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윈 맥북 잘쓰기: 맥북 아이폰 연동, 사용법 몰라도 되는 아이폰 맥북 연결 찰떡궁합

아이폰은 작년 이맘때쯤 삼성의 강제적인 약관 동의(관련글: 갤럭시 약관의 불편한 독소조항)에 화가 나서 바꾸었고, 뉴맥북은 금색에 반해서 몇 달 고민하다가 구입을 했습니다. 어찌하다보니 맥북과 아이폰을 같이 쓰게 된 것 입니다. 별 생각없이 맥북 전원을 켜서 쓰고 있을 때, 아이폰에 문자가 왔습니다. 문자가 오자 바로 맥북에 알림이 뜹니다. 어라?


맥북 아이폰 연동, 맥북 아이메세지


아이폰에서 메시지가 있다는 아이콘이 뜹니다. 별도로 맥북 아이폰 연동 설정한 것도 없는데, 문자가 바로 맥북으로 푸쉬되니 신기했습니다.


맥북 아이폰 연동, 맥북 아이메세지


눌러보니 신한카드 사용 알림 같은 문자는 내용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상대방도 아이폰 / 맥북으로 아이메시지를 보낸 경우는 문자를 메신저처럼 쓸 수 있어서 편리하긴 했습니다. 이어서 놀란 것은 학교에서 인터넷 와이파이를 연결할 때 였습니다. 맥북을 가지고 처음 학교에 갔으니, 학교 와이파이를 연결하려고 눌러보았습니다. 응??


맥북 아이폰 연결, 맥북 아이폰 핫스팟,


바로 아이폰 핫스팟이 나옵니다. 아이폰 테더링 연결이나 핫스팟 설정을 따로 한 것도 아닌데, 맥북에서 바로 아이폰 핫스팟 연결이 나와 깜짝 놀랐습니다. 심지어 아이폰 배터리 잔량도 나옵니다. 맥북과 아이폰이 한 몸같이 연결되어 있는 것에 놀라고 있는데, 놀랄 일이 또 있었습니다. 아이폰으로 인터넷 페이지를 열었더니 맥북에서 알림이 떴습니다.


아이폰 맥북 연동,


아이폰에서 보던 인터넷 페이지를 그대로 맥북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별다른 설정도 없이 아이폰에서 보던 페이지를 그대로 맥북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이 기능은 맥북에서 크게 볼 때, 노트북에 다운받고 싶은 페이지가 있을 때 유용했습니다.


맥북 아이폰 연동, 아이폰 맥북 사파리 연결,


얼마전에 미국 통계학회에서 p값 성명서 낸 것을 페이스북에서 보았는데, 그 페이지를 인터넷 창에서 열어두었다가 맥북 켰을 때 아이폰에서 열어 맥북으로 연결해서 보았습니다. 바로 맥북에 다운로드 하고, 정리했습니다. '이거 나중에 다운받아놓아야지' 라거나...'노트북에서 자세히 살펴봐야지...' 하는 인터넷 페이지가 있으면 아이폰에서 열어두거나, 즐겨찾기를 해 둔 뒤에 맥북으로 바로 바로 연결시켜서 보면 편리했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

메모라거나 사진 같은 것을 보다가 선택하면, 에어드롭 메뉴가 나오는데 그대로 집어 넣으면 아이폰에서 보던 것이 맥북으로 들어옵니다. 아이폰 에어드롭을 어떻게 쓰는지 잘 몰랐는데, 그냥 집어 넣으면 되는 것이었네요. 메모장도 맥북에서 작성한 것이 아이폰에서 그대로 보이고, 아이폰에서 메모한 것이 맥북에서 그대로 보이고요. 간지나게 아이폰으로 프리젠테이션 리모콘으로 쓸 수도 있다고 하네요. (▶︎ 아이폰 맥북 키노트 리모트 연결)


맥북 아이폰 유저에게 아무런 설정 없이 알아서 연결되는 것이 신기하다고 이야기했더니, 이미 맥북 아이폰 연동해서 쓰던 친구는 뭘 그런걸 가지고 놀라냐고 시큰둥하게 반응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오랜시간 삼성 제품 세트 (삼성 TV, 삼성 노트북, 삼성 PC, 삼성 스마트폰, 삼성 태블릿 + 삼성 세탁기, 삼성 에어컨)을 쓰고 있었어도 이렇게 같은 회사 기계끼리 자동으로 편리하게 연결이 되어 썼던 경험이 없어서, 사용법을 몰라도 알아서 연결되는 맥북 아이폰 연동이 놀라웠습니다.

맥북 아이폰만 찰떡 연결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맥북 악세사리들도 맥북에서 한몸처럼 관리가 되었습니다. (▶︎ 맥북 키보드 마우스 배터리 관리 기능) 자꾸 삼성, LG와 비교를 하게 되어 미안하지만, 저는 삼성 노트북 쓰면 올 삼성 (삼성 키보드, 삼성 외장하드, 삼성 악세사리)를 쓰고 LG 노트북 쓸 때는 올 LG로 맞춰가는 습성이 있었는데, 삼성노트북에 삼성 마우스를 연결한다고 해서 특별히 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같은 회사 제품으로 깔맞춤을 했다는 심리적 만족감 같은 것이 전부였죠. 맥북 아이폰 연동만으로도 이리 편하고 신기하니, 이렇게 애플빠가 되어가나 보다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안타까운 마음도 들었습니다. 삼성 노트북 - 삼성 마우스 - 삼성 키보드 - 삼성 스마트폰 - 삼성 TV도 이렇게 편하게 연결이 되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고작(?) 맥북과 아이폰이 자동으로 연결되는 정도 만으로도 이리 편한데, 삼성 제품군들이 모두 연결이 제.대.로. 된다면 맥북 아이폰 연동 정도는 명함도 못 내밀정도로 편리할 것 같습니다....



- 뉴 맥북 골드 개봉기 및 간략한 한 달 사용 후기

- 맥북 스캔 방법, HP 복합기 프로그램 설치 없이 스캔하기

- 맥북에 애플 마우스가 아닌 일반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하면?

신고
Copyrightⓒ by 라라윈 All rights reserve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맥 아이폰 패드는 ios라 가능한데
    삼성은 하드웨어 업체이지 자체 os가 없어서 힘들죠 ㅋ
    삼성이나 엘지나 홈 네트워킹을 하려고 하긴 하는데 각기 다른 os라 프로그램 새로 얹어서 강제 연결 시키니 쓰기가 어려운거고요

  2.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