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와 블로그로 인생역전한 여자들의 성공스토리

라라윈 읽을거리 즐기기 : 카페와 블로그로 인생역전한 여자들의 성공스토리

제 눈의 동공을 두 배로 확 뜨이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여자분들이라면..(남자분이시라도..) 대부분 저와 같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블로그를 파행운영 하면서도 블로그로 인생역전한다는 것은 솔깃한 이야기 아니겠습니까..^^:;;


그러나.....
기대가 너무 컸던 탓 일까요... 책 내용과 좀 동 떨어진 낚시성 제목 때문이었을까요..
책 내용이 그리 도움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책에서 실망스러웠던 점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첫째, 여자''의 이야기라고 하고는 맛짱님 한 분의 이야기 였다는 점.
처음부터 요리 블로그로 성공하신 맛짱님 이야기라고 하면 또 다른 시각에서 재미있게 봤을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여자의 이야기라고 하니 요즘 성공하신 여성블로거분들이 많아 여러 명의 성공스토리라고 기대하게 만든다는 점 입니다.
맛짱님의 성공스토리에서도 배울 점이 많긴 하지만, 요리 블로그나 특정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가 아닌 경우 해당 안되는 내용이 더 많다는 점이 실망스러웠던 것이죠.

툴째, 맛짱님의 구체적인 노하우 보다는 책의 반 이상이 다음 카페 개설방법과 기초적인 사진촬영기법, 간단한 포토샵 방법 강의로 채워져 있다는 점 입니다.
그렇다 보니 카페나 블로그 개설 정도는 할 수 있고, 디카 어느 정도 다루고, 포샵 조금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책의 절반이상이 볼 것이 없는 것 입니다.


물론 맛짱님께서 카페를 개설하시게 된 계기나, 카페 운영전략 부분은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몇몇가지 구체적인 조언들이 있긴 합니다.
제 입장에서야 도움 안되는 부분이었어도, 처음 인터넷을 접해 카페나 블로그 활동을 해 보시려고 하는 분이나, 똑딱이 디카와 기초 포샵을 배우고 싶은 분께는 아주 친절하고 유용한 설명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또 사진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하셨지만, 맛짱님만의 맛깔나는 요리비법들도 여러 가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새벽에 보면 허기 집니다..^^:;)

 

카페와 블로그로 인생역전한 여자들의 성공스토리


저는 이 책 제목을 보며 혼자 너무 많은 것을 바랬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나도 빨리 쉽게 성공한 블로거가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여러 블로거들의 성공기 속에 마술처럼 쉬운 방법이 들어있기를 바랬던 것입니다. 그런데 책에는 여러 블로거들의 이야기도 아니고, 마술처럼 쉬운 방법도 없자 실망을 했던 것입니다.  

공부를 잘 하는 가장 좋은 길은 예습과 복습, 꾸준한 학습이라고 합니다. 그 외의 지름길이 없다고 하지요.. 블로그도 마찬가지 같습니다. 꾸준하고 열심히 운영하는 것만이 멋진 블로거, 알찬 블로그가 되는 길일 것 입니다. 그런 노력없이 거저 요술빗자루 타고 날아가듯 쉽게 빨리 성공한 블로거가 되고 싶어 욕심을 냈던 것이 부끄러워져 멋쩍은 웃음이 납니다......  ^__^;;;;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