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워시없이 물로만 샤워하기 4년 후기

라라윈 건강관리하기 : 바디클렌저 안쓰기 물샤워 4년 장점 단점

샴푸 안쓰고 물로 머리감기, 폼 클렌저 안 쓰고 물세안하기와 더불어 바디워시 안 쓰고 물로 샤워하기도 했습니다. 세 가지 중에 물샤워가 난이도가 가장 낮았어요. 난이도만 비교하면 노푸 >> 물세안 >>>>>> 물샤워라 물샤워는 정말 쉬웠습니다.


[물로 씻기 실험]

2015/01/12 - 물로 머리감기 100일째

2015/04/20 - 노푸 6개월 후기

2015/12/08 - 노푸 1년 후기

2016/11/21 - 노푸 2년 후기

2018/02/05 - 샴푸 안쓰기 3년차 후기


2015/12/09 - 물로 세안하기 1년 후 효과

2018/03/28 - 물세안 3년 후기


2014년 10월 무렵부터였으니 약 4년 정도 입니다. 물로만 샤워하는 것에 대해서도 후기를 남겨보고 싶었는데, 물샤워 후기는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인증샷을 어떻게 올려야 할 지 난감했어요. 등드름이 없어졌으니 등을 찍어 올려야 할지, 겨울이면 종아리에 각질 일어나곤 했는데 이젠 촉촉해 졌으니 종아리를 찍어야 할지 고민이었어요. 그래서 등 사진 촬영을 먼저 시도해 봤습니다.


물로만 샤워하기


으어어어, 헬스 전후, 다이어트 전후 사진으로 등 사진 찍으신 것을 많이 봤는데 이렇게 어려울 줄 몰랐습니다. 팔이 꺽이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뭔가 어깨와 등을 찍었을 뿐인데 야한 느낌이에요. 남사스러워서 탱크탑 말고 끈나시를 입고 다시 찍어 봅니다.


바디워시 안쓰기


으어어어엌. 인증샷 찍기 전에 팔이 꺽여 경련이 일어날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간신히 몇 장 찍었는데 거울이 더러워서 등 피부 좋아진 것이 잘 안 보입니다. ㅠㅠ

등 인증샷 찍어보니 뒷태 혼자 찍어서 올리는 분들 정말 대단하신 거였어요.

인증샷은 잊고, 물로만 샤워하기의 과정, 장점 단점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바디워시 안쓰고 물로만 샤워하기

물로만 머리 감으면 초반에 굉장히 괴롭고, 물로만 세수하는 것도 초반에는 잠깐 기름이 올라오는 느낌이 있는데, 물로만 샤워하는 것은 첫날부터 아주 좋았습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 나면 편안합니다.

오히려 바디 퍼프 볼에 거품내서 쓱쓱 문지를 때보다 손으로 몸을 어루만져 주는 것이 묘한 힐링 효과 같은 것도 있습니다. 몸을 사랑해주는 느낌이랄까요. 따뜻한 물로 씻노라면 온천욕할 때 물로 톡톡 두드려 씻는 기분도 들었어요.


몸의 경우는 머리처럼 기름이 올라오지도 않고, 각질이 일어나지도 않고, 아무렇지 않아서 물로만 씻는 것이 너무 쉬웠습니다. 경과에 대해 관찰할 꺼리가 없었어요.



바디클렌져 안쓰는 물샤워 장점

장점

1. 피부가 편해진다.

머리 감을 때나 세안할때는 자극이 가지 않도록 살살 씻지만, 몸을 씻을 때는 설거지 하듯 퍼프에 거품내서 북북 문지릅니다. 그러다 보니 자극이 꽤 있었나봐요. 바디워시를 안 쓰면서 샤워 볼로 문지르지 않고, 때타올 같은 것도 안 쓰니 피부가 편해졌습니다.

건조하면서도 등드름 슴드름 올라오는 지랄맞은 복합성 피부에서 무던한 피부가 되었어요. 등드름 슴드름 안 올라오고, 겨울철의 친구 다리 각질도 사라졌어요. 컨디션이 안 좋거나 먹는 것에 따라 가끔 등드름, 슴드름이 올라오거나 다리에 각질 일어날 때가 있기는 하나 아주 아주 가끔이라 신경쓸 꺼리가 줄어들었습니다.


2. 샤워 여러 번 해도 부담없다.

운동을 잘 하는 사람은 아니나, 운동을 하기 전에 제일 걱정한 것이 샤워 두 번 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침에 운동을 하면 땀이 날테니 씻어야 될테고, 저녁에는 하루 종일 먼지 등이 묻었을테니 씻어야 되는데 하루에 두 번씩 샤워하면 피부 상할 것 같았어요. (운동 후 샤워가 걱정되어 운동을 하지 않음)

물로만 샤워하니 샤워 여러 번 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아침운동하고 기분 좋게 따뜻한 물로 씻고, 저녁에 또 씻어도 되고, 여름에 너무 더울 때는 손 씻듯 샤워해도 부담없었어요.


3. 여행갈 때 편하다.

보통 여행도구 세트에 샴푸, 바디워시 등은 있으나 바디워시 문질러서 쓰는 샤워 수세미 같은 퍼프 볼은 없습니다. 샤워볼 쓰다가 손으로 거품내서 문지르면서 불편하다고 여기게 됩니다. 손으로 따뜻한 물을 문지르며 씻어 버릇하니, 바디 퍼프도 필요없고 바디워시도 필요없어서 여행갈 때 간편했어요. 비상용으로 빨래, 샴푸, 세안, 샤워 겸용인 멀티솝을 조금 가져가기는 하나 주로 바다 물놀이한 것을 빨래할 때 썼습니다.


단점

1. 가끔 때 나온다.

각질 탈락 주기에 따라 각질이 때처럼 벗겨질 때가 있습니다. 매일 바디워시로 씻을 때는 각질 주기라는 것을 체감한 적이 없었는데, 물로만 씻어보니 책에서만 읽었던 각질주기가 몸으로 느껴집니다. 


음... 이거 말고 다른 단점은 바로 떠오르는 것이 없습니다. 물로 샤워하는 것은 두드러지는 장점이 적지만, 단점은 더욱 적은 것 같습니다.



[물로 씻기 실험]

- 물로만 머리감기 3년차 후기

- 물로만 세수하기 3년 후기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