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윈 IT와 연애중 : 프리스케일, 인텔 AMD는 알아도 프리스케일은 몰라?
앗!! 저것은!!
제 눈썰미가 틀리지 않았다면 제 사랑 NCIS의 에비가 들고나왔던 그 태블릿인 것 같습니다. NCIS 에비가 들고 나왔는데, 뒷면이 빨간 색이 특이해서 눈에 띄었거든요. +_+
'아.. 그럼 프리스케일은 태블릿 만드는 회사인가 보다...'
라고 하면서 태블릿을 만지작 거렸는데 뭔가 이상합니다. 여쭤보니 이 태블릿은 판매되는 제품이긴한데, 저같은 일반유저를 위한 제품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합니다.
옆을 보니 컴퓨터옆에 복잡한 부속들이 있습니다.
'아.. 프리스케일은 컴퓨터 부품 만드는 회사인가..'
싶어 여쭤봤더니 DLNA 기술을 구현한 장치라고 합니다.
'아, 그럼 프리스케일은 제가 애용중인 dlna 기술 만드는 곳인가?' 했더니..
이것 역시 개발자 키트라고 합니다. 저 개발자 키트는 149달러 정도로 학생들도 구입해서 해볼 수 있다고 하는데, 역시나 개발자와는 거리가 먼 완제품만 사용하는 일반유저에게는 안드로메다 이야기 입니다.
'아.. 프리스케일은 저같은 일반유저말고 개발자용 제품 만드는 곳일까요?'
도대체 프리스케일은 뭐 만드는, 뭐 파는 회사일까요?
그.런.데. 알고보니 프리스케일은 저는 몰랐지만 이미 제가 쓰고 있던 제품 속에 있던 것이었습니다.
프리스케일의 정체는?
프리스케일 세미컨덕터 사는 미국 반도체 제조사이다. 프리스케일 세미컨덕터는 2004년에 모토로라의 반도체 제조 부서의 기업분할에 의하여 창설되었다. 프리스케일은 자동차, 임베디드 시스템과 통신시장에 적합한 집적회로 소자를 생산하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세계적인 반도체 판매 회사중 한 회사이다. -위키백과
매우 유명한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였는데, 저는 미처 몰랐었네요. ^^;;;
제가 개발자나 관련분야 전공이 아니니 그럴 수도 있다며, 스스로를 위안하고 있었는데 프리스케일 제품이 들어가 있는 제품들을 보고는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헉.. 제가 쓰던 집에 있는 제품들 중에 프리스케일 칩셋이 들어간 제품들이 많았던 겁니다.
프리스케일의 정체가 점점 더 궁금해지는 것이 칩셋이라길래 컴퓨터만 생각했는데 컴퓨터, 이북, 음향기기 뿐 아니라 자동차 등의 굉장히 폭넓은 분야에서 힘을 발휘하고 있는 기업이었습니다.
정말 분야가 다채롭죠? +_+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만큼 프리스케일이 함께 일하는 회사들도 아주 다채롭습니다.
BMW, 포드, 지엠과 같은 자동차 회사가 있는가 하면, 삼성, 엘지도 있고, 시스코같은 업체도 있고, 블랙베리 제조사인 림, 퀄컴, 소니, 모토로라도 있습니다. 모바일, 전자, 자동차, 서비스 등에서 어쩌면 이미 프리스케일 제품을 쓰고 있었을텐데 몰랐던 것은, 그동안은 해당 브랜드 뒤에서 묵묵히 제품을 공급하면서 별도로 프리스케일에 대한 홍보를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동안은 아는 분들은 아셨겠지만, 대부분의 일반 유저들은 프리스케일이라고 하면 모를 수도 있던 기업에서 프리스케일도 "프리스케일" 이라는 이름으로 소비자 앞에 나설 듯 합니다.
프리스케일은 자동차, 전자, 모바일, 서비스를 아우르던 기술력으로 다양한 기기들을 통합 호환하는 시스템을 뒷받침할 수 있는 칩셋을 만든다고 합니다. 클럭과 코어에 관한 구체적인 이야기도 해주셨는데, 저같은 일반유저가 궁금한건 그보다는 얼마나 성능이 좋고 배터리가 오래가는가 일 뿐 입니다. 고성능 저전력이면 오케이죠.
성능이 좋은 거야 좋지만, 고성능인만큼 전력을 처묵처묵해버리면 참 난감합니다.
프리스케일에서 선보이는 i.MX6 시리즈는 이런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있었습니다.
프리스케일 i.MX6는 프리스케일 이전 모델인 i.MX53보다도 70~100% 빨라진 인터넷 속도 (요거 중요하죠+_+), 2배 좋아진 비디오 성능, 3배정도 나아진 2D, 3D 성능(그래픽 성능들도 중요하고요), 40% 줄어든 전력소모(역시 몹시 중요 +_+)를 보인다고 합니다. 싱글 다이 위에서 더 좋은 통합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나 봅니다.
프리스케일 i.MX6를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다양한 기기에서 발휘되는 성능이 눈에 띄죠.. +_+
실생활에서 이용하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은 더 즉각적으로 와 닿았습니다.
동영상 속에 보이는 모습이 먼 미래 같기도 하지만, 언제나 제 상상이상 따라가기 버거울 정도로 놀랍게 발전하는 기술 속도를 생각하면 멀고 먼 이야기도 아닐 것 같기도 합니다.
곧, 집에서, 자동차에서, 학교에서 유기적인 시스템으로 스마트함을 누리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아직은 프리스케일 칩셋이 생소하지만, 머지않아 향후 1년 이내에 프리스케일 칩셋이 탑재된 고성능 저전력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제가 쓰고 있던 제품들에도 프리스케일 칩셋이 탑재되어 있었기에 쓰고 있지만 몰랐던 프리스케일이었는데, 이제 본격적으로 프리스케일 칩셋이 부각되며 나오는 제품은 어떨지 정말 궁금합니다.
그리고 무척 기대됩니다! +_+
'기계치탈출 > 기계 잘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2 가죽 케이스와 우드 터치펜으로 감성충전 - 때늦은 아이패드2 후기 (9) | 2011.07.29 |
---|---|
소니 바이오 노트북 핑크 일주일 사용 후기, VPC SB25FK 예쁜 노트북 추천 (21) | 2011.07.26 |
갤럭시탭 악세사리, 거치대 케이스와 블루투스 키보드면 넷북~ (4) | 2011.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