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해피빈 기부 방법 &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제안, 사소한 착한일하기

해피빈 기부 방법 &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제안, 사소한 착한일하기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착한 프로그램 잘쓰기 : 해피빈 기부 방법 & 카카오 같이 가치, 사소한 착한일하기

뜨문뜨문 로그인하면서 모은 해피빈이 19개 정도 모였습니다. 콩 한 알에 100원씩, 19면 1900원 정도 였습니다. 1900원이면, 요즘 초등들에게 용돈줘도 떨떠름한 표정을 지을 돈이지만, 해피빈 기부는 소액도 뿌듯해하며 기부할 수 있었습니다.



해피빈 기부 방법

1. 해피빈에 로그인합니다. (▶︎ http://happybean.naver.com/) 보유콩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해피빈, 해피빈 기부,


보유콩이 너무 적다 싶으면, 충전을 해서 후원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우선 있는 것만 후원했습니다.


2. 기부할 곳을 고릅니다. 추천목록 중에 고르거나, 특별히 기부하고 싶은 곳이 있으면 검색하면 됩니다. 저는 얼마 안되는 해피빈도 제가 후원하는 꿈나무마을에 보태고 싶어서 꿈나무 마을을 검색했습니다. (▶︎ 꿈나무마을 후원 시작했어요~ 제가 낸만큼 정부도 보태는 디딤씨앗통장 나눔)

꿈나무 마을은 우리 희망인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들이 자라는 곳 입니다.


해피빈, 해피빈 기부,


3. 기부하기를 누릅니다. 진행중인 모금함이 나옵니다. 진행중인 모금함이 없으면 해피빈을 통한 기부는 할 수 없습니다.


해피빈, 해피빈 기부,


4. 진행중인 모금함의 <기부하기>를 한 번 더 누릅니다.


해피빈, 해피빈 기부,


결제 후 기부하기, 정기 기부하기, 보유금액 기부하기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해피빈만 털어서 기부할 생각이라 '보유금액 기부하기'를 선택했습니다. 19개 있던 것을 전부 적고, '기부하기'를 한 번 더 눌렀습니다.


5. 기부 완료 화면을 보며 행복감을 느끼면 끝~~ 입니다.


해피빈, 해피빈 기부,


그냥 네이버에 로그인하거나, 네이버 카페 로그인할 때 하나씩 받은 해피빈이고, 금액으로 치면 1900원 정도 밖에 안 되지만, 그래도 누군가를 도왔다고 생각하니 뿌듯해집니다. 나른할 때... 우울할 때... 해피빈 털어서 한 번씩 기부하면 행복해집니다.


▶︎해피빈 기부 http://happybean.naver.com/



카카오 기부 프로그램 : 같이 가치 (구, 다음 희망해)

해피빈 정리를 하고 보니, 다음캐쉬도 얼마 있던 것이 떠올랐습니다. 기부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다음 기부 프로그램인 '다음 희망해'가  '카카오 같이가치'로 이름이 바뀌고 기부 모금이 조금 더 재미있어졌습니다. 학대받고 있는 어린이를 위한 기부 모금, 에콰도르 지진 피해자를 위한 모금 등의 진지한 모금이 첫 화면에 보이는데, 그 밖의 재미난 모금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같이 가치,


제가 가장 먼저 시선이 갔던 것은 "모태솔로 26년차, 마법사 등극을 기념하는 모금" 이었습니다. 모태솔로 마법사 등극 기념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 (모태솔로 마법사 기념 모금 링크 :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19919)


카카오 같이 가치,


처음에는 뭐지? 솔로로 지낸 기간이 너무 기니까 불쌍한 자신을 위한 모금인가...? 했는데, 알고보니 동병상련 천연기념물 보호를 위한 모금이었습니다.


카카오 같이 가치,


"어차피 데이트에 쓸 돈 필요 없잖아요 우리, 언젠간 데이트 비용으로 쓰겠지.. 하며 모아둔 돈이 있으면 그래도 안생기니 좋은 일에 쓰자는 말이 가슴을 후벼팝니다. 멸종위기의 천연기념물을 살리자는 모금인데, 모태솔로 마법사 등극을 기념하며 모금하니 유쾌하고 뜻깊(ㅜㅜ)습니다. (모태솔로 마법사 등극 기념 천연기념물 보호 모금 :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19919)

아쉬운 점은 다음 캐쉬로 기부할 수는 없습니다. 남은 다음캐쉬로 소소한 착한일 한 번 할까 했는데... 기부가 안 되니 아쉽습니다. ㅠㅠ


카카오 같이 가치,


해피빈 털듯이 다음 캐쉬 터는 용도로 쓸 수는 없지만, 의미있는 날을 함께, 착한 일을 하면서 기념한다는 취지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 카카오 같이 가치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anniversaries



[착한일은 행복]

- 좋은일하며 집정리하기: 꿈나무마을, 아름다운가게, 동네 도서관 기증 방법

- 꿈나무마을 후원 시작했어요~ 제가 낸만큼 정부도 보태는 디딤씨앗통장 나눔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