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남자친구 단답 문자, 이해 못하는 여자의 심리

남자친구 단답 문자, 이해 못하는 여자의 심리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남자친구 단답형 문자 답장에 화나는 여자의 심리

"자기야~ 밥 먹었어? ^^"
"ㅇㅇ"
기분 좋게 말 걸었다가 이 순간 여자친구 확 빈정 상합니다.
자기야 밥 먹었어? 라는 질문이 정말 남자친구가 밥을 먹었는지 안 먹었는지 확인하는 의미도 있겠지만, 나는 지금 니 생각을 하고 있다, 나에게도 관심 좀 가져달라 등의 복합적인 용도였기 때문입니다. 딱히 할 말은 없지만 잠깐 남자친구와 이야기 나누고 싶을 때였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ㅇㅇ" 이건...  ㅡㅡ^


연애, 커플, 남자심리, 여자친구, 여자의 심리, 여자심리, 사랑, 솔로탈출, 남자친구, 여자의 마음, 연애질, 연애심리, 연인, 연애질에 관한 고찰, 남자친구 단답, 남자친구 문자, 남자친구 전화, 남자친구 연락두절, 남자친구 연락


여자친구를 빠직. 분노하게 만듭니다.
여자친구가 밥 먹었는지 되 묻거나, 다른 말을 하면 모를까, 저 단답형 ㅇㅇ의 인상은
"나는 너와 말하기 귀찮음." (유사어 : 꺼지셈)
이런 인상을 주기 때문에 기분이 상합니다.

(무리한 욕심이지만) 남자친구에게 여자친구의 존재는 언제든 절대 귀찮은 대상이 아니었으면 좋겠고,
다른 사람에게는 몰라도 여자친구에게는 늘 관심과 사랑을 보여줬으면 좋겠기에 남자친구의 단답 문자는 몹시 서운합니다. 


단답 문자에 대한 남자의 답변

여자친구가 남자친구 단답 문자 ㅇㅇ 등에 기분 나빠서 서운해 하면 남자의 답변은 대략 이렇습니다.

1. 그럼 뭐라고 해? "ㅇㅇ" 말고 "응" 이렇게? ㅡㅡ;
2. 바쁘니까 그렇지.
3. 원래 남자는 그런거 신경 잘 못써.


단답문자가 여자에게 문제가 되었던 이유

이러면 여자는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1. 어장관리 의심
   사귀기 전에 작업할 때는 귀찮도록 문자 보내고, 감히 ㅇㅇ 따위가 아닌 어떻게든 문자 이어가려고 별 짓을 다하더니 잡은 물고기라고 먹이 안주냐?
2. 아무리 바빠도 문자 답장 한 줄 적을 30초가 없냐? 트위터 하고 카톡 날릴 시간은 있고, 내 문자 답장 보낸 시간은 없다는게 말이 되냐?
3. 그럼 예전엔 어떻게 보냈냐?


여자가 몰랐던 남자의 비밀 ㅡㅡ;

남자 입장이나 여자 입장이나 틀린 말은 하나도 없습니다.

1. 남자들은 원래 접대멘트를 잘 안하시더군요. ㅡㅡ;

여자친구들 간에는 친해도, 밥 먹었는지, 잘 잤는지, 잘 들어갔는지 등에 대해 묻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들 간에는 안 친한 사이에는 식사하셨어요? 잘 들어가셨어요? 등을 물어봐도 친한 사이에는 거의 묻지 않는 듯 합니다. 먹었겠지. 잘 들어갔겠지. 라고 믿어버리는 듯 합니다. 고로 여자친구는 남자에게 "친한 사람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굳이 안부인사를 묻거나 대답해야 될 필요성을 못 느낀다고 합니다.

2. 예전엔 문자도 자주 보내더니만...

남자가 작업할 때는 여자의 시큰둥한 문자에도 어떻게든 꼬리에 꼬리를 무는 문자를 보내죠.
어떻게든 대화를 이어가 보려고 애쓰던 남자라 그 때는 ㅇㅇ 따위의 대화종결형 문자는 절대 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하나의 진실은 그 모습이 남자의 평소상태가 아니라, 그 모습이 일종의 남자의 내숭같은 거였던 겁니다. 그리고 ㅇㅇ 날리는 현재가 일반적인 남자의 상태였던거죠. 편안히 있는 사람에게 "너 긴장했을 때 같은 그 표정 지어봐" "왜 너 놀랐을 때 하는 말투 있잖아. 그거 해봐." 이러면 못 합니다. 본인이 긴장하거나 놀랐을 때 어떻게 했는지도 잘 기억도 못 하고요.
마찬가지로 남자친구에게 예전에 여자친구를 사귀기 위해 긴장하고 온 신경이 여자친구에게 쏠려있던 때 처럼 해보라고 하니.. 어려운 것 일수도 있습니다. 이미 사귀었고, 남자는 더 이상 긴장하지도, 온 신경이 여자친구에게 가 있지도 않으니까요.. 이게 사람의 정상상태이긴 합니다. ^^;; (잡은 물고기 먹이 안 준다는 남자의 진짜 속 마음)


남자친구 단답 문자는 남녀 차이때문에 벌어지는 트러블 입니다.
각자 남자가 말하는 이유나 여자가 말하는 이유 모두 틀린 것은 없는데, 여자친구는 남자친구 단답에 기분 상하고, 남자친구는 여자친구가 왜 그런 것에 트집잡고 서운해하는지 이해 못하니.. 한발씩 물러나서 남녀가 좀 다르다는 점을 이해해줘야 되는 부분 같습니다. ^^;;;
(그보다는 단답이든 장문 메세지든 간에 주고받을 사람이 우선 있어야... 겠죠...... ㅜㅜ)

- 전화번호 따는 쉬운 방법 3가지
- 문자 보내면 씹는 여자, 이유가 뭘까?
- 남자친구 화풀어주기, 여자가 할수있는 방법 없다?
- 연락없는 남자친구, 갑자기 연락 두절인 이유가 뭘까?
- 남자친구 핸드폰 검열, 판도라의 상자를 연 것 아닐까?
- 내가 더 좋아하게 될까봐 겁난다는 연애 심리는?
- 연인에게 얼마나 연락해야 사랑하는 걸까?
- 여자들이 연락에 집착하는 이유가 뭐냐구요?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