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윈 먹거리 즐기기 : 배꼽집 평양냉면과 수육, 슴슴하고 편안한 평양냉면 맛집

평양냉면 매니아이신 다스베이더님(http://vaders.blog.me/)덕분에 상암동 평양냉면 맛집인 배꼽집에 가보았습니다. 배꼽집의 슴슴한 평양냉면은 속이 편안하고 든든했습니다.


배꼽집 평양냉면


밋밋 슴슴 담백한 맛에 툭툭 끊어지는 면이 먹기도 편하고 속도 편했습니다. 맛도 좋았고 제법 넉넉한 양도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면류를 너무 좋아해서인지 면요리를 먹을 때면 양이 좀 적다 싶은 경우가 많거든요. 뭔가 몇 젓가락 안 먹었는데 다 먹었네.. 싶어서 면사리 추가해서 먹거나 나와서 디저트로 추가 식사를 하는 때도 있는데, 배꼽집 평양냉면은 양이 제법 넉넉해서 좋았습니다.


배꼽집


한 분이 식사를 주문하시자 딸려 나온 반찬들 입니다. 냉면 먹을 때는 안 나오는 반찬들이 요것조것 나옵니다.


배꼽집 수육


수육이 특이하게 후라이팬 같은 곳에 나옵니다. 몇 개 집어먹고 찍은 것이기는 하나, 넉넉한 냉면 양과 달리 수육 양은 야박한 느낌입니다. 한 점 한 점 야들야들하고 촉촉해서 맛있기는 합니다.


큼직한 수육 한 점에 청양고추와 양파 하나 얹어서 소스를 콕 찍어서 먹으니 맛있었는데, 마지막에 집어 먹은 청양고추 한 조각이 무척 매웠습니다. 눈물이 핑돌게 맵고 얼얼해서 정신 못차리고 있을 때 부장님께서 매울때는 지용성 단백질이 효과가 좋다고, 고기 한 점을 더 먹으면 금방 가실거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남은 한점을 낼름 집어 먹었는데 정말 신기하게 청양고추 때문에 불이 난 혓바닥이 바로 진정이 되었습니다.

매운 성분이 지용성이라서 수용성인 냉면 국물 같은 것은 먹어도 진정효과가 없으나, 고기는 지용성이라 빨리 지용성 매운 성분을 완화시켜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매울 때 물 마시면 해결이 안 되나, 우유 같은 것을 마시면 빨리 가라앉는 이유도 지용성 단백질 때문이라고 합니다. 매울 때는 우유, 꼬기 등을 먹으면 된다는 꿀팁을 배웠습니다.



상호  배꼽집
위치  상암동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1597 상암사보이시티 DMC 오피스텔 2층)
         검색해보니 배꼽집 강남 (논현역 근처)가 1호점, 배꼽집 상암점이 2호점, 배꼽집 일산 벨라시타점이 3호점이라고 합니다.
전화  02-304-9293



- 서울 벚꽃 명소, 서울에도 벚꽃 십리길 있다? 응암동 불광천 벚꽃

- 밀가루 면 매니아가 조심해야 할 쓰레기 밀가루와 냉소다 & 대안으로 국수장인의 거창한 국수

- 전주맛집 베테랑 칼국수 인사동 지점, 세련된 카페에서 파는 구수한 분식점 칼국수

- 진짜 베트남 주방장의 제대로 된 베트남 쌀국수 맛집, 종로 사이공

- 진주냉면, 해물육수에 육전을 얹은 고급스러운 맛

신고
Copyrightⓒ by 라라윈 All rights reserve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수육이 처음보는 비주얼이네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먹어봐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