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지진 알림 받는법, 단순하지만 정확한 지진희 알림 봇

라라윈 생존하기 :  텔레그램 지진 알림 받는법,  기발한 지진희 알림 봇

어제도 경주에 여진이 있었다고 합니다. 제 입장에서는 경주에서 여진이 지속되고 있어도 제가 있는 곳이 흔들리지 않으면 지진이 멈춘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지난 주에도 경주, 울산, 포항 일대에 여진이 계속 있다가 월요일에 5.0이 넘는 지진이 다시 오면서 서울도 흔들렸습니다. 이번에도 그럴 수 있으므로, 미리 지진희 알림을 설치했습니다. 



텔레그램  지진  알림, 단순하지만 기발한 원리

처음에 텔레그램 지진 알림을 듣고는 '흥, 텔레그램 알림봇? 그거....' 라며 시큰둥 했습니다. 작년에 텔레그램 알림봇 나왔을 때 설치를 해 봤더니,  알림이 너무 자주 울려서 정신이 없어 삭제했던 적이 있거든요. 지진 알림 뿐 아니라 네이버 웹툰 업데이트 알림, 중고나라 특정 물품 업로드 알림,  어떤 연예인 새로운 사진 알림, 클리앙 새글 알림, 오늘의 유머 새글 알림,  주식 종목별 공시 알림  등등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재미삼아 이 것 저 것 봇과 함께 대화를 해 봤더니 정신이 없었어요. 그 뒤로 텔레그램 봇은 잊고 있었는데, 지진 알림이 텔레그램 봇 알림 기능을 이용한거라길래, '그거 또 지진희 갤러리에 글 올라올 때마다 엄청 울리겠구만...'  하면서 지레 귀찮을거라 생각해서 패스하고 있었습니다. 


텔레그램 지진 알림,  지진희알림


그런데 뉴스를 보니,  지진희 갤러리에 1분에 글이 20개 올라올 때 감지를 한다고 합니다. 1분에 20개 정도에 울리는거라면 지진희알림을 받아도 괜찮겠다 싶어 알림 신청을 했습니다.

다시 봐도 아이디어가 참 단순하면서도 기발합니다. 사람들이 지진이 나면 페이스북이나 커뮤니티에 먼저 확인하는 것, 특히 지진희 갤러리에 몰려들어 어느 지역에 지진 난 것 같다며 순간적으로 글 개수가 폭증하는 것을 이용해 알림을 울리게 한 것 입니다.



텔레그램 지진희 알림 받는 법

1.  먼저 텔레그램에 가입합니다.  텔레그램 설치법 (- 텔레그램 사용법, 탤래그램 알림 설정 및 텔레그램 led 색상 변경 방법)


2. 지진희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  https://telegram.me/jijinhee_noti


3. 하단의 + 들어가기를 누르면 알림을 받게 됩니다. 


텔레그램 지진 알림,  지진희알림


9월 25일에 가입했는데,  9월 22일 이후로 알림이 없는 것으로 보아,  제가 우려했던 귀찮게 알림이 들어와 지워버리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단,  지진희 갤러리에 1분에 글이 20여개 정도 올라오는 상황이 기준이다 보니 경주에 2.5  정도의 여진이 있다는 정도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급히 기상청에 들어가고, 페이스북, 커뮤니티에 들어가서 확인을 했었는데 지진희 알림을 확인하면 좀 더 간편할 것 같습니다.

- 지진 대피 방법, 꼭 알아두어야할 지진 해일 비상시 행동요령

- 지진 대피 가방 꾸리기: 4인 가족 및 1인 재난 구호 물품 & 평소 비상식량 준비 요령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