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윈 여행 나들이: 2008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원래 목적은 자동차 엑스포였는데, 군산의 기차길이나 옛 건물들 보느라 가장 마지막에 들르게 되었습니다.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를 찾아가는 길은 안내판이 미리부터 설치되어 있어 쉬웠습니다. 다만 주차통제가 원활하지 않아서 그냥 밖에 차를 대고 한참 걸어서야 입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 입구에 만차라고 해 놓고는 사방의 빈 주차공간이 눈에 몹시 거슬렸습니다. 위치가 군산산업단지 쪽인데다가 자동차 엑스포라는 성격상 자동차를 가져오는 관람객이 많을 듯 한데, 주차관리에 보다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았습니다.
공간이 매우 넓고, 상용차와 수입차관, 국내완성차관, 부품관, 튜닝카관 등.. 여러개의 관으로 나뉘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휴식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고, 무료로 커피와 녹차도 제공해 주어 넓은 공간이어도 쉬면서 편히 볼 수 있었습니다. 또 안내요원이 상당히 많아 친절했습니다.
2008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상용차와 수입 완성차관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상용차관에는 트럭과 버스 등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에는 여러 종류의 캠핑카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1박 2일의 영향과 캠핑에 대한 관심때문인지 사람들이 무척 많이 몰려있던 곳 입니다.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다른 쪽에는 여러 학교 학생들이 튜닝, 제작한 차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2008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제주 자동차 박물관 전시부스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에는 제주 자동차 박물관 전시부스도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택시라는 시발택시와 옛 자동차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2008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2층 전시장 수입차, 슈퍼카관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1층을 다 둘러보고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층고가 높아서인지 한 층 올라가는것이 3층높이 정도는 올라가는 기분이었습니다.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2층에는 수퍼카들이 좌 우로 잔뜩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그 옆에는 수입차 브랜드관들이 있어 판매하고 있는 차량들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벤츠, 폭스바겐, 렉서스 등의 브랜드 차량들이 전시되어 있고 상담도 해주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건 예쁜 레이싱모델입니다. 나이 지긋해 보이시는 아저씨들이 카메라 각도 이상하게 바닥에 엎드려 찍으시는 모습을 보니... 왠지 이상한 인상을 주던데, 전 여자인지라 자유롭게 찍을 수 있었습니다. 프로답게 표정이나 포즈들이 멋지십니다.
2008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국내 완성차관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국내 자동차 관에는 아무래도 구매가능성이 더 높은 차량이라 그런지 정말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신차들 주변에는 발 디딜 틈도 없을 정도입니다.
2008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부품관과 튜닝카관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부품관에는 여러 업체에서 다양한 부품들을 전시, 설명해주고 있었습니다.
차량 부품 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무척 신기하고 좋았을 것 같습니다. 초경량 알루미늄휠 빼곤 그닥 관심있는 부품은 없어서 빨리 돌아보고 나왔습니다.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튜닝차관에는 다양한 튜닝카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본네트를 오픈해두어 튜닝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어떤 부분을 손 본 것인지 유심히 많이 살피시더군요.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외부에는 폐 타이어 용품으로 만든 예술작품들도 전시되어 있고, 아이들을 위한 atv체험장, 교통안전 교육장 등도 있어 가족단위로 즐기기에도 좋을 곳이었습니다. 전 늦게 가서 공연은 보지 못했는데, 에어쇼 등 여러 행사도 하였습니다.
내년 가을에도 꼭 가보고 싶은 행사입니다. ^_________^
<군산 나들이 여행에서 들러볼 곳>
- 군산 옛 세관
- 군산 주택가 속의 기차길
- 2008 군산 국제 자동차 엑스포
- 진포 해양 테마공원-탱크과 군용기 내부를 보다.
- 진포 해양 테마공원- 군함 내부를 보다.
- 군산과 달라붙어 있는 곳: [충남 서천] 시원한 복 매운탕--해강일식
-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 금강하구둑
- 금강하류가 한 눈에 보이는, 금강 철새 조망대
'생활탐구 > 놀러다니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성장, 도심 속 시골장터의 즐거움 (10) | 2008.11.05 |
---|---|
군인을 사랑하게 되는 2008 군(軍) 문화 축제 2 (2) | 2008.10.16 |
군인에게 반하게 되는 2008 군(軍) 문화 축제 1 (8) | 2008.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