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바꿨을 때 불편한 점 7가지

아이폰 단점 vs 갤럭시 장점 7가지

나노유심 자르기, 연락처 옮기기에 성공을 하고 신이 나서 아이폰을 조물딱 거리며 나왔습니다.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바꾸고 신이 났는데, 지하철 역 입구에서부터 멘붕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티머니!


1. 아이폰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 못함

몇 년간 갤럭시의 티머니로 교통카드로 쓰고 자판기에서 음료수도 뽑아먹곤 했는데 지하철 개찰구에서 핸드폰으로 찍으려고 보니 아이폰은 티머니가 안 됩니다. NFC 지원이 안 되니까요... ㅠㅠ


아이폰 교통카드 안됨


당황한 마음을 추스르고 개찰구 옆의 티머니 자판기에서 카드를 하나 샀습니다.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바꾸니 교통카드가 가장 먼저 아쉬웠습니다.


2. 아이폰 인터넷 속도 느림

갤오광 쓰다가 아이폰 5S 쓰니까 인터넷이 정말 느리게 느껴집니다. 머지않아 적응이 되기는 하겠지만 당장은 속이 탑니다. 화면이 안 떠요.


갤럭시 아이폰 인터넷 속도 비교


좌측이 갤럭시 s5 광대역 lte a, 우측이 아이폰 5s 입니다. 속도측정 결과도 차이가 나고, 인터넷 페이지 하나 하나 로딩할 때 하얀 화면을 오래 보고 있노라면 속도 차이가 실감이 났습니다.. ㅠㅠ


3. 아이폰은 뒤로가기  버튼이 없음

안드로이드폰의 제일 편한 점이 뒤로가기 버튼인데, 아이폰 홈버튼 옆을 자꾸 누릅니다.

(아이폰에 뒤로가기 버튼이 아예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처럼 메뉴버튼 + 홈버튼 + 뒤로가기(실행취소) 버튼이 아니라 홈버튼만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4. 라이트닝 케이블 단선 걱정 시작

아이폰의 라이트닝 케이블은 모가지가 툭 끊어지곤 했습니다. 아이폰 써도 한 번도 그런 적 없다는 친구도 있으나, 여튼 제가 쓰던 라이트닝 케이블은 자주 끊어졌습니다. 라이트닝 케이블 정품은 26,000원이고, 짝퉁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면 폰이 탄다는 부작용 사례가 있어서 불안합니다. 마침 아이폰으로 바꾸기 하루 전날 다이소 아이폰 충전 케이블이 나왔다는 은혜로운 글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다이소 4군데 돌았으나.... 아직 없는 곳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ㅜㅜ

그래서 랩씨 케이블 하나 주문하고, 수축튜브를 구해놓았습니다.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바꾸자마자 라이트닝 케이블 걱정이 시작되네요...


5. 아이폰 배터리 걱정

아이폰 배터리의 대기시간은 안드로이드보다 훨씬 우월합니다. 그러나 사용시간에서는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배터리 일체형이라 아이폰을 쪼물딱거리면서 몇 달 쓰면... 그 뒤로는 아이폰 배터리 사용 가능시간이 급격히 줄어듭니다.

어제 아이폰으로 바꾸고 바로 걱정할 부분이 아닐 수도 있으나... 불과 몇 달 뒤면 아이폰 배터리 걱정을 해야 합니다. 고로 조금이라도 아이폰을 배터리 걱정없이 쓸려면 덜 써야 합니다. ㅡㅡ;



6. 드롭박스 수동 업로드

드롭박스도 써 버릇하다보니 계속 쓰고 있는데, 아이폰에서는 꼭 드롭박스를 실행시켜서 수동 업로드를 해야 올라갑니다. 자동 업로드 체크 해 놨는데도 잘 업로드가 안됩니다.


아이폰 드롭박스 수동 업로드


7. SKT 지하철 프리 지역 수동확인 및 오류

지하철 프리 이벤트 기간에 신청을 해둬서 월 5천원에 지하철 역 및 근처에서 데이터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어플을 하나 더 깔아야 하긴 하지만, 한 번 설치한 뒤로는 지하철프리 지역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로고가 떠서 지하철 프리 범위를 알려줍니다. 그러나 아이폰은 수동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아이폰 지하철 프리


지하철프리 어플을 켜서 지하철 프리 서비스 지역인지 수동으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수동 확인이 귀찮아서 알림 설정을 해두면 한 시간 간격으로 "지하철 프리 요금제 서비스 지역이 아닙니다." 라는 알림까지 들어옵니다. 그냥 지하철프리 지역에 진입했을 때만 딱 알려주면 좋겠는데, 아이폰 지하철 프리 어플은 여러모로 불편했습니다. 게다가 지하철 구내에 있어도 지하철 프리 지역으로 인식을 못할 때도 종종 있습니다. 종각역 지하 영풍문고에서 놀아도 지하철 프리 지역이 아니라고 나오고, 안국역 옆에 있는데도 지하철프리 지역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지하철프리 요금제 정말 좋아라 하는데, 아이폰에서는 지하철프리로 요금처리가 되고 있는지 아닌지 헷갈려서 불안합니다.


익숙했던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메인폰을 바꾸니 낯선 것들이 많네요..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