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12

해당되는 글 4
  • thumbnail
    생활탐구/건강관리하기

    1년만에 마련한 재난가방 준비물

    라라윈 1년만에 마련한 재난 가방 준비물 (비상가방 체크리스트 파일 포함) 작년 경주 지진 이후 재난가방을 꾸려야 겠다고 마음 먹고 어느덧 1년이 지났습니다. 참 시간은 잘 갑니다. '꾸려야지, 꾸려야지' 하다가 수능 연기라는 사태까지 발생한 포항 지진을 보고서 다시금 아차, 싶었습니다. 이러다 훅 가는거겠죠. 한 해동안 못한 일들 때문에 답답한데 쉽게 끝낼 수 있는 재난가방 준비라도 끝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가격대비 허접한 재난가방?비상담요부터 검색하다보니, 이제는 재난가방 세트를 많이 팔고 있었습니다. 2~3만원대면 별 고민없이 샀을지도 모르나, 재난가방 세트가 생각보다 비쌌습니다. 8만원에서 12만원, 20만원이 훌쩍 넘는 것들도 있었습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구성품을 보니 기가 막혔습니다. 먼..
  • thumbnail
    생활철학/생각거리

    저의 지난 3년 4컷만화 - 에너지 고갈의 해

    라라윈 생각거리 : 저의 지난 3년 4컷만화 - 에너지 고갈의 해 연말이 되니 올 한 해는 어땠나 돌아보게 됩니다. 저의 지난 3년은 4컷만화에 쏙 들어갔습니다. 라라윈의 3년, 네 컷 만화 2015년 연말까지 나름 행복하게 살고 있었어요. 2015년 연말 동생이 빅똥을 싸 놓고 사라졌어요. 이해해요. 저 심리학하는 여자니까요. 이럴 의도 아니었을 거에요. 잠수타는 이유도 알아요. 그런데 마음은 답답했어요. 잠이 안 왔어요. 2016년 똥치우려니 빡쳤어요. 치울때마다 짜증이 나요. 2016년 한 해동안 동생이 싸놓고 사라진 똥을 치우느라 괴로웠는데, 닭도 나라에 똥을 싸놓고, 구석구석에서 닭무리가 기승이어서인지 주변에서도 성격장애자들이 기승이었어요. 2017년 초. 빅똥은 치워서 호구와트 1차가 끝났어요..
  • thumbnail
    생활철학/특별한날 기록

    국방FM이 좋다! 조화진이 만난 사람에 출연했어요

    라라윈 특별한 날 기록 : 국방fm이 좋다! 에 출연했어요 국방일보에 연애칼럼을 연재하는 인연(▶︎ 국방일보 : 최미정의 )이 이어져, 국방FM이 좋다! 에 출연하는 영광스런 일이 생겼습니다. 행복해하며 녹음을 하러 갔습니다. 남양주에서 이태원까지 생각보다 가깝다 아침에 차 막힐까봐 걱정하며 갔는데 생각보다 길도 안 막히고 가까웠습니다. 국방홍보원은 용산에 있는데, 카카오네비가 알려주는대로 따라 가다보니 빨간색 트렁크 모양의 관광안내소가 시선을 잡아끌었습니다. 앗, 이곳은... 길치인 저도 알아볼 수 있는 이태원 입니다. 용산갈 때 이태원을 거쳐서 가네요. 길 잘 찾으시는 분들은 위치와 위치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인식된다고 하시던데, 저에게는 모든 곳들이 점과 점입니다. 이태원은 이태원이고 용산은 용산일..
  • thumbnail
    생활철학/특별한날 기록

    남양주 눈오는날, 어린이 모드 눈놀이 vs 어른 모드 빙판길 운전 걱정

    라라윈 특별한날 기록 : 남양주 눈오는날, 어린이모드 눈놀이 vs 어른 모드 빙판길 운전 걱정 남양주에 눈이 펑펑 왔습니다. 일요일 아침 눈을 뜨니, 긴급재난문자에 경기도 지역 대설주의보 안내가 와 있었습니다. 커튼을 걷어보니 하얗습니다. 하얗게 눈 내린 일요일 아침이라니! 너무나 예뻤습니다. 차들이 지나다닌 도로는 눈이 녹아 있지만, 도로를 제외하고는 온통 하얗습니다. 밭도 집 지붕도 다 하얗습니다. 눈오는날에는 세모난 단독주택 지붕들이 유난히 더 예뻤습니다. 눈이 와도 가게집에서 눈을 치우고, 자기 집 앞 눈을 치워서 이내 눈이 사라지는 서울과 달리, 이 곳은 그냥 눈이 쌓여 있었습니다. 신이 나서 밥 먹고 눈놀이를 나섰습니다. 어린이 모드 눈놀이 마침 토요일에 겨울 방한부츠 사왔던 참이라 새로 사온..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