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8/03

해당되는 글 16
  • thumbnail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애운세 해석 조심할점! 연애운 안좋게 나왔을때 심리적 장난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연애운세 해석 조심할점! 연애운 안좋게 나왔을때 심리적 장난질 올해의 연애운세, 오늘의 연애운, 재미로 보는 연애운 이런 것들을 볼 때, "오늘은 귀인을 만날 것 입니다. 운명의 짝을 만날 지도 모릅니다."나 "몰랐던 주변의 인연에 눈 뜨게 됩니다." "사랑이 돈독해지는 계기가 생길 것 입니다." 같은 것이 나오면 무척 기분이 좋았습니다. 특히 솔로일 때는 저런 연애운세 나오면 예쁘게 하고 가고, 괜히 주변사람 굉장히 의식하기도 했어요. 하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죠 ㅠ 반면 "팔자에 이성이 없습니다. 돈과 명예는 있으나 연애운은 없습니다." "꽃이 떨어지고 앙상한 마른 가지만 남을지니. 외로움이 바다처럼 넘실댑니다." "사람이 뒤돌아섭니다. 사소한 말다툼으로 헤어지지 ..
  • thumbnail
    생활탐구/건강관리하기

    물로만 세수하기, 물세안 3년 후기

    라라윈 건강관리하기 : 물로 세안하기 3년 효과 샴푸 안쓰고 물로만 머리를 감으며, 세수도 물로만 했습니다. 2015/12/09 - 물 세안 1년 후 효과 2018/02/05 - 3년 샴푸 안쓰기 후기 이전 글을 보시고, 지금까지도 물로만 세안하고 있는지 그 결과는 어떤지 물어보시기도 하고, 샴푸 안쓰고 물로 머리감는다고 하니 얼굴도 물로만 씻으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고 하셔서 제 실험결과를 공개합니다. 약 3년 반 정도 폼 클렌징, 비누, 기타 세안제 안 쓰고 물로만 세수하기를 했습니다. 결론은 폼클렌징 쓸 때보다 피부 트러블이 줄었습니다. 피부가 굉장히 좋아졌다거나 하는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었습니다. 피부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 차이가 없습니다. 전 좁쌀여드름도 심하고, 여드름도 잘 나고, 각질도 ..
  • thumbnail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의사 변호사 되면 연애는 개꿀? 연애효능감 없으면 꽝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변호사 의사되면 연애는 개꿀? 연애효능감 없으면 꽝 의사가 된다거나 교수에 임용된다거나, 대기업에 취직한다거나 하면 갑자기 좋은 소개팅이 줄을 잇습니다. 그런다고 알려져 있었지요. 그러나 현실을 보니, 의사가 되거나 변호사가 된다고 연애가 절로 되는 건 아니었습니다. 변호사는 되었지만...변호사가 되고도 솔로로 있자, 아는 선배가 예쁘고 스펙 좋은 여자를 소개 해 준다고 했답니다. 그런데 변호사가 된 이 남자의 반응은 "좀 덜 예쁘게 나온 사진은 없어요? 너무 예쁜데..." 였다고.....혹시 사진이 너무 예쁘게 나와서 사진발을 의심하는 건가 싶어 다른 사진을 보여주셨다는데, 못 나온 사진을 봐도 자신이 만나기에는 상대방의 외모가 너무 좋아서 부담된다고 거절했다고 합니다. ..
  • thumbnail
    생활철학/생각거리

    외숙모 장례식, 갑작스러운 날

    라라윈 생각거리 : 외숙모 장례식, 갑작스러운 날 48시간 전에는 암병원에 병문안 갔는데, 48시간 후에는 장례식장을 찾아가고 있었습니다. 불과 이틀. 옆 건물. 사는 것과 죽는 것이 가깝고 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NS 순기능 외숙모 장례식에 가는 길에 자꾸 눈물이 났습니다. 외숙모에 대한 추억보다도 병문안 갔을 때 외숙모 손을 꼭 잡고 흐느껴 울던 사촌언니와 사촌동생 생각이 나서 눈물이 났습니다. 할머니가 아흔 살 넘어서 돌아가셨을 때, 엄마와 이모들, 삼촌과 숙모들은 환갑 전후의 나이에도 너무나 서글퍼하면서 울었습니다. 그런데 마흔 전후의 사촌들이 겪기에는 너무 빠른 이별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숙모가 돌아가신 것에 더 마음이 쓰였던 것은 사촌오빠의 SNS 때문이었습니다. 전 엄마 아빠에게도 ..
  • thumbnail
    기계치탈출/기계 잘쓰기

    운동할때 편한 이어폰, 디어이어 오밸 원터치 무선 이어폰 후기

    라라윈 기계 잘쓰기 : 운동할때 편한 이어폰, 디어이어 오밸 원터치 무선 이어폰 여행에서 돌아온 날, 디어이어 오밸 무선 이어폰 해외배송이 와 있어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무선 이어폰도 도착했으나 조깅을 시작하려 했으나, 모옵시 추워서 미루다가 날이 좀 풀리길래 슬슬 조깅을 하러 나갔습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이라 혹시 뛰다가 떨어지거나 빠지면 어쩌나, 없어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 등을 하면서 끼고 나갔는데, 아주 잘 달라붙어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처럼 아예 선이 없는 무선 이어폰이 제일 편할거라고 예상을 하긴 했으나, 정말 압도적으로 편합니다. 무선 이어폰 >>>>>>>>>>> 무선 연결 이어폰 (이어폰끼리 붙어있고, 핸드폰과 무선 연결) >>>> 유선 이어폰으로 넘사벽 편함이었습니다. 디어이어 오벨 구성품..
  • thumbnail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80대에도 연애는 계속된다, 운동가서 작업거는 현장 목격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80대에도 연애는 계속된다, 운동가서 작업거는 현장 목격 날이 좀 풀리길래 다시 조깅을 하러 갔습니다. 5~600m 뛰고 자전거도로 겸 산책로 옆의 운동기구에서 깔짝깔짝 운동을 하다 옵니다. 운동하러 가보면 종종 운동가서 작업거는 현장을 목격하게 됩니다. 이 동네의 평균 연령층이 높다보니 7~80대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작업 장면을 보곤 하는데, 타인의 연애사에 엄청 관심 많은 제게는 몹시 흥미로운 곳이에요. 일정한 시간에 운동을 가면 자주 보게 되는 사람이 있습니다.할머니와 할아버지도 늘 비슷한 시간에 운동하러 오셨나 봅니다. 할아버지 : "여사님, 허리가 안 좋으신가봐. 늘 허리운동만 하시네." 할머니 : "아, 예. 호호호." 할아버지 : "허리 운동은 이거보다 바닥에 ..
  • thumbnail
    생활탐구/바다건너 여행가기

    세부 공항 새벽, 면세점 카페 영업하지만 줄서느라 갈 시간이 없음

    라라윈 바다건너 여행가기 : 세부 공항 새벽, 면세점 카페 열었으나 줄 서느라 갈 시간이 없음 10시 반에 다이빙샵에서 출발해 11시 쯤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오래전 홍콩 첵랍콕 공항에서 새벽 비행기를 타기 전에 면세점 음식점 카페가 죄다 문닫아 무척 우울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홍콩 새벽 비행기 탈 때 조심할 점, 제주항공 새벽 비행기 후기)세부 공항도 홍콩 공항처럼 새벽 비행기 타려고 가보면 면세점이고 카페고 다 문닫아서 갈 곳이 없는 것 아닌지 걱정했는데, 세부 공항은 24시간 영업이라도 하는지 새벽 1시 넘어서도 다 문을 열고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공항에 들어서자마자 카페, 음식점, 기념품 가게 등이 문을 즐비했어요. 항공사에 따라 동쪽으로 들어가는 사람과 서쪽으로 들어가는 사람이 나뉘는데..
  • thumbnail
    생활탐구/바다건너 여행가기

    필리핀 세부 스쿠버다이빙 여행 마지막날

    라라윈 바다건너 여행가기 : 필리핀 세부 스쿠버다이빙 여행 마지막날 전 날 일기도 못 쓰고 잠들어서 인지 아침에 6시 좀 넘어 깼습니다. 침대에서 뒹굴대다가 책을 들고 밖으로 나갔습니다. 수영장 옆 쇼파에서 여유를 부리고 싶었어요. 마지막 날이니까... 큼직한 침대쇼파 위에 올라가 어드밴스드 자격증 교재를 읽었습니다. 교재말고 책을 가져왔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조트 수영장 옆의 침대쇼파에서 누워 뒹굴거리니 세상 행복했습니다. 수영장, 대숲. 참 좋은데 마지막 날 입니다.... #1 필리핀 세부 막탄 여행 첫날#2 세부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자격증 첫날#3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세부 앞바다 첫날#4 세부 씨홀스 다이빙샵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자격증 후기#5 세부 해양공원 후기, 스쿠버다이빙 ..
  • thumbnail
    생활탐구/바다건너 여행가기

    세부 해양공원 후기, 스쿠버다이빙 어드밴스드 첫날

    라라윈 바다건너 여행가기 : 세부 해양공원 후기, 스쿠버다이빙 어드밴스드 첫날 앞바다가 그냥 커피면 해양공원은 TOP라고 하여 몹시 기대하던 해양공원 가는 날 입니다. 점점 컨디션이 좋아지는지, 일찍 일어나서 빈둥대다가 줌바댄스도 했어요. 1층이니 울릴 걱정없이 폴짝폴짝 뛰면서 아침체조를 했더니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아침 먹으러 가서, 어느덧 일행인양 다이버 선배님들 테이블에 껴서 밥을 먹었습니다. 짜장, 튀김, 소세지, 제육볶음, 좋은 식단입니다. 드디어 오픈워터 끝나고, 해양공원 가는 날이라 마냥 행복합니다. #1 필리핀 세부 막탄 여행 첫날#2 세부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자격증 첫날#3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세부 앞바다 첫날#4 세부 씨홀스 다이빙샵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자격증 후기 해양공원 준..
  • thumbnail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40대 남자 짜증, 본인도 모르는 갱년기 증상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40대 남자 짜증, 본인도 모르는 갱년기 나이를 먹어가며 주위 사람들도 나이를 먹습니다. 30대 남자는 20대 남자와 달리 적극적으로 다가오지 않는 것이 충격이었는데, 40대 남자는 또 다른 충격을 주었습니다. 불쑥불쑥 막 짜증을 냅니다. 원래 짜증 잘내는 남자가 짜증내는건 놀랍지 않지만, 호탕하고, 바다같은 마음을 지녔던 남자분, 성자같던 남자분들이 어느 순간 생리증후군을 앓는 여자처럼 계속 짜증을 내서 놀랐습니다. 남자도 40대가 넘어가면 성격 변화라도 오는걸까요? 남자 갱년기는 마흔부터 서서히 시작 여자의 경우는 폐경기 때에 갱년기가 오면서 홍조, 우울증, 짜증, 공허함 등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여자의 갱년기는 매우 뚜렷하기 때문에 본인도 알고 주위도 어느 정도 대비를..
  • thumbnail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좋은 사람 만나는 어처구니없이 단순한 방법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어처구니없이 단순한 좋은 사람 만나는 방법 저에게 굉장한 결혼 뽐뿌를 주는 친구를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친구 부부를 보다가 어처구니없을 정도로 단순한 진리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좋은 사람이니 좋은 사람을 만난다는 것 입니다. # 나같은 사람을 만나줘서 고마워요 "난 이혼당할까봐 걱정이야. 오빠가 너무 잘해주고 고마워서, 그런데 내가 하는게 없어서.." 그러자 남편은 아내가 결혼해줘서 너무 고맙다고 합니다. 되레 자기 버리고 가는거 아니냐며 함께 해줘서 고맙다고 합니다. 사람들 앞의 빈말이 아니라, 이 부부는 서로 내가 아깝네 네가 아깝네 따지지 않고, 자기 같은(?) 사람과 함께 해줘서 너무 고맙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제3자 구경꾼 입장에서는 누가 더 아까운가 따..
  • thumbnail
    생활탐구/바다건너 여행가기

    세부 씨홀스 다이빙샵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자격증 후기

    라라윈 바다건너 여행가기 : 세부 씨홀스 다이빙샵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자격증 후기 생애 처음으로 스포츠 자격증을 받은 역사적인 날이었습니다. 푹 잘 자고 일어났는데, 응? 팔목만 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멍청이. 온몸을 가리는 다이빙수트 입고 다이빙 슈즈를 신으니까 얼굴만 선크림 펴바르고 다른 곳은 선크림을 안 발랐어요. 이 날 부터는 얼굴, 목, 팔목과 손등까지 선크림을 덕지덕지 발랐어요. 래쉬가드도 수트 밖으로 빼내서 좀 더 가렸어요. #세부 다이빙여행1. 필리핀 세부 막탄 여행 첫날#세부 다이빙여행2. 세부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자격증 첫날#세부 다이빙여행3.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세부 앞바다 첫날 세부 씨홀스 다이빙샵 아침 이젠 아무렇지 않게 집에서 아침먹듯 부스스하게 나갔더니, 다이버 ..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