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윈 데이트 코스 추천 : 부암동 서울 미술관 옆 카페 다움 Dauum, 크리스마스 데이트 하기 좋은 곳
직접 가보니 마음에 쏙 드는 곳이었어요. 부암동에서 드물게 주차장이 꽤 넉넉한 카페여서 주차 걱정할 필요가 없었고,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라 아늑하고 편안합니다. 그리고 애견인들만 좋아할 포인트 한 가지는 이 곳 사장님이 키우시는 다움이 입니다. 순둥이 골든 리트리버 아기인데, 있는 줄도 모르게 조용히 있다가 애견인들이 다움이를 발견하고 유혹을 하면 살포시 유혹 당해주기도 하는 귀요미였어요. 다움이 보고 싶어서도 카페 다움에 다시 가고 싶게 만드는 마스코트에요.
보고싶다! 다움이
우연히 찾아 들어갔던 작년 크리스마스 무렵의 부암동 카페 다움
부암동 카페 다움은 가정집을 개조한 카페라서 방으로 분리되는 곳이 몇 곳 있고, 홀도 칸막이로 아늑하게 나뉘어 있었습니다.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이 들어서 인지.. 방에 앉아 커피 한잔 내려서 창 밖을 바라보고 있는 기분이었어요. 창에서 보이는 눈 내린 부암동의 풍경이 예뻤어요.
커피 맛도 좋았고, 직접 만든 수제 초콜릿을 맛 보라고 내어 주셨는데 초콜릿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커피도 맛있었는데 초콜릿에 더 감탄했던 기억이 더 크게 남아있습니다.
카페 다움의 꽃 장식이 남달랐는데 알고 보니 사장님이 플로리스트셔서 카페에서 종종 특강도 하신다고 합니다. 카페 사장님들이 재주꾼이신 것 같습니다. 직접 로스팅도 하시고, 초콜릿도 만드시고, 베이킹도 하시고, 카페의 꽃 장식도 남다르고요.
카페 두리번거리다가 구석에 조용하게 숨어있는 다움이를 발견했었어요. 저도 강아지를 키우고 친구도 강아지를 키워서 둘이 애타게 이리 오라고 꼬셨는데... 불러도 쉽게 오지 않고 조심성있고 순한 아이였습니다.
카페 다움이 너무 편하고 아늑해서 친구와 수다 삼매경에 빠져있자, 사장님이 방금 구운 팬케잌을 먹어보라고 내어주셨습니다. 팬케잌고 맛났습니다.
밝을 때 들어갔는데 어느덧 어둑어둑해지도록 앉아있었는데... 아무 눈치 안 주시고 오히려 먹을 것을 더 챙겨주시는 사장님께 죄송하기도 하고, 하도 수다를 떨었더니 목도 축일 겸 따끈한 차 한잔이 마시고 싶어 차도 마셔보았습니다. 친구와 카페에서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는 하지만... 카페 다움처럼 점심 때 들어가서 저녁 넘어 나온 곳은 처음이에요. 여기 정말 아늑하고 편안합니다. 커피도 제대로, 차를 주문해도 제대로 나와서 입도 즐거웠어요.
깜깜한 밤이 되지 않았으면.. 카페 다움에 더 눌러 앉아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우연히 들렀다가 마음에 쏙 들어, 자주 오고픈 곳이었습니다. 친구가 와인 콜키지를 물어보고 다음에는 여기에 와인 한 병 가지고 와서 마시고 싶다며... 다음을 기약하며 나왔습니다..
작년 크리스마스 무렵의 눈 내린 부암동 카페 다움..
초여름 저녁, 와인 한 잔 하기 좋은 부암동 카페 다움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제대로 준비해 주신 세팅에서 와인 한 모금 마시면서 샐러드와 음식들을 먹으며.. 무척 행복했습니다. 여기 샐러드와 음식들도 아주 맛있었어요. 연어 샐러드는 에피타이저 였을 뿐... 음식 맛에 반해 이 것 저 것 먹었는데... 다른 음식들은 사진도 없네요.. ^^;
보고 싶었던 다움이 ^^
애타게 불렀더니 빼곰 요만큼 들어와서 살짝 쳐다봐 주면서 누나들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애교쟁이 입니다.
저희는 다움이가 너무 좋아 계속 부르는데... 사장님은 행여 다움이가 저희에게 폐라도 끼치는 것 아닌지 노심초사 하셨습니다. 사장님도 그렇고 다움이도 그렇고 참 조심스럽고 조용하고... 편안했습니다. 편안하고 조용하게 이야기할만한 카페 없을까 하면 "다움"이 먼저 생각나는, 아늑한 카페였습니다. 다시금 올해 크리스마스 무렵 와인 한 병 들고.. (와인은 못 마시나 그 분위기에 옆에 앉아있는 것은 꽤 즐거웠어요) 크리스마스 데이트 또는 조촐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러 찾고픈 카페 입니다.
부암동 근처 드라이브 하고 편안하고 아늑하게 이야기 나눌만한 데이트 코스 카페로도 추천하고픈 곳이에요.
상 호 다움 223.1
위 치 부암동 서울 미술관 옆. 서울시 종로구 부암동 281-13
전 화 02-396-8995
메 뉴 커피, 차, 브런치 메뉴, 와인 마시기 좋은 메뉴 몇 가지.
주 차 가능. 무료. 마당에 차를 4~5대 가량 주차 가능. 발렛파킹비 따로 없음.
위 치 부암동 서울 미술관 옆. 서울시 종로구 부암동 281-13
전 화 02-396-8995
메 뉴 커피, 차, 브런치 메뉴, 와인 마시기 좋은 메뉴 몇 가지.
주 차 가능. 무료. 마당에 차를 4~5대 가량 주차 가능. 발렛파킹비 따로 없음.
- 부암동 클럽 에스프레소 가는길, NX1000 컬러추출 놀이
- 드롭커피(dropp coffee), 제대로 내린 커피 한 잔
- 데미타스, 데이트 진도를 도와줄 카페 - 데이트 코스 맛집 추천
'생활탐구 > 먹거리 즐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평동 꼼장어, 영하의 날씨에도 줄서서 먹는 맛집 - 종로 인사동 종각 근처 맛집 회식 장소 추천 (6) | 2013.12.03 |
---|---|
경복궁 한정식, 인사동 상견례 장소로 유명한 맛집 실제로 가보니 (11) | 2013.10.17 |
설악스케치, 너무맛있어서 대포항 회도 포기하고 점심 저녁 먹은 속초 맛집 (9) | 2013.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