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남자가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완벽한 남자 애인 안 생기는 이유

참 가슴아파지는 안타까운 댓글을 발견했습니다.

연세대 의대나와서 연세 세브란스병원 신경정신과 레지던트 해먹고 있고
구라 안까고 키186에 강남은 아니지만 성북동에 147평짜리 집에 살고 꿀릴거 하나없는 내가...
29살이라는 이유만으로 그러면 여자가 안꼬이는겁니까??
나 얼굴 그렇게 쓰레기도 아니고 21살 예과생때는 그럭저럭 연예질도 해봤는데 역시 나이먹어서 그런듯....
연하남 좋아하는 여성분들!~~그래도 저정도면 꽤 괜찮지 않나요?? 내년에 30줄인게 그렇듯 큰일입니까??

스캔을 해보면, 대략 조건적인 면에서 참 완벽하신 듯 합니다.
대략 여자들이 공통적으로 꼽는 조건인 키, 능력은 우선 되시는 것 같고, 넓은 평수가 재력과 집도 받쳐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29살이라 슬프다고 하시지만, 남자나이 스물 아홉이 무슨 대수겠어요.. 그런데 왜 안생길까요?


1. 완벽한 남자가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자신이 생각할  때 조건이 좋다고 여긴다. 


"사실 내가 거울 봐도 완벽해." "내가 생각해도 이 정도면 완벽하지." 이렇게 생각은 할 수 있습니다.
거울 한 시간정도 들여다 보고 있으면 착시현상이 나타나면서 갑자기 내 얼굴이 예뻐보이는 날도 있기도 하고, 정말 암울한 스펙의 친구 이야기를 듣노라면 나 정도면 행복하구나 싶은 순간도 물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건 어디까지나 자기 생각이죠.
물론 엄마 아빠 주변인들과 친구들은 "너 정도면 완벽해."라고 추켜세워줄 수도 있습니다. 그 말에 더 우쭐해져서 자신은 자타공인 완벽남이라고 여길 수도 있는데, 그 말에는 숨은 단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너 정도면 완벽하지. (성격 좀 드럽고, 자기만 알고 재수없는 것 빼면...)
"너 정도면 완벽하지. (술 버릇이 나쁘고 잘난체 심한거 빼면..)
등의 숨은 내용이 늘 있게 마련이지만, 굳이 그런 내용을 본인에게 이야기하고 전쟁을 시작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본인만 모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 뿐 아니라, 남들도 그랬으니 "나 정도면 완벽하다."라는 강한 확신을 가질 수 있지만, 그를 바라보는 여자눈에도 완벽할지는 의문입니다.


2. 완벽한 남자가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엄청나게 까다로운 기본 가정, 높은 최소조건


인정할만큼 상당히 완벽해 보이는 사람에게 "어떤 스타일 좋아하세요?" 하고 물어보면, 대체로 자신은 바라는 것이 별로 없다고 합니다. 자신이 경제력이 있으니 여자 경제력을 바라지도 않고, 자신이 많이 배웠으니 여자 학벌을 바라지도 않는다며 그냥 착한 여자면 좋다거나, 그냥 대화가 잘 통하는 여자면 좋다고 합니다. 과연?
자신보다 더 버는 여자, 자신보다 더 학벌 좋은 여자를 바라지 않는다는 뜻이지 저 말 그대로, 정말 집에서 10년간 신부수업만 한 백수인 가난한 여자가 좋다거나, 고등학교도 제대로 졸업못한 여자가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완벽한 남자의 말에는 숨은 가정이 잔뜩 있습니다. 최소한 수입은 많지 않더라도 어디가서 여자친구 뭐하냐고 물었을 때 대답하기에 부끄럽지 않은 직업, 이름 들으면 알만한 학교 학벌, 데리고 다닐 때 창피하지 않은 괜찮은 외모 등은 기본이라고 여깁니다. 
Ceterisperibus 라고 하죠? 다른 모든 조건이 같다고 가정하고, 추가로 착하거나 코드가 잘 맞거나 웃는 것이 예쁘거나 따위를 본다는 의미입니다.
언뜻 들으면 완벽한 남자가 바라는 것도 없는 것처럼 들리지만, 그에게 내재된 엄청나게 까다로운 기본 가정과 높은 최소조건을 만족시키는 것 자체가 녹록치 않은 일 입니다. 드라마에서 보면 별 볼 일 없어 보이는 여자가 완벽한 남자를 사로잡는 사례가 수두룩하게 나오는데... 그녀들의 얼굴을 생각해 보면, 별 볼일 없지가 않죠... ^^;;

3. 완벽한 남자가 애인이 안 생기는 이유: 조건보다 중요한 성격이 문제?


의사, 큰 키, 넓은 집, 쓰레기는 아닌 외모
대략 이 조건에 사람이 괜찮다면, 이 분은 원래 여자들이 달라붙는 통에 행복한 고민을 해야 정상일 수도 있습니다. 여자를 만날 수 없는 환경일지라도 주위에서 맞선을 주선하시는 분들로도 몸살을 앓으실 겁니다. 그러나 안생기신다면 조건을 다시 살펴봐야겠습니다. 
큰 키.. 여자들이 대체로 큰 키를 선호하는 것은 사실이나, 볼품없이 키만 큰 남자를 좋아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키와 스타일을 놓고 고르라고 한다면 스타일을 찍는 여자도 꽤 많습니다. 수치상의 키가 문제가 아니라 시각적인 효과가 문제겠죠.
넓은 집.. 대략 집안이 좋고 살림이 풍족하다면 마다할 사람은 별로 없지만, 현실적 시각이 강한 여성이 본다면, "그 집이 너 혼자 사는 것인지 아닌지?" "집이 크다고 해서 결혼이라도 하게 되면 온 가족이 함께 살아야 하는 상황인지, 분가 가능한지?" "무엇보다도 360개월 할부인 빚좋은 개살구는 아닌지.. 하는 등의 중요한 문제가 남습니다.
그리고 이런 조건보다도 더 중요한 부분이 있죠. 성격!
남자의 자신감은 무엇보다도 끌리는 엄청난 매력입니다. 자신감을 넘어서 잘난척까지는 매우 강한 자신감으로 봐 줄수도 있지만, 자뻑은 최악의 비호감요인입니다. 거기에 더불어 여자를 우습게 알고, 자기만 아는 이기적인 성품까지 갖추면 완벽한 비호감이죠. 그러면 집안이 아무리 좋든, 키며 외모가 어떻든 간에 한 트럭이 있어도 싫어집니다.
남녀간의 연애 논쟁이 불 붙으면, 늘 여자는 미모, 남자는 돈이면 해결된다는 이야기로 치닫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는 남자가 아무리 돈이 많아도 사람이 죽도록 비호감이면 소용없습니다. 비호감인데다가 돈까지 없는 경우보다 나을 뿐이죠.. ㅡㅡ;;


완벽한 것 같은데 애인이 안 생긴다면, 성격이나 그 밖의 것들을 한 번 살펴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밖에 애인이 안 생기는 참 많은 이유>
- 여자친구가 안 생기는 남자들의 특징
- 솔로탈출을 위해 절대 조심할 물건 3가지
- 솔로탈출을 못하는 심리적 원인 5가지
- 자신과 안 맞는 이상형, 솔로탈출을 어렵게 해
- 남자친구의 또 다른 애인, 엄마
- 솔로탈출 최대의 적은 솔로단짝?
- 남자를 질리게 하는 여자스타일은?
- 여자많은 남자와 빈곤솔로의 가장 큰 차이점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