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철학/특별한날 기록
  3. [다음뷰] 다음에서 상줘야 할 것 같은 러브드웹님 추천

[다음뷰] 다음에서 상줘야 할 것 같은 러브드웹님 추천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다음뷰 블로거 대상 추천 : 러브드웹의 인터넷 이야기

다음뷰 연말 시상을 앞두고, 상을 드려야 할 블로거님들을 추천받고 있습니다.
공지를 보자마자 머릿속을 스치는 분들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얼굴은 못 뵈었어도 오랜 마음의 벗이신 분들도 많고, 오프라인에서 뵈면서 더욱 멋지셨던 분들도 너무나 많은데 한 분을 꼽자니 정말 망설여졌습니다.
그러다 문득 농담처럼 "다음에서 상 줘야 돼.." 라고 했던 분을 추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과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편리하게 블로깅을 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계신 러브드웹님 이십니다.


1. 다음의 새로운 서비스 전파 일등공신

러브드웹님은 다음의 새로운 서비스가 나오면 가장 먼저 전파해주시는 분 입니다.
러브드웹님의 전파로 지금은 트위터와 카카오톡을 제치고 마이피플을 가장 애용하게 되었는데, 뭔가 서비스가 나오면 컴맹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 누구나 쉽게 큐알코드를 만들 수 있고,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는 다음 qr 코드
+ 아이폰 무료문자, 마이피플로 마음껏 누려라 - 마이피플 위젯 어플 설치방법
+ 다음, CCL 검색 서비스 시작. CCL 라이센스 뭔지 다들 아시나요?
+ 다음검색 이제 실시간 검색이 가능합니다. 트위터, 요즘, 블로그 카페등 실시간 검색 결과 제공

러브드웹님 글 보면서, 천천히 따라해보면 어렵지 않게 할 수가 있습니다.
러브드웹님께 감사한 점은 컴퓨터를 잘 못하는 사람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게 쉽고 재미나게 풀어서 설명을 해주십니다.

라라윈, qr


이쯤에서 라라윈 큐알코드 한 번 홍보하고요~ ^^

다음 큐알코드는 색과 그림도 넣어서 저만의 큐알코드를 만들 수 있어서 좋은데, 요즘 마이피플 어플도 정말 좋습니다. 이전 대화가 저장되면서, 대화하는 사람과의 별도의 방이 만들어져서 남아있기 때문에, 친구들끼리 그룹대화 할 때도 좋고, 이전 대화가 뭐였는지 고민하지 않고 시간날 때 대화에 참여할 수 있어서도 정말 편리합니다. 요즘 가장 애용하는 SNS 서비스에요.


2.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의 가이드

다른 블로그 서비스를 사용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 "어렵다"는 느낌이 밀려옵니다.
자율적으로 손댈 수 있는 만큼, 능력자 분들은 정말 편리하게 멋지게 꾸미시지만, html소스도 잘 모르겠는 사람은 예쁜 버튼 하나 다는데 하루 종일 걸리기도 하고, 그러다가 뭐 하나 잘못 입력하면 복구하는데 또 하루가 걸리기도 합니다. ㅜㅜ
러브드웹님은 이런 어려움에 많은 도움을 주셨어요.
지금 제가 하단에 달아두고 있는 추천박스도 러브드웹님 블로그 팁을 보고 따라서 달았는데, 러브드웹님은 추천박스를 깔끔하고 예쁘게 달 수 있는 방법과 스킨 정비 팁을 아낌없이 알려주십니다.



+ 블로그에 필수로 달아야할 소셜 북마크 공유 버튼-Sociable Plugin
+ 블로그 꾸미기 - 공유버튼, 추천버튼 박스 정렬하기. 블로그독(블독) 추천버튼 다음뷰 추천 버튼 작게 만들기
+ 블로그 꾸미기 - 스크롤바를 따라다니는 추천버튼, 공유버튼 레이어 박스 만들기


하다가 잘 안되서 다시 여쭤보면 친절히 알려주시고요.
저같은 컴맹의 특징은 하나를 알려주시면, 열 개를 되묻는 스타일이라, 하나 알려주실 때도 진 빠지실 것 같은데, 러브드웹님은 컴맹 심정을 많이 이해해주십니다.



저는 러브드웹님 블로그 우수 질문자 (질문순위에서는 상위에 랭크될 수 있을듯 합니다..^^;;) 중 한 명인데, 저처럼 러브드웹님께 여쭤보려고 방명록을 찾다가 헤매셨을 분들을 위해, 방명록 위치를 알려드릴게요. 러브드웹님 블로그 방명록은 우측 사이드바에 숨어있어요. +_+
방명록에 글 남기면 느린 답변 해주십니다. ㅋ 워낙 바쁘시고 질문이 폭주해서 어쩔 수 없으신가 봅니다. 저도 느린답변으로는 둘째가라면 서럽기 때문에 할말은 없어요.. ^^;;
좀 더 시급한 질문은 @mongrinet 으로 하면 시급성에 따라 빨리 알려주시기도 합니다. 그러나 역시 너무나 멘션이 많이 들어와서 다 알려주시기는 좀 힘드시다고 하네요.. ^^;; 블로그에 관련 포스팅이 있으니, 여쭤보기 전에 찾아서 최대한 해보면 더 빨라요. ^^

이 밖에도 티스토리 스킨과 관리, 각종 블로그팁들이 무척 많은데, 일일이 링크를 걸자니 상당한 귀차니즘이...^^;;;
그냥 카테고리를 통째로 링크 걸게요. 러브드웹님의 블로그 팁
아.. 러브드웹님의 블로그 팁에는 머리아픈 스킨을 쉽게 수정하는 방법 뿐 아니라, 방문자 늘리기 초고급 필살기와 블로그 수익모델의 허실을 가감없이 알려주시는 돈되는 포스팅도 많습니다. +_+


3. 러브드웹님 블로그를 알면 인터넷을 10배는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저는 인터넷을 이렇게까지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줄 미처 몰랐습니다.
편리한 팁을 얘기해줘도, 저로서는 따라할 엄두도 안나는 어려운 것들이 너무 많았고 (컴퓨터를 쓸줄만 아는 유저 ㅜㅜ) 그냥 인터넷만 되는 것이 어디인가 하면서 십수년을 써왔는데, 러브드웹님의 포스팅을 통해 편리한 인터넷 웹 서비스 사용법을 배우며 몸의 고생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방법을 모르면 보통 몸이 고생하게 되는데, 손발이 편할 수 있는 팁들이 알고보니 많더라고요.
컴퓨터를 잘 못다루는 사람도 충분히 쉽게 클릭질 몇 번으로 인터넷을 편리하게 쓸 수가 있었습니다.
원하는 관심주제를 메일서비스로 받아볼 수도 있고, 비밀문서를 폴더째로 숨길 수도 있고요. 브라우저 창 자체에 단축버튼을 추가해서 즐겨찾기보다 더 빠르게 자주 쓰는 기능들을 쓸 수도 있었습니다.

원하는 정보만 빠르게 메일과 피드로 알림 서비스 받아보기
은밀한 내 폴더, 안전하게 숨기는 방법은?


다음에서 상 드려야 할 것 같죠? ^^
러브드웹님~ 감사히 퍼다 쓸 수 있도록 무한한 팁과 정보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부탁드려요!! ^^

러브드웹님 블로그 ☞  러브드웹의 인터넷 이야기
                                "인터넷과 컴퓨터는 풍요롭게..."   (정말 풍요로워진다는.. +_+)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