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윈 소개팅 메이크업 : 아기피부처럼 보여 실제 미모보다 예뻐보이는 화장법
단, 피부가 깨끗하고 화사해야 타고난 이목구비가 더 빛을 발합니다. 또 이목구비는 그닥 예쁜 편이 아니더라도, 피부가 아기피부처럼 뽀얗고 잡티 하나 없이 좋아보이면, 이목구비와 상관없이 상당히 예뻐보인다고 합니다. +_+
피부미인이 되는 것은, 다른 것보다 많은 노력을 요합니다. 하루 이틀 피부관리 한다고 해서 되는 것도 아니고, 긴 시간 피부 뿐 아니라 생활습관 관리까지 병행해야 가질 수 있는 피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피부미인은 '부티' '귀티' 라고 보기도...)
그러나 평소에 피부를 위해 청교도적인 삶을 살기는 싫고,
스트레스 받는 피부미인보다 즐거운 삶을 택하겠다며 놀거 다 놀고 먹을거 다 먹고 귀찮으면 세수도 패스해 줬다가,
소개팅 같은 날이 다가오면 발등에 불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이런 날이면 "화장발" 이라는 요술이 왜 나에게는 제대로 먹히지 않는지 우울해지곤 했습니다. ㅜㅜ
남들은 화장발이라며, 피부 잡티도 싹 가려지고, 눈도 2배는 커보이고 하는 것 같은데, 왜 나는 화장해도 확 더 예뻐지지 않는 것인지.. 특히 피부는 왜 절대 안 가려지는 것인지 우울했어요.
피부 관리는 평소에 해야지 비법이 따로 있을까 싶으면서도, 연예인들은 더 피곤한 일정을 소화하면서 피부가 썩어갈 정도로 화장을 한다고 너스레를 떨면서도 방송에서 보면 아기피부로 나오기에 뭔가 비법이 있지 않을까 싶어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동생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소개팅 메이크업, 아기피부처럼 보이는 비법 1 - 바르는 방법을 바꿔라?
메이크업 아티스트 동생이 가르쳐준 메이크업의 비법 중 하나는, 좋은 화장품도 중요하지만 어떤 화장품을 바르던 간에 제대로 두드려서 흡수시키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스킨을 발라도 충분히 톡톡톡 두드려서 흡수시키고, 로션을 발라도 충분히 톡톡톡.
BB크림이나 자외선 차단제도 충분히 톡톡톡...
실제로 그 동생이 남자친구 만나러 갈 때는, 정말로 2시간 걸려서 화장을 합니다. 거창한 일을 하는 것은 아니고, 정말 타고난 아기피부처럼 보이기 위해서 2시간을 한 스텝 한 스텝 정성들여 톡톡 두드려서 흡수시켜 가며 메이크업을 했어요.
그렇게 하면 정말 타고난 피부가 몹시 좋아보입니다. +_+
그러나 이 방법은 알아도 따라하기가 힘들어요.
우선 스킨 몇 십분 톡톡톡, 로션 몇 십분 톡톡톡, BB크림 몇 십분 톡톡톡.. 자외선 차단제 톡톡..
이러다가 성질 급한 사람들은 '톡톡'이 아니라 '북북' 문질러 바르고 확 끝내버리게 됩니다. ㅜㅜ
소개팅 메이크업, 아기피부처럼 보이는 비법 2 - 올인원 제품
파운데이션, BB크림, 메이크업 베이스를 다 바르지 말고 하나로 해결되는 BB크림으로 통합.
파운데이션, 파우더, 자외선 차단제, 미스트를 다 바르지 말고 하나로 해결되는 UV 미스트 쿠션으로 통합.
이런 식으로 특히 피부 메이크업 제품을 확 줄여서 한 두가지만 꼼꼼히 바르라고 합니다.
특히나 여름철에는 피부가 자외선과 더위, 습기에 많이 지쳐있는 상태라서, 원래 피부가 좋은 사람도 많은 화장품을 바르면 쉬이 흡수 하지를 못하는데, 피부가 안 좋다고 피부를 가리겠다며 너무 많은 화장품을 막 바르면 하루 종일 흡수가 되지 않아 화장은 들뜨고, 땀과 피지에 화장품 잔여물까지 뒤섞여서 피부가 더 안 좋아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소개팅같은 자리에서 남자와 가까이 있게 될 때는 더욱 더 화장품 단계를 확 줄이고, 한 두 가지 화장품을 꼼꼼히 발라서 피부에 완전히 먹어들어가게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야 타고난 아기피부처럼 보일 수 있다고... +_+
그러면서 동생이 저에게 선물해 주었던 것이 헤라 UV 미스트 쿠션이었어요. (자기가 쓰던 걸 그대로...)
유분과 수분이 둘 다 부족한 피부에는 수분감이 있는 미스트 + 쿨링 기능이 있으면서 커버력도 확실한 제품이 좋다고 넘겨줬습니다. 헤라 UV 미스트 쿠션은 5가지 기능이 한 가지 제품에 다 들어있는 올인원 제품이라고 하더라구요. 피부에 촉촉하게 먹어들어가서 자연스럽게 피부톤 보정도 되고, 수분 미스트를 뿌린 듯한 효과도 있고,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 (SPF 50+/PA +++) , 피부가 맑고 화사해지는 브라이트닝 효과, 바르자 마자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효과까지 5가지가 다 되는 제품인데 가격까지 괜찮아서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5~6가지 제품을 톡톡톡 두드리기에는 성질이 너무 급한 저에게 너무나 딱인 제품이라서 좋다며 계속 만지작 거리고 탐냈더니 새로 산 거라 새거나 다름없으니... 그럼 언니 쓰라고 마지못해 양보하길래 냉큼 챙겨왔습니다. (옆구리 찔러 선물받기 ㅋㅋ) 받아와서 쓰다가 또 장만해서 쓰고 있는데, 여름에 이런 올인원 제품 아주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_+
여름철에는 동성친구들끼리 놀러가는 것도 재미있지만, 각종 야외활동을 할 때 솔로인 친구들을 이어주기 위해 즉석 소개팅이 기획되기도 하고, 계절 탓인지 좀 더 오픈마인드가 되어 있는 솔로 남녀들을 위한 소개팅이 기획되기도 합니다.
여름과 함께 마음이 더 열려있는 것은 좋은데 모공도 활짝 열려 버리는 바람에 소개팅 메이크업이 조금 더 힘든 계절인 것 같아요. 좀 더 시간을 많이 투자하여 꼼꼼히 흡수시키기 방법, 또는 과감히 단계를 줄이는 올인원 제품으로 소개팅에서 첫 인상 관리 잘 하시길... ^^
- 남친에게 생얼 안 들키는 여름 메이크업, 여름철 기름기 번들거림 잡는 방법은?
- 집에서 쉽게 피부관리 하는 법, 여름철 피부관리 팁 3가지! & 덤으로 마스크 팩 이벤트
'생활탐구 > 외모관리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특한 신기한 손목 시계 추천, 도쿄플래시 재팬 키사이 3D 언리미티드 한정판 (20) | 2012.08.31 |
---|---|
남친에게 생얼 안 들키는 여름 메이크업, 여름철 기름기 번들거림 잡는 방법은? (11) | 2012.07.24 |
라이트업 효과, 포스트 후레이크가 뱃살빼기에 도움이 될까? (2) | 2012.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