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업 효과, 포스트 후레이크가 뱃살빼기에 도움이 될까?

라라윈 라이트업 3주 후기 : 라이트업 다이어트 아무나 하는건 아니구나...

지난 달 부터 페이스북의 친구들 이야기 보노라면 운동중이라는 이야기, 먹는 것 줄이고 있는 이야기가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마른 친구들은 쟤네는 왜 또 빼는거야 싶어 마른 여자도 계속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도 해봤는데, 아무튼 "여름이 다가오고 있구나" 라는 것이 결론이었습니다. 지지난 달에 생식 샀던 것은 맛이 없어 도저히 못 먹겠어서 실패했고, 다음 시도로 포스트 라이트업을 사와봤었습니다.
라이트업은 사오고 우유 안 사오고, 라이트업만 먹고 밥을 안 먹어야 되는 것 같은데, 저는 밥 먹고 입가심 디저트로 라이트업 한 그릇 우유에 말아먹고.. ^^;;
다이어트용으로 먹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스페셜K 광고 보면 2주간 다이어트하고 비키니 입고, 라이트업 광고를 봐도 베이글녀 신세경같은 몸매가 될 것만 같은데... 현실에서 저에게는 너무 어려운 일이었어요... ㅡㅡ;


라이트업 다이어트 후기, 뱃살 빨리 빼는 법, 뱃살 빼는 운동, 뱃살 빨리 빼는 운동, 뱃살빼기, 복부비만, 라이트업, 라이트업 효과, 라이트업 다이어트, 신세경 몸매


라이트업 한 상자 사다놓고 먹다보니 본격적인 다이어트와는 약간 다른 측면에서 효과가 있었습니다.
뱃살빼기에 도움이 되었어요.. +_+
먹고 안 움직이고 컴퓨터 앞에 앉아있다보니 다른 부위보다 복부가 토실토실해집니다. ㅠ_ㅠ

David DM Kim님이 복부비만에 대해 올려주신 글을 읽다가 뜨끔했었는데, 다친 적이 없는데 이상하게 골반이 틀어지고 허리가 아프고 심하면 짝다리가되서 걷는 폼도 이상해진다면 뱃살부터 관리해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척추 전문의들이 현대인의 허리 건강을 위협하는 주 요인으로 복부비만을 꼽았다고 하네요.

복부 비만도=허리둘레÷엉덩이둘레


굳이 복부비만도를 계산까지 하지 않아도 이미 눈만 아래로 돌리면 복부비만인지 아닌지 스스로 너무 잘 알 수 있는데, 복부비만도 계산 방식으로 보면 남자는 0.9이상 여자는 0.8 이상이면 복부 비만이라고 합니다. 수치와 상관없이 남자는 36인치 이상, 여자는 32인치 이상이 되면 복부비만이라고 하네요... ㄷㄷㄷ

뱃살 빼는 법에 대해서 찾아오면 수 백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뱃살 빼는 법의 진리는 당연히 운동 + 식이요법인데.. (이건 다이어트의 진리인듯..)
진리는 거의 뻔한 이야기이듯이, 뱃살 빨리 빼는 방법도 조금은 뻔한 이야기였습니다.


뱃살 빨리 빼는 운동

자리에 누워서 다리를 붙이고 조금씩 들어올리는데, 지면에서 아슬아슬하게 닿을락 말락 들어올렸다 내렸다 하는 것이 뱃살 빼기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윗몸일으키기도 좋은데, 윗몸 일으켜기는 바로 뱃살 빼는데 효과적인 것 보다, 복근을 강화시켜줘서 허리를 덜 아프게 해주고 복근이 단단해지면서 폭식을 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리에 누워 다리 들어올리기 + 윗몸 일으켜기 하루 10번씩만 해도 뱃살 빼는데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예전에 관장님이 가르쳐 주셨던 것은, 운동은 한꺼번에 무리해서 하지말고 조금씩 세트로 늘려가야 한다고 합니다. 5번씩 3세트, 10번씩 3세트 이런 식으로 조금씩 늘려가야 한다고 합니다.
윗몸 일으켜기, 다리 들어올리기도 첫술에 배부르기 보다 조금씩 늘려가는 편이 오히려 뱃살 빨리 빼는데 더 효과가 있을 듯 합니다.


복부비만 예방 법

다음으로는 먹는 것을 조절해야 되는데, 식전 에피타이저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사 전에 물이나 과일을 약간 먹으면 공복감이 줄어들어서 과식을 막아주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침은 꼭 먹고,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중요하고,
당연히 야식은 끊어야 합니다.

라이트업 사와서 라이트업만 먹는게 아니라 식사 전에 라이트업 쪼금 먹고 밥 먹고, 식후에 매운거 먹었으니 먹어야 된다고 먹고.. 이렇게 하다보니 라이트업 다이어트는 물건너 갔구나.. 하고 우울해 했는데, 식전 에피타이저 효과가 있어서 약간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라이트업을 우유에 조금 먹고 나서 식사를 하니 덜 먹게 되고, 밤에 야식이 미치도록 땡길때도 거하게 기름진 것들 챙겨먹지 않고 라이트업 한 그릇 먹으니 평소보다는 먹는 것 조절에 도움이 꽤 되었습니다.
라이트업만 먹어가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하더라도, 체중조절 보조식품 용도로도 꽤 괜찮은 것 같아요.

불과 2주, 3주만에 신세경 몸매가 되지는 않지만,
굶고 라이트업만 먹으면서 신세경 몸매가 되겠다고 욕심내는 용도보다는
좀 편안한 마음으로 체중조절 보조식품으로 먹으면 나름 효과가 괜찮은 듯 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