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소리 '조석', 실제로는 어떻게 생겼을까?

라라윈이 본 만화: 조석, 마음의 소리

친구 중에 마음의 소리 광팬이 있어서, 늘상 그 날 그 날의 마음의 소리 대사를 외워서 이야기하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친구가 하도 이야기 하길래 그렇게 재미있나 싶어서 봤다가, 이제는 저도 너무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공감 200%의 빵빵 터지는 유머가 유쾌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멍하니 기다리는데 할 일 없을 때, 친구 화장실 가서 안 나올때에도 마음의 소리를 보곤 합니다.


마음의 소리, 네이버 웹툰, 조석, 오즈, oz

책으로도 나와있지만, 오즈에서도 네이버 웹툰이 제공되어서 책을 안 가지고 다녀도 뜨끈한 신상 '마음의 소리'를 어디서나 핸드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오즈서비스 창으로 접속해서 네이버 웹툰을 들어가게 되면, 한 컷씩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넘기는 버튼이 왼편에 있어서 예전에는 왼손으로 휴대폰을 쥐고, 오른손으로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버튼이 왼쪽이라 마음에 안든다고 투덜댔는데, 나중에 보니 왼손에 쥐고, 왼손으로 클릭을 하면 되더군요.. ^^;;;  어쨌거나 한 컷씩 클릭하면서 봐야해서 불편했는데 이제는 많이 봐서 한 컷씩 클릭질해가며 보는 것에도 익숙해졌습니다.
이 서비스에 익숙해져가고 있는데, 드래그가 되는 서비스도 나왔습니다.
 

마음의 소리, 네이버 웹툰, 조석, 오즈, oz

오즈메인에서 네이버 웹툰으로 들어가면 웹화면과 똑같이 드래그하면서 볼 수 있습니다. 더 편한건 마우스가 아닌 손으로 드래그 할 수 있다보니 컴퓨터로 보는 것보다 더 편리합니다.
보면 볼수록 점점 궁금해지는 것은, "정말 작가는 이렇게 넙대대 하게 생겼을까? 머리가 큰가? 웃긴가?" 였습니다.  혹시 인터넷에 검색하면 나올까 하는 생각에 입력해보니, 팬 사인회 등에서 찍히신 사진이 많았습니다. 역시 인기작가이십니다.
그. 러. 나. 만화속 얼굴과는 너무 다릅니다. ㅡ,,ㅡ;;



마음의 소리, 네이버 웹툰, 조석, 오즈, oz

만화속 얼굴을 보면 넙대대하고 아저씨같은 노안인데, 실제 작가님은 상당히 소년같은 인상입니다.

마음의 소리, 네이버 웹툰, 조석, 오즈, oz

만화속 주인공은 광대뼈 강렬, 사각턱 반듯하게 생겼지만, 만화속과는 상당히 다른 모습입니다.



마음의 소리, 네이버 웹툰, 조석, 오즈, oz

요즘에 그리는 캐릭터보다, 1회쯔음에 보여졌던 캐릭터가 더 실제와는 가까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캐릭터가 더 개성만점이라 정이 가긴 합니다.
역시 만화는 만화일 뿐. 만화주인공과 모델인 작가를 헷갈리면 안되나 봅니다. ^^:;;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