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한 여자를 두고 싸우는 거야?

라라윈의 연애질에 관한 고찰: 한 여자를 두고 사랑 경쟁을 하는 이유

여자가 여럿이 있는데도, 꼭 한 여자를 두고 남자들끼리 싸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여자를 두고 싸우는 상황을 볼 때, 여자들은 생각합니다.

모르는 여자라면, 그 여자가 정말 예쁠거라고....
아는 여자인데, 그렇게 예쁘지 않다면 다른 매력이 있을거라고.....
그리고, 정말 부럽다고...... +_+


사랑싸움

왜 한 여자를 두고 싸우는거야.... 다른 여자도 있는데...ㅜㅜ


남자분들이 모두 그 한 여자를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싸움까지 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겁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러한 상황을 보니, 한 여자를 두고 싸우는 것은 그 여자가 좋아서만은 아니었습니다. 

예전의 일 입니다.
여자가 참 귀했던 동호회에 여자 신입회원이 한 명 들어왔습니다.
그 여자회원에게 한 오빠가 눈독을 들였고, 한 명이 눈독을 들이자 또 다른 오빠도 관심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또 다른 남자회원들도 덤벼들었습니다. 서로 그 여자회원에게 전화를 하고, 데이트 신청을 하고 아주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얼마 안가서 신입 여자회원은 부담스럽다며 탈퇴해버렸고, 그렇게 그녀를 좋아하던 남자들만 닭쫓던 개 신세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이상한 점은 여자회원이 탈퇴를 하고 그녀에게 달려들던 남자의 연락을 모조리 끊어버렸다고 해서 사건이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여자회원이 좋다며 대쉬하던 사람들끼리 계속 자존심 싸움이 계속 되었고, 싸움이 커져 동호회가 해체 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더욱 의아했던 점은, 그 여자회원이 그렇게 여러 남자들이 달려들어 경쟁할만한 스타일이 아니었고, 그녀가 좋다고 경쟁하던 남자들이 하는 말도 " 그런 애는 많다. 그 애가 예쁜 것도 아니고, 직업이 좋아서 그러는 것도 아니었다. 그 애가 정말 좋아서 그런게 아니다." 라는 어이없는 소리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예뻐서 좋았던 것도 아니고, 다른 성격이나 직업이 매력적이었던 것도 아니고, 더욱이 정말 좋아했던 것도 아니라면, 도대체 왜 한 여자를 놓고 그렇게 사랑 싸움을 했던 것인지 정말 궁금해졌습니다.


한 여자에게 여러 남자가 동시에 덤비는 이유


1. 남자에게 경쟁율 높았던 여자를 얻은 것은 큰 자랑거리?

여자들의 경우, 여자 100명 중에 1명있는 남자를 사귀었다고 해서 크게 자랑하거나, 부러워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그러나 남자들의 경우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남자가 100명에 여자 1명이 있는데, 그 여자를 자신이 사귀었다면, 엄청난 자랑거리가 됩니다. 남자가 많고 여자사람이 드문 상황에서 자신이 엄청난 경쟁율을 뚫고 그 여자를 쟁취했다는 이야기가 무용담이 됩니다. 한 여자가 자신을 택했다는 것이 다른 남자들에 비해 매력있고 능력있다는 증거로 보여지는 것 입니다. 


2. 나보다 못한 놈에게 여자를 뺏길 수는 없어?

그 여자에게 아무 관심이 없었더라도, 그냥 자신보다 못한 녀석이 찝적대고 관심을 갖는 것 같으면, 괜히 아까운 마음도 든다고 합니다. 마치 과거 전쟁에서 전리품으로 보석과 여자가 생기면, 우선 힘있는 쪽부터 갖고 보는 듯한 상황입니다. 힘없는 남자가 찝적대고 탐내면 괜히 빼앗는 심보라고나 할까요..... 


3. 정말 배틀, 게임같이 여럿이 도전.

1번의 이유처럼 여럿이 작업을 하는데 그중의 한 남자가 성공을 하면, 그 사람이 가장 멋있는 사람이라는 식의 추론이 가능해집니다. 그래서 누가 가장 괜찮은 지 정말 게임/배틀의 개념으로 도전하는 것 입니다.


4. 남들이 다 좋다고 하니까, 그 여자가 정말 괜찮은가 싶어서 얼떨결에 끼어들어.

여러 명이 한 여자에게 좋다고 하면, 도대체 왜 그러나 궁금해 하면서 관심을 가지다가, 얼떨결에 사랑싸움의 후보로 끼어드는 것 입니다. 좋아하지 않던 연예인라도 주위에서 하도 좋다고 하면, 어떤 매력때문에 그렇게 좋아하나 싶기도 하고, 덩달아 호감을 가지게 되는 것과 비슷합니다.

 

물론 한 여자가 너무나 매력적이어서 여러 남자들의 인기와 관심을 한 몸에 받게되고,
그녀를 차지하기 위한 남자들의 경쟁이 엄청난 경우도 있겠지만,
꼭 그렇지 만도 않을 수도 있나봅니다.
하지만, 진심이든 아니든 그런 관심이라도 한 몸에 받는 자체도 부러운 일이긴 합니다. +_+;;


+ 사랑의 경쟁?
- 남학생들을 패싸움을 하게 만든 전설의 얼짱
- 질투 유발 작전으로 좋아하는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 여자많은 과에 하나있는 남자에 대한 대우는?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