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핸드폰 보험 가입, 제 소중한 휴대폰 분실이 불안해서..

핸드폰 보험 가입, 제 소중한 휴대폰 분실이 불안해서..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의 휴대폰 이야기 : 핸드폰 보험 가입, 제 소중한 휴대폰 분실 파손이 겁나서....

핸드폰 바꾼지도 얼마 안되었는데다가, 영화 '핸드폰'을 보고 나니 제 소중한 핸폰을 잃어버리기라도 할까 불안해졌습니다. 지갑이나 핸폰을 잃어버려 본 적은 없지만, 그래도 불안한 맘이 들었습니다. 


핸드폰 보험, 휴대폰 보험, sk 핸드폰 보험, kt 핸드폰 보험, lg 스마트폰 보험, 휴대폰 분실보험, lg 핸드폰 보험, 핸드폰 보험 가입, 핸드폰 분실 보험

내 폰은 소중하니까요~~ ^^;;;;


예전에  KTF 사용할 때, 옵션 중 하나가 보험이 있었습니다. 핸드폰에 무슨 보험인가 했는데, 분실시에 동일 기종으로 보상해주고, 파손시에도 수리비를 지원해 주는 보장내용이었습니다.
LGT도 당연히 있겠지 싶어 알아보았습니다. 
친구는 예전에 뷰티폰 나오자 마자 샀었는데, 먼저 LGT에서 연락이 와서 가입을 했다고 하더군요. 
저에게는 그런 연락이 안오고, 핸폰 바꿀 때 대리점에서 알려주지도 않아서 직접 알아보았습니다.ㅡㅡ;;
주말에 빨리 가입하고 일을 처리해버리려는 마음에, 제가 좋아라 하는 모바일 고객센터나 인터넷에서 신청하려고 하니, 핸드폰 보험가입은 꼭 전화로만 되더군요.. ㅡㅡ;; 그것도 평일 업무시간에만...ㅡㅡ;;

어쨌거나 아쉬운 사람은 저라서 월요일 업무시간 시작하자마자, 얼른 보험에 가입했습니다.
가입절차는 아주 간단했습니다. 본인확인하고, 서명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는 계약녹음하고, 바로 보험혜택이 시작된다고 했습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는 가입이 안되었던 이유가, 녹음 때문이었나 봅니다.
친구가 가입할 때는 2300원 정도였다고 하던데, 상품 가격이 올랐는지 월 3500원이었습니다. 핸드폰 출고가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더군요.. (핸드폰이 비싸니 보험료도 비싸구나..ㅡㅜ)

어쨌거나 보험을 들어놨더니 마음이 한결 편합니다.
분실, 파손같은 일이 없으면 더 좋고, 만약에 그런 불상사가 일어난다해도 보험에서 해결해 준다니 편안합니다. 핸드폰 보험으로 걱정거리 하나 덜었습니다. ^^


핸드폰 보험 ( 휴대폰 보험 )이란?


핸드폰 보험은 통신사별로 보험업체와 연계하여 만든 상품인 가 봅니다. 그래서 보험료는 핸드폰 요금에 함께 청구되지만 처리는 연계된 보험사에서 해주는 것 같습니다. (LGT는 LIG 손해보험.. 이런 식으로 끼리끼리 업무제휴 하는 듯..) 
주요 보장내용은 핸드폰의 분실/도난/전손/파손 입니다.


핸드폰 보험 가입 방법


○  인터넷/모바일로는 안되고, 꼭 전화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녹음으로 서명을 대신하기 때문인듯.)
     핸드폰 신규나 기기변경할 때 대리점에서 바로 가입하는 것은 되는 것 같습니다.
○  핸드폰 114번 콜센터로 걸어도 다시 핸드폰 보험가입 전화번호만 가르쳐 줍니다.  
     인터넷에서 핸드폰 보험가입 전화번호 찾으셔서, 바로 전화하는것이 제일 빠른 것 같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를 뒤져보시길...^^;;; (LGT의 경우는 1544-1103 )
 

핸드폰 보험 가입 대상


가입대상은 핸드폰 바꾼지 30일 이내여야 된다고 합니다. 새 핸폰이어야 되는거죠..
고가폰이나 핸폰 잘 잃어버리시거나 고장 잘 내시는 분들은 빨리 가입하셔야 할 듯 합니다.
저도 이 얘기듣고, 핸폰 바꾼지 벌써 한 달 다 되어 가서 부리나케 가입했습니다.
 

핸드폰 보험 보상내용 안내


제가 LGT여서 아래 표는 LGT 핸드폰 분실/파손보험 보상내용 안내입니다. 
하지만 제 생각엔 어느 통신사나 보험 보상내용이나 금액은 엇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밑의 표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핸드폰 보험, 휴대폰 보험, sk 핸드폰 보험, kt 핸드폰 보험, lg 스마트폰 보험, 휴대폰 분실보험, lg 핸드폰 보험, 핸드폰 보험 가입, 핸드폰 분실 보험


- 핸드폰 분실시 대처법, 경찰서 vs 통신사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 경찰 핸드폰 위치추적 신고해보니, 기대 vs 현실 완전 달라
- 핸드폰 분실시 당황하지 않기 위한 대비법 2가지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