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회와 매운탕이 제대로인, 기본에 충실한 충무횟집

저는 밑반찬보다는 회가 맛있고 양이 많은 곳을 좋아합니다. 특히 사장님이 직접 주방을 보시며, 정성스럽게 상을 차려주시는 음식점을 무척 좋아합니다.
예전에 그런 곳을 몇 군데 발견하여 잘 다녔는데, 요즘에 가보니 모두 문을 닫아  상심하던 차에 새로운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맛집카페와 블로그에 추천글이 많고, 사진으로 보기에도 좋아보였습니다. 전화를 해서 "점심에도 식사 가능한가요?"라고 물었더니, 무조건 오라는 것이 아니라, "저희집은 점심때 특별히 따로 해 드리는 메뉴는 없는데요...."라는 사장님의 솔직한 대답에 더욱 끌려 얼른 가보았습니다.



네비게이션에 충무횟집으로는 검색이 잘 안되고, 등대어린이집을 찾으면 됩니다. 등대어린이집 바로 길 건너편이고, 밖에서 보기에도 자그마한 횟집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는데, 앞이 넓직한 차길이면서 복잡하지 않아서, 그냥 아무 곳에나 주차하면 되었습니다.



소탈한 밑반찬입니다. 가짓수는 적지만, 야채의 상태가 좋고, 반찬 하나하나가 매우 맛있습니다.
조개탕이 조미료맛이 거의 없으면서, 국물이 깨끗하고 시원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맛탕도 너무 달거나 끈적이지 않아 부담없이 계속 집어먹을 수 있었습니다. 미나리와 각종 야채를 푸짐하게 썰어주어 샐러드로도 먹고, 회와 함께 회무침처럼 먹을 수도 있었습니다.



쌈장도 제대로. 
이 집의 음식은 가짓수보다는 하나를 줘도 제대로 해준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회에 깜짝 놀랐습니다. 보통은 이런 저렴한 횟집에서는 생선을 장식에 사용하지 않는데, 고급 일식집처럼 뻐끔거리며 살아있는 광어 위에 얹어서 내 주는 회를 보니, 아주 좋았습니다. 회를 다 먹는 동안, 광어는 계속 뻐끔거리며 움직이고 있어, 회가 얼마나 신선한지 온 몸으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송아지나 돼지보면서는 불쌍한 감정이 드는데, 생선에는 그런 감정없이 마냥 맛있다는 생각만... ^^;;;)



양도 무척 많습니다. 뻐끔거리는 생선몸체를 제외하고는 파슬리 하나 없이 모두 회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바닷가 쪽에서는 회로 케잌도 만들어 파시는 것을 보았지만, 대전은 내륙이라  이렇게 회만 접시에서 떨어질 정도로 담아주는 곳이 흔치 않습니다.. ^^;;  회만으로도 배가 부를 정도로  양이 많아서  아주 뿌듯했습니다.



이미 배가 불렀지만, 그래도 매운탕을 안 먹으면 서운해서 따로 시켰습니다.  배가 부른 상태였고 돈을 추가로 지불하는 것이었어도, 먹기에 정말 잘했다 싶은 생각이 들도록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안 먹고 왔으면 억울할 뻔..)



매운탕을 주문하니, 회 접시에 있던 광어를 다시 데려가서 끓여주십니다. 
회를 줄 때도 생선을 통째로 다 보여주고, 다시 그 생선을 가져가서 매운탕을 끓여주니, 내가 먹는 생선이 어떤 것인지 제대로 알 수 있어  안심도 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조개탕이나 맛탕에서 보여준 솜씨처럼 매운탕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보기에는 상당히 매워보여서 걱정스러웠는데, 먹어보니 구수하고 개운합니다. 야채도 푸짐히 들어가고, 수제비도 들어가 있어서 골라먹을 것이 많고, 구수하면서 적당히 칼칼해서, 배가 터질 것 같은 상태에서도  숟가락을 내려놓을 수 없었습니다. 


이제 막 중년으로 접어들어가시는 듯 보이는 사장님 내외분이 직접 운영하고 계셨는데,  머리를 반삭하시고, 회 뜨는 것에 집중하시는 사장님의 모습에서도 음식에 대한 정성이 느껴졌습니다.
'횟집은 회가 맛있어야 한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 정말 기본에 충실한 횟집이었습니다.
회 자체도 맛있고, 매운탕과 직접 만들어 주는  밑반찬들이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어서, 매우 만족스러운 집이었습니다.  회에 딸려나오는 화려한 밑반찬을 기대한다면 실망할 곳이지만, 맛있는 '회'가 먹고 싶을 때는 아주 좋은 집인 것 같습니다. 



이   름    충무횟집 (충무수산 회 센타)
위   치    대전 홍도육교 옆 등대어린이집 맞은 편
전   화     042- 672-3873
메   뉴     광어 大 28,000   中 22,000     송어, 향어  15,000   매운탕  4,000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