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윈 WIS 2012 후기 : SK T월드가 현실로. 놀이동산처럼 재미난 IT 월드
딱 그 느낌이었습니다. 롯데월드, 디즈니월드 같은 느낌의 그 SK T월드 놀이동산 같았어요.
요즘의 "즐겨바라" 라는 SKT 광고처럼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어느덧 3년째 월드아이티쇼가 시작되면 보러가고 있습니다. 재미난 볼거리 들이 많아요.
주로 3층의 SKT, KT, 삼성, LG 부스를 먼저 들르게 되는데, 3층에 들어선 순간 더 이상 안으로 들어갈 수가 없었습니다. SKT 부스에서 축제가 벌어지고 있었어요. +_+
삼바공연에 넋놓고 사진찍고 있다가, 일행들은 제가 따라오는 줄 알고 다른 부스로 가서 미아됐어요... ^^:;
WIS2012 SK텔레콤 부스는 어린이같은 마음을 지닌 어른들이 미아되기 쉬운 놀이동산 같았습니다. SK텔레콤 고객 페이지 이름인 SK T월드 같은 느낌.. +_+
이 부스를 누가 디자인 하셨을지 정말 궁금해지는, 너무나 예쁘고 재미난 부스였어요. 앞쪽의 열차며 곳곳이 "IT 어렵지 않아요! 즐겨바라." 이 메세지를 피부로 느끼도록 해주고 있었습니다.
벽면도 예쁘고요,
SK 하이닉스 설명은 공주님이 친절하게..
하이닉스는 주식에서만 자주 접했을 뿐 하이닉스가 정확히 뭐하는 회사이며, 관련 기술은 어떤 것인지 전문적으로 들어가자면 덜컥 겁부터 나는데, SK T월드 놀이동산 속에서 예뻐서, 재미있어서 다가서다 보면 무엇인지 즐겁게 알 수 있었습니다.
재미난 착시그림 사진 이벤트도 하고 있었구요.
4G LTE 스테이션 앞에서 너무 예뻐서 사진 여러 장 찍었는데, 정말 근사한 역사(驛社)같은 느낌 입니다.
다른 쪽은 재미나고 행복한 SK T월드 놀이동산~
스마트 로봇 클라우드 로봇북
OID펜을 로봇북에 사용하면 로봇이 책을 읽어주고 문제풀이를 도와주며, 다른 지역에서 동일한 동화책을 보고 있는 아이와 실시간으로 문제풀기 배틀을 할 수도 있는 로봇북이라고 합니다.
로봇으로 게임도 할 수 있었어요..
요즘 아이들은 정말 공부도 스마트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저 어릴적에는 공상과학 만화에서도 안 나왔던 상황인데... ㄷㄷㄷ
그리고 어른들도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곳곳에서 있었어요.
한 번 들어오면 나가기 힘든 SK T월드 놀이동산
SK T월드 미래 상점
귀여운 큐브에 각종 큐알코드가 있고, 바스켓어플을 띄워서 큐알코드를 읽으면 바로바로 물건을 살 수 있는 큐알코드 쇼핑몰도 열려있었습니다. 역시 이 곳은 재미난 SK T월드 놀이동산 ^^
큐알코드를 찍으면 바로 상품이 나오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 2 KT 모델을 진열한 것은 KT나 LG U+ 기기에서도 SK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려주는 것이었을까요~?
SKT 부스에서 또 하나 좋은 점은 직원들이 아주 많이 나와계셨어요.
굳이 비교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LG 부스에서는 예쁜 도우미만 있는 통에 뭘 물어보면 "직원에게 여쭤보세요." "전 잘 몰라서.." 라고 하다보니 슬슬 짜증이 났었습니다. 계속 직원에게 물어보라 하고 직원은 눈에 안 띄고.. 좀 답답했어요.
반면 SKT 부스는 모델도 아주 많은데다가, 직원들도 많고, 찾기 쉽게 주황색 티셔츠에 목걸이까지 하고 있어서 물어볼 때 상당히 좋았어요.
예쁜 모델분들이 각종 이벤트 진행과 포즈도 취해주시고, 서비스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작동법 등은 먼저 다가와 친절히 알려주셔서 예쁜 분들이 설명해주니 기분도 좋고, 더 궁금한 것이 있으면 직원분들이 많아 궁금증도 충분히 해소하고..
분담이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T스토어 이북, 누구나 작가 프로젝트!
티스토어 이북도 진열되어 있었는데, 그냥 이북 어플 진열인가 했더니 작가지원 프로젝트가 메인이었습니다.
티스토어 이북 작가 출판 서비스는 누구나 원고를 올리면 이북을 출간할 수 있다고 합니다. +_+
디자인이나 교정교열 서비스도 해주고, 바로 원고를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인세도 상당히 많이 지급한다고 합니다.
http://www.tradeallbooks.co.kr
각종 서비스나 안내는 한 쪽에 큐알코드가 있어서 찍어보면 바로바로 자신의 휴대폰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스마트폰 들고 다니면서 큐알코드를 찍어가면서 SKT 부스를 즐기시는 것을 보고, 저도 동참했어요.
NFC 극장 영화 정보
한쪽에 영화관 같이 꾸며진 곳에서 뮤지컬 모차르트 오페라 락 포스터 앞에서도 어떤 분들이 NFC 코드를 찍으시더니, "우와!" 하고 사라지시길래, 저도 슬그머니 따라했습니다.
NFC 기능으로 버스카드로 잘 쓰고 있는데, (- 갤럭시 s2 버스카드로 쓰기, 겔럭시s2 NFC유심 티머니 사용법) 이제 곳곳에서 빛을 발하네요. 그런데 열심히 찍고 있어도 정보가 안 나왔어요. 제가 갤럭시노트 들이대며 NFC 태깅하고 있는 것을 보자, 모델분이 당황해서 다가오셨습니다.
코엑스 아래쪽 메가박스에서 포스터를 NFC 태깅하면 실제로 정보가 나오는데, 여기 진열된 포스터에는 정보가 들어있지 않다고 합니다. ㅜ_ㅜ
음.. 제 앞에서 NFC태깅해보고 우와.. 하면서 사라지셨던 분들은 왜 그러셨던 걸까요.. ㅠㅠ
낚였어요...
SKT 페이스북 - 갤럭시 S3 이벤트
갤럭시 S3 !!!! 눈 번쩍해서 또 참여했어요.. (이벤트 좋아하는 라라윈...^^:;)
SK 텔레콤 & 오뚜기라면의 갤럭시 S3 페이스북 이벤트
'기계치탈출 > 모바일 잘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옵티머스 lte2 후기, WIS2012에서 본 옵티머스 lte2 스펙 & 가격 (5) | 2012.05.19 |
---|---|
갤럭시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그레이드 된 겔럭시노트 핑크 후기 -WIS2012 (11) | 2012.05.17 |
갤럭시 노트 폴더 만들기 및 어플 정리 하는 법 (4) | 2012.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