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 수제비, 소문난 유명세에 비해 맛은 조미료맛?

라라윈 가본 맛집: 삼청동 수제비, 유명세에 비해 맛은 그럭저럭

일주일에도 몇 번씩 삼청동을 지나가는데, 지나다니다 보면 점심, 저녁시간이나 주말에 사람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는 맛집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었던 곳이 삼청동 수제비 였습니다. 맛있는 거라면 뭐든 좋아하지만, 특히 수제비 아주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한 번은 삼청동수제비에 갔다가 주차할 곳이 없어서 못 먹고 돌아가고, 한 번은 줄서기 싫어서 돌아왔습니다. 알고보니 삼청동 수제비 길 건너편에 전용 주차장이 따로 있었어요. (삼청동 수제비 가시는 분들은 삼청동 수제비 건너에 전용 주차장이 있으니 이용하세요. ^^) 주차장 위치도 파악해두고, 이번에는 사람이 적을 애매한 3~4시쯤 다시 찾았습니다. 확실히 다른 때처럼 줄을 서지 않아도 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삼청동 수제비 김치

삼청동 수제비 김치


삼청동수제비의 맛깔스러운 배추김치입니다. 맛이 참 대중적이에요.
적절하게 익은 적절히 감칠맛 나는 김치입니다.

삼청동 수제비 열무 얼갈이


삼청동 수제비의 열무와 배추를 섞어 담근 김치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맛이 시원하면서도 개운해서 계속 젓가락을 끌어당깁니다.

삼청동 수제비 김치 리필


삼청동수제비는 워낙 손님이 많은 유명한 곳이라서 그런지, 손가는 일을 최소화 한 것 같아 보였습니다. 김치는 옆에 아주 큼직한 통 가득 담겨있어서 마음껏 집어 먹으면 됩니다.


삼청동 수제비의 '수제비'

삼청동 수제비


드디어 삼청동수제비의 메인요리 수제비가 나왔습니다.
우선 수제비 반죽이 끝내줍니다. 어쩜 이렇게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지... 입안에 들어와서 착착 감기는 기분입니다. 수제비 반죽에 100점 만점에 100점 주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후추 맛이 너무 강해서, 국물의 시원하고 진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가 없었습니다. 이건 뭐 구수하고 말고 할 것없이 강렬한 조미료와 후추맛이 혓바닥을 강타합니다. 삼청동수제비의 인기폭발 유명세에 비해, 이 강렬한 후추와 조미료 맛은 뭔지.. 마치 분식점에서 파는 수제비가 맛을 잘 못내니 개운하기라도 하라고 마무리로 후추뿌려서 주는 듯한 그 느낌입니다.
환상적인 수제비에 구수하던지 시원하던지 둘 중 하나는 해 주는 국물이 조합이 되어야 수제비가 감동적인데..
먹는 내내 자극적인 후추와 조미료.. 기대에 비해 실망이 컸습니다. ㅜㅜ

찹쌀수제비라고 해서 따로 팔던데 다음에 그것을 먹어보면 좀 다를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수제비 반죽이 문제가 아니라 국물맛이 문제인 것이라서 다른 메뉴를 시킨다고 그다지 다를 것 같지 않았습니다.
원래 맛집은 개인의 입맛 차이가 크긴 한데, 삼청동수제비는 기대치가 너무나 높았던 탓인지 좀 아쉽습니다. 이러면서도 나중에 갈 곳 없으면, "삼청동 수제비는 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 곳이야." 하면서 삼청동 수제비에 갈 지도 모르겠지만, 기대에 비해 아쉬웠어요... 다음에 다시 먹어보면 좀 다를까요...?

줄서서먹는 맛집


간판 부분은 깔끔하지만, 내부는 정겹고 소탈한 옛날식당의 모습입니다.

상 호  삼청동 수제비
위 치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102번지
         (주차장은 길 건너편에 별도의 전용주차장 있음)
전 화   02- 735-2965
메 뉴   수제비, 찹쌀 수제비, 파전, 감자전 등.


- 삼청동 상감 떡갈비, 실속있는 떡갈비 한정식 코스 맛집 - 데이트 코스 추천
- 북촌칼국수 (현, 황생가 칼국수). 사골 국물의 야들야들한 칼국수가 일품 - 삼청동 데이트 코스 추천
- 스페인시장 엘까사, 삼청동 에서의 짧은 스페인 여행 - 스페인 요리 맛집 데이트 코스
- 삼청동 커피방앗간, 유쾌한 사장님이 볶는 커피 맛있는 집 - 데이트 코스 추천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