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한니발, 믿음직한 주연배우와 서서히 조여드는 심리 스릴러! 싸이코패스 테스트

라라윈 미드 한니발, 심리 프로파일러 FBI 수사물에 주연은 매즈 미켈슨 윌 그레이엄, 헤티엔 박!

한 번 꽂히면 미친듯이 계속 보게 되는 장르가 심리분석가가 나오는 범죄 수사물입니다. 어쩌다 보니 명탐정 코난은 17년째인지 18년째 보고 있고, NCIS 시즌10까지 본방사수 하고 있고, 라이투미, 멘탈리스트 시리즈 역시 다 봤어요. 이런 속도로 따라가다 보면 한 주에 한 편씩 밖에 방영되지 않는 것이 감질맛이 나서 볼만한 새로운 미드를 찾게 되는데, 얼마전에 하나 찜했습니다. 한니발 렉터 박사의 추리 수사물이에요. 예고편 보고 훅 꽂혔어요. +_+

미드 한니발, 2013 신작미드, 매즈 미켈슨, 윌 그레이엄, 한니발 렉터, 심리 프로파일러, 한니발, 헤티엔 박, 미드 한니발 등장인물, 미드 한니발 줄거리, 미드 한니발 다시보기, 미드 한니발 미리보기,


천재적인 심리 프로파일러. 저에게는 바로 "이건 보아야 해!" 였습니다. 장르 때문에 벌써 마음이 기울었는데, 결정타를 날린 것은 주연배우들이었습니다. 그러면 한니발 렉터 박사 역은 누구지? 하며 찾아봤더니 오래도록 잊혀지지 않는 명작 더 도어 (- 더 도어, 상영하는 극장이 없어 안타까운 수작!)의 그 남자 주인공 매즈 미켈슨이었습니다.



매즈 미켈슨이라는 이름도 모르는 채 이 분이 출연하면 좋아라 했는데, 더 헌트 이후 제 취향의 심리프로파일러 수사물 드라마에 출연해 주실 줄이야! +_+
본격적으로 꽂혀서 더 찾아보니, 미드 한니발에 나오는 스틸 사진은 이전 영화에서 보았던 이미지와는 다르게 상당히 말쑥하네요. 다른 사람 같은 느낌이에요.


미드 한니발, 2013 신작미드, 매즈 미켈슨, 윌 그레이엄, 한니발 렉터, 심리 프로파일러, 한니발, 헤티엔 박, 미드 한니발 등장인물, 미드 한니발 줄거리, 미드 한니발 다시보기, 미드 한니발 미리보기,


매즈 미켈슨 외에도 CSI의 그 분, 잭 크로포드도 출연했습니다. 미드 한니발 출연 배우 명단을 보니, 믿고 보아야 겠다고 만들어주는 배우들이에요. 저만 기대감이 컸던 것이 아닌지 찾아보니 네이버 미드 검색 순위 1위 뿐 아니라, 미국 현지 반응도 상당했습니다.



워낙 믿고 볼만한 탄탄한 배우들에다가, 1화 2화부터 여유롭게 서서히 조여들어가는 긴장감에 좋은 반응을 얻었나 봅니다. +_+ 매즈 미켈슨 뿐 아니라 미드 한니발의 출연 배우들이 정말 믿음직 스럽습니다.


미드 한니발 주연 배우

 


한니발 렉터 박사 (매즈 미켈슨 분)

전미 최고로 인정받는 정신과 의사. 그레이엄과 함께 일을 하게 되고 수많은 사건을 해결하는 데에 큰 활약을 합니다. 한니발은 그레이엄 요원과 팀으로 성장하게 되고, 아무 것도 모르는 파트너에게 서서히 그의 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등장인물 소개에서나 포스터에서 벌써 희대의 살인마는 한니발 렉터 박사라고 밝히며 두 얼굴의 사나이인 모습을 기대하라고 하는데, 매즈 미켈슨이 이전에 맡았던 역할도 이런 인간의 여러 모습을 너무 완벽하게(?) 연기했던 것을 봤기에, 이번 미드 한니발의 한니발 렉터 박사에서 어떨지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윌 그레이엄 (휴 댄시 분)

 FBI에서 심리 분석을 맡고 있는 재능 많은 요원.
 모든 사람들과 공감성을 만들 수 있는 재능으로 싸이코패스들의 사건도 쉽게 푸는 능력자. 하지만 한 연쇄 살인 사건을 맡게 되고 용의자의 마음을 읽지 못하게 되어 한니발 렉터 의사에게 도움을 청하게 된다고 합니다.

휴 댄시는 다른 영화나 미드에서 본 기억은 저는 별로 없는데, 맡은 배역이 심리 프로파일러 FBI 요원이라는 점에서 몹시 끌려요. 

잭 크로포드 박사 (로렌스 피쉬번 분)

FBI 행동과학부의 부장, 윌 그레이엄의 상사. 크로포드는 그레이엄을 신뢰하고 한니발과 함께 사건을 해결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고 지원을 해주는 사람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CSI에서 많이 뵜던 그 분 이에요.

알라나 블룸 박사 (캐롤라인 다버나스 분)

심리학 교수이자 윌 그레이엄의 동료. 그리고 한니발 렉터의 제자 중 한 명. 한니발과 항상 의견 차이로 다투지만, 윌이 FBI를 도우며 상처를 받지 않을까 많이 걱정하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제가 심리학을 전공하다 보니, 심리학 교수, 심리학자, 심리 프로파일러 나오면 우선 좋아요. ^^

비벌리 카츠 (헤티엔 박 분)

FBI의 팀원 중 한 명. 까칠하면서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져 윌과 잘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건 현장에서 찾은 증거로 범행을 파알할 수 있는 특별한 재능을 가진 여자라고 합니다.
헤티엔 박이면 혹시 한국계인가 싶어 더 찾아보니, 한국인 최초로 브로드웨이 연극 주역을 맡았던 배우였습니다. 재작년에 골든시어터에서 개막된 연극 세미나(Seminar)에서 작가 지망생 이찌 역으로 출연했었다고 합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에서 한국인 주역으로 1994년 뮤지컬 배우 이소정이 미스 사이공 킴 역으로 출연한 적이 있지만, 브로드웨이 연극 주연은 2011년 헤티엔 박이 최초라고 합니다. 이럴 때도 팔이 안으로 굽는 것인지 한국계 배우가 출연하면 조금 더 반가운데다가, 더욱이 그 배우가 브로드웨이에서 주역을 따낸 첫번째 한국인이라고 하니 더 믿고 봐도 좋을 것 같았어요.


미드 한니발 줄거리

미드 한니발, 2013 신작미드, 매즈 미켈슨, 윌 그레이엄, 한니발 렉터, 심리 프로파일러, 한니발, 헤티엔 박, 미드 한니발 등장인물, 미드 한니발 줄거리, 미드 한니발 다시보기, 미드 한니발 미리보기,


주말에 한니발 1, 2화가 방송이 되었습니다. 미드 한니발 다시보기로 일요일 저녁 조금의 여유를 부렸는데, 기대했던 만큼 상당히 촘촘하고 세밀하게 파고들어요. 사이코패스와 그 사이코패스의 심리를 분석하고 쫓는 프로파일러, 그리고 그를 또 상담해주고있는 정신과 의사의 관계가 상당히 흥미진진하면서도 사실적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FBI 심리 프로파일러 윌 그레이엄은 상당히 잘 공감하고 분석할 수 있는 천부적 능력을 가진만큼, 역전이도 잘 일어나는 것 같아 보입니다. 많은 심리학도들이 처음에 심리학을 생각할 때, "상담"분야를 떠올리다가 역전이 때문에 힘들어서 다른 분야로 가는 경우도 많거든요. 상대의 심리 분석을 잘 하려면 심리 분석에 앞서 충분한 이야기를 들어야 합니다. 이 때 충분히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들을 수 있는 공감능력 뿐 아니라, 공감은 하면서도 그 이야기에 함몰되지 않는 것이 필요한데.. 공감은 하면서 전이되지는 않는다는게 말이 쉽지 쉽지가 않아요. ㅠ_ㅠ
이 점 때문에도 상담 심리 전문가 분들은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 분들도 이런 역전이 문제 때문에 일정 기간에 슈퍼바이저에게 다시금 상담을 받으시곤 한다고 합니다. 미드 한니발에서는 윌이 상담을 받게 되는 슈퍼바이저가 한니발 렉터 박사인 셈이죠. 그런데 이 고수와 고수의 만남은 상당히 불편합니다. 서로 뻔히 알고 있으니까요.. 윌과 한니발 렉터 박사의 만남을 보면서 그들의 은근한 신경전과 긴장감을 보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심리적인 미묘하고 세밀한 부분들을 건드리면서, 사건은 사건대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헤치는데, 긴장감이 상당하네요. 싸이코패스 살인사건을 다루는 만큼 기묘하고 섬뜩한 느낌도 상당했습니다.


묘하게 조여오는 섬뜩함과 긴장감에 두근두근하면서도 궁금해서 안 볼 수는 없는 중독성이 있네요.
기대했던 만큼 매즈 미켈슨과 로렌즈 피쉬번은 멋졌고, 휴 댄시는 발음도 매력적이네요. 여주인공들도 스틸샷에서 본 것보다 미드에서 보니 더 예쁘고 매력적이고요. 다음 화가 궁금해서 뒤져보다 보았으나 전세계 동시 방영이라 아직 미국에서도 많이 방영이 되지 않아 뒷 내용은 알기가 힘들었는데, 대신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고 극의 내용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일러스트 스크립트가 AXN 사이트에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AXN 미드 한니발 일러스트 스크립트


그냥 영어 자막 스크립트만 쭈욱 있는 것이 아니라, 동선이나 장면 설명까지 같이 있어서, 영화나 드라마 제작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께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가끔 미드 보면서 기왕이면 영어 공부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고자 영어 자막, 영어 스크립트를 구해서 보곤 하는데 AXN에서 미드 한니발 일러스트 스크립트가 있어 정말 고마웠습니다.
http://axntv.co.kr/program/download/Hannibal-Illustrated-Script-Ep-101-rev2.pdf



이렇게 동선도 나와요. +_+


한니발 페이스북 싸이코패스 테스트

한니발 페이스북에서 한니발 시사회 이벤트도 있었는데, 저는 날짜를 놓쳤고요. 지금은 재미삼아 해보는 싸이코패스 테스트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한니발 렉터 박사와 함께 하는 "내 안에 잠재된 사이코 패스 지수 진단"인데, 재미삼아 심리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8문제를 5점 척도로 풀고나면 진단을 해줍니다. 저는 "마인드 콘트롤러" 유형이 나왔어요. ^^


"한니발이 당신은 마인드 콘트롤의 지존이라고 칭찬하는군요. 사건이 일어날 때 마다 쉽게 화를 내지 않고 객관적으로 상황판단을 잘 하는 당신, FBI 프로파일러로 직업을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네... 꿈입니다. +_+ ㅋㅋㅋ 재미삼아 했던 싸이코패스 테스트에서 칭찬들어서 급 기분 좋아졌습니다. 한니발도 상당히 흥미진진하게 보고 있는데, 한니발 페이스북의 사이코패스 테스트 잼있었어요. 그나저나 이제 2화 끝났는데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다음이 너무 궁금해요..


- NCIS 깁스 커피 & 애비 카프파우 실제는? CBS NCIS 샵에서 판매
- NCIS 깁스가 여자의 마음을 홀리는 매력 3가지
- 아이패드2 명탐정 코난 9기까지 완결 보는 어플 - 아이폰 아이패드 어플 추천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