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8/06

해당되는 글 3
  • thumbnail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1분 효도 팁, 말로 카톡 문자 보내는 카톡 음성 입력 활성화 방법

    라라윈 모바일 잘쓰기 : 1분 효도팁, 말로 카톡 문자 보내는 카톡 음성 입력 활성화 방법 오랜만에 부모님을 만나면 핸드폰 관련 민원이 한 두 건씩 꼭 있습니다. 대체로 핸드폰 배경화면 날씨 위젯이 없어졌다거나, 이상한 어플이 깔렸다거나, 배경화면에 있던 어플이 없어졌다는 간단한 것들입니다. 이번에는 좀 다른 것을 주문하셨습니다. "ㅇㅇ형님은 카톡할 때 손으로 안 눌르고 말로 하더라. 말로 하니까 카톡이 딱 보내지던데. 너무 편해 보이더라. 그 분은 손으로 입력 안 해. 말로 딱 하더라고. 나도 해 달라고 했더니 그 분도 애들이 해주셨다고 딸래미 오면 해 달라고 하라고 했어." 아빠 엄마는 입력 속도가 늦다 보니, 떠듬떠듬 입력하고 있노라면 상대방은 왕창 보내서 앞에 보내던 것을 지우고 다시 보내야 될 ..
  • thumbnail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내가 나중에 여유생기면 정말 잘해줄게! 그런 날이 올까?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내가 나중에 여유생기면 정말 잘해줄게! 그런 날이 올까? 헤어지고 나서 쉽게 잊을 수 있던 경우 중 하나는 '내가 나중에 정말 잘 해줄게' 라는 말만 하다 끝난 경우였습니다. 늘 말로만 나중에, 언젠가, 잘 되면, 여유 생기면 해 달라는 것을 다 해주겠다는 둥, 정말 잘 해주겠다는 둥 공수표를 남발했고 실제로 챙겨주거나 잘해준 것이 없다 보니, 헤어지고 나서 그립거나 떠오르는 것이 없어 쉽게 잊혀졌습니다. 쉽게 존재감이 사라졌던 그 사람은 늘 결의를 했습니다. "내가 나중에 잘 되면 정말 잘 해줄게!" 라고요. 그런 날은 오지 않았죠. 지금 못 해 주는 것에 대한 미안함? 처음에는 나중에 잘 해주겠다는 말이 좋았습니다. 대체로 현재 잘 챙겨주지 못해서 미안할 때 그런 말을 ..
  • thumbnail
    생활탐구/먹거리 즐기기

    북촌 카페 이도, 이도 도자기 구경 & 편안한 분위기 데이트코스

    라라윈 먹거리 즐기기 : 북촌 카페 이도, 이도 갤러리 도자기 구경 & 편안한 분위기 데이트 코스 제가 무척 애정하던 카페입니다. 다른 분들께 알려드리지 않고 저 혼자 몰래 가서 쉬고 싶던 카페이기도 했습니다... 학교에서 가깝기도 하고, 북촌 한옥마을 근처에 있지만 1층의 이도 도자기 갤러리 때문에 지하에 카페가 있는 것은 덜 알려졌는지 손님들이 북적이진 않아 좋았어요. 1층의 이도 도자기 갤러리에서 근사한 작품들을 구경할 수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는 기분도 듭니다. 핸드드립 커피가 5천원 정도 였던 것도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커피 종류가 적어지고, 손이 가는 메뉴는 사라지면서 먹거리는 부실해지고 있습니다. 아직 분위기는 편안하고 좋습니다. 이도 갤러리 지하 카페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