믹시추천버튼과 사이드바에 설치한 위젯들은 보여지지 않고, 직접 스킨에 입력한 위젯은 보여집니다.


PC화면의 장점은 각각의 블로그의 개성을 그대로 보여준다는 점과, 컴퓨터로 보는 화면과 똑같다는 점 입니다. 
단점은 로딩시간이 오래걸리고, (특히 제 블로그처럼 광고가 잔뜩 달린 블로그들과 스킨에 파일이 많은 블로그들...ㅜㅜ) 아무래도 화면이 작다보니 가독성이 떨어지고, 한 화면에 다 나오는 것이 아니라서 좌우를 스크롤해가며 봐야 한다는 점이 좀 귀찮다는 것 입니다.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기때문에 모바일용 화면이 따로 개발되어진 것 같습니다. ^^;;


처음에는 궁금하고 신기한 마음에  PC화면으로 블로깅을 해보기도 했는데, 이제는 모바일 화면에서 모두 해결합니다. ^^;;; 더욱이 얼마전 티스토리 모바일 화면에서  아주 좋은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제 블로그에 모바일 화면으로 들어가더라도, 댓글 남겨주신 블로거 이름을 더블클릭해서 들어가면, PC화면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댓글 남기면서 자신의 주소를 모바일용 주소를 남기는 블로거는 없으니 당연한 일이겠죠. 그렇다보니 로딩시간이 오래걸리고, 글을 읽기도 힘들고, 모바일용 화면으로 전환도 잘 안되어 불편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댓글창이나 트랙백 창에서 이동할 때, 모바일 화면으로 보여집니다.



참참님의 댓글에서 바로 참참님 블로그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모바일 화면으로 보여집니다. 댓글에서 이동했을 때는 메인화면이 보여져서 읽고 싶은 글을 클릭해서 읽고, 댓글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트랙백 화면에서 이동했을 때는 바로 글이 보여집니다. 리장님이 남겨주셨던 트랙백에서 바로 이동한 화면입니다.

이제 제 블로그의 댓글 확인하는 재미에 들어가던 모바일 블로깅이, 이웃님들 블로그 나들이 다니는 용으로 확대 사용될 것 같습니다. 나날이 업그레이드 되는 기능으로 점점 저의 블로그 중독이 심해지네요....^^;;;;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