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트위터 솔로탈출에는 득, 커플에게는 독?

트위터 솔로탈출에는 득, 커플에게는 독?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의 연애질에 괸한 고찰: 트위터가 연애에 미치는 영향

얼마 전 '남자의 뇌, 남자의 발견'이라는 책의 한국어판 저자의 인사를 읽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한국의 경우 트위터와 페이스북 같은 SNS 서비스가 발달해서 인연을 만나기가 더 좋을 것이라는 이야기였습니다.
막상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한국의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과 같은 SNS 서비스가 연애에 큰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은 못 해봤습니다. 트위터 등에서 인연을 만나 커플이 되신 분도 계시고, 솔로당, 연애당 등에서 외로움을 공유하는 이웃도 있지만 과연 얼마나 효과적일까요?


 	 남자심리, 남자친구, 사랑, 솔로탈출, 싸이월드, 싸이월드미니홈피, 여자심리, 여자친구, 연애, 연애심리, 연애질, 연애질에 관한 고찰, 연인, 커플, 페이스북, 커플문제,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 이벤트, 커플 이벤트 추천, 트위터, 트위터 연애, 트위터리안, 팔로우, 트위터가 연애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 광고에도 단골 등장하는 트위터.
트위터로 오타없는 비결을 물으며 친해지고, 같은 공항에서 만나고..?
(우선은 라라윈 트위터부터 홍보 한번... ^^ @lalawin, 미투데이도 lalawin이에요~ ^^)


트위터로 솔로탈출 가능할까?

이성 만날 일이 절대 없는 솔로에게는 가능성의 창구?

"연애가 하고 싶은데, 남자 사람(또는 여자 사람) 만날 일이 없어요...ㅠㅠ"
라고 하는 동성만 주위에 있는 솔로부대원에게 트위터는 오아시스같은 존재이기도 합니다.
순식간에 수 많은 이성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천국이죠.
동호회에 나가는 귀찮음을 감수하지 않아도 되고, 트위터 당에 가입한다고 해서 포털사이트 동호회처럼 규제가 큰 것도 아니라 편리합니다. 그러면서 훨씬 직접적입니다. 원래 1:1로 말을 주고 받는 것이기때문에 말을 건다고 해서 작업이라는 인상을 덜 주어서 부담도 적습니다.


트위터는 관심있는 사람에 대한 정보 수집에 유용

트위터를 통한 만남에 대해 모두가 긍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듀오에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SNS통한 이성 만남에 대해  남자는 87.7%가 긍정적이라고 답한데 반해 여자는 62.2%가 부정적이라고 했다네요. 아무래도 소개팅이나 회사, 학교내에서의 만남처럼 상대방의 신원보증이 확실히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불안감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남녀 모두 동의한 것은 연애대상 물색에도 유용하지만, 관심있는 사람이 있고 그 사람이 트위터를 할 경우 정보 수집에 아주 유용하다는 점이었습니다. ^^
트위터에서는 "인셉션 보러왔음. 남자놈 둘이 뭐하는 짓인지..ㅜㅜ" "주말이면 청소하는 날" "친구랑 강남역 놀러왔어요~ 날씨 좋네요~" 등의 트위터 멘션이나 포스퀘어 등을 통해 상대의 일과와 동선 파악도 가능하고, 주로 RT하고 반응하는 내용을 보며 관심사도 알아낼 수 있고, 던지는 말들을 통해 생각이나 가치관을 엿볼수도 있으니까요. ^^


트위터를 통해 우연을 가장한 만남 가능?

마음에 드는 상대방을 주시하다가, 우연을 가장한 만남을 진행하기도 쉽습니다.
예를 들어 마음에 들어 주시하던 여자가 있는데 그 사람이 "인셉션 보러 왔음 @강남 CGV" 라면, 그 근처가 아니라도 영화 끝날쯔음에 맞춰가도 됩니다. "저도 강남CGV인데, 몇 시 영화보세요?" 등의 멘션을 날려놓고 가는거죠.
다만 여자가 그 뒤로 트위터 접속을 안한다면 GG. 트위터 새글 알림기능을 사용하고 있고, 이런 우연한 (운명적인) 만남을 좋아한다면 성공입니다.
또는 상대방이 다른 모임 등에 나가는 것을 확인하면, 지켜보다 조용히 숟가락만 얹으면 됩니다. "저도 참석하고 싶습니다."라는 멘션 하나만 날리면 되는 거죠.
어쨌거나 동성들로 우글대서 솔로탈출과는 백만년 떨어져있는 상황에 있다면, 트위터는 분명 인연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창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순간에도 #솔로당의 당원수는 점점 늘어가는 걸까요...^^;;)



트위터가 커플에게는 독이 될수도...

커플의 공개연애, 참견쟁이들의 먹이감이 될수도..

최근 컴백한 세븐과 박한별의 트위터 연애질이 심심찮게 기사로 나옵니다.

박한별: @ 세븐 너 지금 검색어 1위다! 허세글! 한턱 쏴~ 한턱 쏴! 난 회말고 고기! 꽃 핀 걸로다가
세븐: @ 박한별 박한별 공항패션도 검색어 있던데!? 네가 나 사줘~ 스탈리사장님!!!

연예인이다보니 이런 별 내용도 없는 트위터 조차 신문기사로도 나오며 사람들의 이야기거리가 되는데, 연예인이 아니라도 트위터를 통해 커플이 주고 받는 이야기는 충분히 이야기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을 아는 주변인들에게는요.
그리고 오지랖 넓고 훈수두기 좋아하는 주변인이 있다면, 괜히 연인 사이에 제3자가 끼어들어 사이에 별 도움이 안 될 수가 있습니다. 커플간의 이야기는 커플 둘이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는... ^^;;; (연인과 싸우면 친구를 찾지 말 것)


질투와 의심을 증폭시키는 매체?

과거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연인들이 친구들에게 커플 사진을 올리며 염장질을 하는 자랑도구로도 이용되었지만, 커플 싸움의 원흉이 되기도 했습니다. 방명록이나 댓글에 남겨지는 글 때문에 몰라도 될 서로의 인간관계가 너무 공개되면서 괜한 오해로 인한 싸움이 시작되었던 것 입니다.

가령 예를 들어, 커플 중 여자의 미니홈피에 낯선 남자 이름이 댓글을 남겼다면?
"지난 번에 이 옷 입고 왔을 때도 너무 예뻤는데.. 참 잘 어울려^^"
마찬가지로 남자친구의 방명록에 어떤 여자가 이런 댓글을 남겼다면?
"오빠~ 넘 감사했어요~ 담에 밥 꼭 같이 먹어요. 그리고 어젠 죄송했어요~♥"

그 글을 발견하는 순간 이 커플은 NCIS의 에비로 빙의하여 그 상대에 대한 것들을 샅샅이 조사하기 시작할지도 모릅니다.

트위터는 이런 문제점이 더 즉각적으로 나타납니다.
싸이월드는 한 쪽이 답을 안하거나, 비밀로 남길 경우 아무리 NCIS의 에비로 빙의했다 해도 자초지종을 정확히 알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트위터는 주고 받는 내용이 고스란히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한눈에 정황파악이 가능합니다.

남자친구 트위터를 띄워봤더니만 어떤 여자 아이디와 급벙개를 추진하고 있다면?
남자친구 @ 낯선여자 아이디  ㅋㅋㅋ 저도 그 근처인데...
낯선여자 아이디 @남자친구 어머? 지금 여기에 계세요~? 입구쪽의 흰옷입은게 저에요.
남자친구 @ 낯선여자 아이디  반갑습니다. ㅋㅋㅋ

여자친구 아이디의 트위터를 보니, 여자친구가 어떤 남자와 수다를 떨고 있다면?
어떤 남자 아이디  커피 드시고 싶다고요? 그럼 제가 한잔 사드릴게요. RT @ 여자친구 아웅 커피 먹고 싶따
여자친구  @ 어떤 남자 아이디 정말요~? 그럼 전 아이스커피! 카페모카로..ㅋ

그냥 의미없이 주고받은 트위터 였다해도 이런 내용이 레이더에 들어오면 기분 상합니다.
실제로 만나지 않을지라도 "언제 한 번 뵈요." "모임 한 번 갖죠?" 갖은 트위터를 하고 있는 것을 봐도 그리 달가울리 없고요.
트위터에서 팔로워들과 수다 트위터를 주고받으려 더 친해지는 경우가 많지만, 커플관계에 독이 될 소지가 있다면 과감히 수다 트위터는 참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특히나, 트위터에서 수 많은 이성에게 작업 트윗을 날려 이루어진 커플이라면 더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래 나이트에서 부킹한 커플은 서로 나이트 가는 것을 가장 경계하고, 인터넷 채팅 사이트에서 만난 커플은 서로 채팅하는 것을 가장 경계한다죠... ^^;;



트위터로 연인에게 점수따는데 이용할수도..?


트위터를 이용해 남녀 심리 조사를?

트위터를 이용해 설문조사도 가능합니다.
여자친구가 좋아할 이벤트, 남자친구가 좋아할 선물 같은 것에 대해 질문을 했을 때, 불특정 다수의 피가되고 살이되는 답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를 이용한 특별한 커플 이벤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특징을 통한 특별한 이벤트도 가능합니다. 공개 이벤트를 아주 대대적으로 해 주는거죠.
얼마전에도 트위터를 통해 프로포즈 동영상을 공개한 사례가 소개되었는데, 트위터를 통한 공개 프로포즈로 이용할 수도 있고, 축하 메세지 선물도 가능합니다.

예전에 싸이월드에서 제 이름의 동명이인 여자친구를 둔 남자분이 "자기 여자친구와의 특별한 날을 위해 여자친구에게 이런 선물이라도 해주고 싶다." 며 여자친구의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수 많은 동명이인들이 축하메세지를 남기게 해 준 이벤트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이 남자는 여자친구와 이름이 같은 사람을 검색해 일일이 부탁하는 수고를 했지만, 트위터는 간단합니다.
"여자친구와 제가 100일입니다. @여자친구 아이디로  저희 사랑 축하주세요. 무한 RT 부탁드려요~"
라고 하면 수 많은 축하인사와 솔로들의 염장당한 분노의 인사를 선물받을 수 있을겁니다.


모든 매체가 그렇듯 트위터도 쓰는 사람에 따라, 연애에 독이 될수도 득이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왕 트위터리안이라면, 연애에도 소셜 네트워크에도 도움되는 트위터가 되시길 빕니다. ^^
그리고 트위터리안이시면 라라윈 트위터 팔로도 한 번...(@lalawin) 수시로 연애질 탐구 트윗을 날려드립니다.. ^^:;;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주위에 동성만 득실대는 상황이 계속되면, 사람이 변해? - 무적 솔로부대의 특징
- 솔로탈출을 방해하는 최대의 적은 솔로단짝?
- 솔로탈출을 위해 절대 조심할 물건 3가지
- 자신과 안 맞는 이상형, 솔로탈출을 어렵게 해
- 여자들이 좋아하는 이벤트?
- 여자친구 이름으로 이벤트를 해준 남자친구 -커플 이벤트 추천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