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 커피 찌든 때 없애는 법, 매직블럭으로 10초만에 해결

라라윈 생활정보 : 홍차 커피 찌든 때 없애는 법, 매직블럭으로 10초 만에 해결

커피, 밀크티, 차 등을 마시면 잔에 엔젤링(?)이 생깁니다.


커피 찌든때 없애기, 홍차 찌든때 제거


켜켜이 나이테 같기도 하고,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려 한 모금씩 마셨는지 시간의 흔적 같아 사진으로는 꽤 운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운치있던(?) 차 자국이 쌓이면 컵에 얼룩덜룩 찌든때가 생깁니다. ㅠㅠ


커피 찌든때 없애기, 홍차 찌든때 제거


커피잔, 물컵, 다기 등을 가리지 않고 이렇게 커피 찌든때, 홍차 찌든 때 등이 생기는데, 수세미로 문질러도 잘 안 닦입니다.

주방세제로 있는 힘껏 문질러도 닦이지 않고요. 만능세제라고 하는 베이킹소다 + 식초 + 구연산 트리오를 섞어서 닦아도 안 닦입니다. 치약으로 닦거나, 락스로 닦으면 잘 닦인다고도 하는데, 매일 차 우려 마시는 잔을 락스에 담궈 닦거나, 치약으로 닦는 것이 내키지 않았습니다.

이 정도로 잘 안 닦이니, 치아에 홍차 커피 착색되면 스케일링 받아야 되나 싶기도 했습니다.


그냥 컵을 버리고 새로 살까 하다가, 아끼는 다기는 버리고 새로 사기도 아깝고, 새로 산들 차 찌거기가 쌓여 홍차 찌든때가 끼는 것은 똑같을 것 같았습니다. 너무 안 닦이니 성질이 나서 버리고 싶은 심정을 꾹꾹 누르며, 좀 더 검색을 하다보니 매직블럭으로 닦으면 잘 닦인다는 댓글을 보았습니다. (분노의 검색을 하던 중이라 어디서 봤는지가 기억이 잘 안 납니다. 귀한 꿀팁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매직블럭은 십 수년 전에 세제없이 냄비 찌든때도 싹 닦인다며 한참 홈쇼핑에서 대 히트를 쳤던 그 것 인가 봅니다. 이제는 사라진 줄 알았는데, 예전에 홈쇼핑에 나올때는 하얀 벽돌 모양이던 것이 예쁜 캐릭터 모양 매직블럭도 나와 있었습니다. 매직블럭으로 닦아보고도 안되면, 위생상 컵은 과감히 버리고, 매직블럭은 그냥 청소할 때 쓸 생각으로 사왔습니다.

커피 찌든때 없애기, 홍차 찌든때 제거


더러워서 못 봐주겠는 홍차 찌든때가 가득한 컵과 매직블럭을 준비했습니다.



잘 닦입니다. 이런 스타일의 생활팁 동영상에서 많이 들을 듯한 음악이 유튜브 무료 배경음악에 있길래 집어 넣었더니, 어디선가 본듯한 느낌은 드나 정작 닦인 것은 잘 보이질 않네요. 괜히 동영상 찍겠다며 한 손으로 깔짝대지 않고, 양손으로 잡고 뽀드득 닦으면 10초면 깨끗해집니다.



커피 찌든때 없애기, 홍차 찌든때 제거


순식간에 차 찌든때가 싹 닦였습니다.


커피 찌든때 없애기, 홍차 찌든때 제거


커피 찌든때, 홍차 찌든때, 밀크티 찌든때, 우롱차, 철관음 같은 중국차 찌든때도 아주 잘 닦입니다. 10초면 위생적이고 깨끗한 컵을 만들 수 있어서 아주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차 좋아하시는데, 잔에 자꾸 찌든때 껴서 고민이시면 매직블럭으로 10초 문질러보세요. 다음날 아침에 기분 좋게 향긋한 차를 마실 수 있어요.


- 쉽게 우유 거품 만드는 방법, 2천원짜리 미니 전동 거품기

- 로즈마리 애플민트 차, 허브 화분에서 바로 따서 마시는 생허브티

- 다도 예절 차 마시는 법 즐기고 싶어 장만한 이천 다기 세트

- 수정과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힌 하니앤손스 시나몬 선셋 티백 차 Harney and sons tea

- 홍차 찬물에 시원하게 우리기, 여름철 갈증해소에 좋은 초간단 홍차 냉침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