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집안물건 잘쓰기
  3. 외국어가 잘 들리도록 도와주는, 도도나 어학기

외국어가 잘 들리도록 도와주는, 도도나 어학기

· 댓글개 · 라라윈
제가 대학졸업할 시절부터 슬금슬금 불길하게 영어로 강의하는 수업들이 한 두 과목씩 생겨났습니다. 수강하는 사람도 없고, 반발도 거셀거라 생각했던 대다수 학우들의 예상과는 달리, 오히려 영어가 편하다는 외쿡어에 능한 친구들에게는 영어만 쓰는 강의가 더욱 인기였습니다. 영어를 못해서 못 듣는 학생이 바보가 되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런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인지, 요즘은 영어로만 된 강의가 낯설지만도 않습니다.
그러나 문제풀이용, 시험용 영어를 해왔던 저같은 사람에게는 이런 강의들은 참 괴롭습니다.
이해는 커녕 몇 마디라도 알아들으면, 스스로가 너무 대견해서 머리라도 쓰다듬어주고 싶어집니다. ^^;;;

영어로 된 강의는 녹음을 해서 다시 들어가면서 이해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ㅜㅜ
요즘 영어로 된 강의를 들을 일이 있어서, 녹음기가 필요했습니다. 핸폰의 녹음기능이나 전자사전의 녹음기능은 장시간 강의를 녹음하기에는 용량이 부족하고, 재생 했을 때의 음질이 좋지 않아서 학습을 할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녹음기와 녹음기능이 좋은 MP3를 생가하던 중에 도도나 어학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MP3기능은 기본에, 녹음도 999분까지 가능했고, 녹음 후에 반복, 재생, 단어반복, 속도조절 등의 어학에 필요한 기능이 많았습니다.


도도나,어학기,mp3,스피커
큐브모양의 디자인이 예쁩니다. 뒷면에 스피커가 있어서 귀아프게 이어폰으로 계속 듣지 않아도 집에서는 스피커로 편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도도나,어학기,mp3,스피커

강의에서 꺼내놓자 우선 예쁜 디자인에 다들 한번씩 뭐냐고 묻습니다.
"녹음기.. 못 알아들어서 녹음해서 집에서 다시 들을려고..^^;;;"

도도나 어학기가 있으니, 못 알아들어도 괜찮습니다. 집에 가서 다시 들으면 되니까요~ ^^ 더 마음이 놓이는 것은, 이 제품은 속도조절기능이 있습니다. 빨리 들을 수도 있고, 천천히 들을 수도 있어서 영어내용을 잘 못 알아듣겠으면 천천히 들으면 되니까 마음이 편안합니다.

강의실 중간에 앉아서 녹음을 해도 잘 녹음이 될지 궁금했는데, 다시 재생해보니 녹음된 음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처음에 우연히 녹음된 부분인데, 100여명이 앉은 큰 강의실에서 맨 뒷자리 학생이 교수님 말씀이 들리지 않는다고 하는 소리와 앞의 교수님이 말씀하시는 소리가 모두 잘 녹음되어 있었습니다. 녹음할 때, 녹음음질과 마이크 감도와 볼륨을 모두 조절할 수 있는데, 잘 몰라서 음질은 64kbps(32, 64,96,128,192중에 선택가능) 그리고 감도는 그냥 중간으로 해 두었던 것 입니다. 녹음된 음질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음질과 감도를 높이면 됩니다. 


도도나,어학기,mp3,스피커

집에 와서 다시 들었습니다. 녹음된 내용이 잘 들려서 기분이 좋았는데, S와 F기능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강의 내용 중에서 잘 들리고 이해됐던 부분은 빨리듣고, 잘 모르겠는 부분은 느리게 해서 반복해서 들으니 편리했습니다.


소녀시대의 'Gee'의 일부분인데, 좀 더 확실히 기능이 비교가 되죠? ^^


노래를 들으면서도 좋아하는 속도로 들을 수 있고, 무엇보다 외국어 공부할 때 원하는 속도로 들어가면서 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더 좋은 것은 속도 조절 뿐 아니라, 제가 발음하는 것을 다시 들으며 공부할 수 있는 발음교정 기능도 있는 것이었습니다. 외국어 파일을 듣다보면, 발음연습을 위해 따라하게 될 때가 많은데, 그 때 쉐도우 기능이라는 내 발음을 원래 오디오와 비교하면서 들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발음연습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영어 뿐 아니라, 중국어 성조 연습할 때도 아주 유용합니다.

외국어 공부할 때, 아주 괜찮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_+


'생활탐구 > 집안물건 잘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 계획은 새 다이어리에~  (8) 2010.01.05
벤처기업을 살리는 방법  (42) 2009.09.08
마이필, 목이 편안한 베개  (36) 2009.08.10
최근 글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추천하는 글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