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daum) 첫 화면의 힘

어제 "운전중에 민방위 훈련이 시작되면?"에 관한 글을 올리고, 잠시 뒤에 제 블로그에 들어왔다가 믿기 어려운 일을 보게 되었습니다. 실시간 방문자 수를 나타내 주는 카운터에 1000단위의 숫자가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게 왠일인가 하고 센터에서 유입경로를 보니 다음에서 많은 방문자가 오고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다음메인화면에 소개되면 친절하신 운영자님께서 댓글을 달아주셔서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운영자님의 댓글도 없었는데, 다음에서 많은 분이 방문하기에 다음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앗!!!! @_@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 다음 첫화면에서도 뉴스가 나오는 칸에 제 글이 소개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이게 왠 일인지.... @_@

 
너무 놀랍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하고, 행복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어리벙벙했던 것 같습니다. 저 칸에는 뉴스나 기사만 소개되는 줄 알았는데, 제 글이 저기 있으니 뭔가 대단한 일이 일어난 기분이었습니다. 정말 제 글이 맞는지 몇 번을 눌러 보았네요...^^;;;
제 글을 첫 화면에 소개해 주신 운영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블로그 실시간 방문자 카운터를 보니... 다음 첫화면의 힘을 실감했습니다.

다음 첫 화면 대문사진에 소개된 몇 시간 동안 1500여명의 사람들이 방문했습니다.


이런 놀라운 트래픽을 보면서, 포털 사이트에 광고를 하는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여러 글이 돌아가면서 소개되는 대문사진에 소개되었다고, 천여명이 넘는 방문객이 생기는데, 커다란 광고창에 하나의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이 될 때는 그 유입량이 정말 엄청날 것 같습니다. 포털사이트 메인 화면에 광고하는 비용이 몇 천만원이라기에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엄청난 트래픽을 목적으로 하는 광고라면 그만한 비용을 지불할 만 할 값어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것이 포털사이트의 힘인가 봅니다.


아뭏든 너무 놀랍고, 행복한 경험이었습니다.
부족한 글을 첫 화면에 소개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