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기계 잘쓰기
  3. 맥북 인터넷 쇼핑 가능! 신한 앱카드로 문제없이 결제

맥북 인터넷 쇼핑 가능! 신한 앱카드로 문제없이 결제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기계 잘쓰기 : 맥북 인터넷 쇼핑 가능! 신한 앱카드로 문제없이 결제

맥북은 액티브 엑스가 안 깔려서 인터넷 뱅킹도 안 되고, 인터넷 쇼핑도 안된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어차피 인터넷뱅킹은 컴퓨터에서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깔아 제끼고도 오류 날 때가 많아서 어플로 스마트폰뱅킹을 쓰고 있었고, 쇼핑은 이 참에 자제를 하거나 쇼핑할 때는 윈도우 노트북을 쓸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참에 인터넷 쇼핑을 줄이겠다는 의지와 달리 맥북에서 아무 문제없이 결제가 잘 됩니다..... 11번가를 제외하고는 옥션, 지마켓, 롯데홈쇼핑, 위메프 등에서 아주 잘 됩니다. 맥북으로 인터넷 쇼핑 안된다더니... 옛말이었나 봅니다.


맥북 인터넷 쇼핑, 맥북 결제,


맥북 파이어폭스를 이용하여 11번가 결제를 하려고 하자, 맥북에서는 결제가 안되었습니다. 대신 시럽페이를 이용하라는 팝업이 나왔습니다. 맥에서 어려웠던 카드 결제를 쉽고 간단하게 시럽페이를 이용하면 된다고 알려줍니다. 하지만 저는 새로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시럽페이 등을 쓰는 것이 귀찮았습니다. 혹시 11번가 말고 다른 쇼핑몰도 안 되는지, 다른 쇼핑몰에서 결제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맥북 인터넷 쇼핑, 맥북 결제,


됩니다. 맥북 파이어폭스에서도 바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맥북 구입하기 전부터 신한 앱카드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결제할 때 '신한 앱카드 결제'를 선택한 다음에 큐알코드를 꾹 찍으면 바로 결제가 되어 편리했습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하는 것보다 앱카드 비밀번호 입력하는 것이 기분상은 쉽게 느껴졌습니다. 신한 앱카드는 액티브엑스 설치 없이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꼼수를 쓰는 듯 합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 없는 컴퓨터에서도 쇼핑을 할 수 있고, 맥북에서도 문제없이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신합 앱카드 사용 방법은 인터넷 쇼핑을 한 뒤에 결제할 때, 신한카드 - 앱카드 결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팝업에 큐알코드와 숫자 번호가 나옵니다. 인터넷에 나오는 코드를 스마트폰에서 앱카드를 실행시켜서 찍습니다. (결국 결제는 모바일에서 시키는 꼼수인 것 같아요..)


신한 앱카드


큐알코드를 찍거나, 결제코드를 입력하거나, 바코드 결제를 하면 됩니다. 저는 주로 큐알코드 결제를 하는데, 큐알코드 인식이 잘 되어 쉽게 결제가 됩니다. 해외직구에 비하면 번거롭지만, 그동안 결제할 때 성질나게 하던 한국 인터넷 쇼핑 결제 시스템에 비하면 엄청 편합니다. 맥북에서도 신한 앱카드 결제가 문제없이 잘 된다는 것을 알게 된 뒤... 인터넷 쇼핑을 잘 하고 있습니다.


맥북 인터넷 쇼핑, 맥북 결제,


지마켓, 옥션, 롯데 홈쇼핑, 위메프 등에서 문제없이 인터넷 쇼핑 가능합니다. 사파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도 상관없이 결제가 잘 됩니다. 친구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를 써서 맥북으로 쇼핑을 잘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카드사에서도 신한앱카드같은 간편결제를 만들어서 액티브엑스없이 결제가 되고,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같은 것도 있어서 맥북으로 인터넷 쇼핑하는데 문제가 없는 듯 합니다. 맥북 인터넷 쇼핑 잘 돼요. ^^



- 맥북 아이폰 연동, 사용법 몰라도 알아서 되는 아이폰 맥북 연결

- 맥북에 애플 마우스가 아닌 일반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하니.. 5개월간 3개 고장

- 맥북 스캔 방법, HP 복합기 프로그램 설치 없이 스캔하기

- 맥북 키스킨 비싼것과 싼 것 차이 없다? 뉴 맥북 키스킨 골드 블루 색상 후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