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해진 동태찜, 찾아간 보람이 있는 장위동 돌곶이역 맛집

라라윈 데이트하기 좋은 맛집: 청해진 동태찜, 찾아간 보람이 있는 장위동 돌곶이역 맛집

야크님(http://www.badayak.com/)덕분에 '동태찜'이라는 아주 맛난 음식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지글지글 철판 위에, 포근포근하고 달짝지근한 동태와 아구찜 양념을 얹어주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찾아간 보람이 있는 맛집이었어요.

청해진 동태찜 위치는 돌곶이역 3번 출구에서 쭈욱 걸어 올라가다 나오는 장위동 우체국 바로 옆에 있었습니다.



청해진 동태찜, 장위동 맛집, 돌곶이역 맛집, 맛집, 동태찜,


옛날 스타일의 간판과 허름한 외관이 맛집의 포스를 풍깁니다.



청해진 동태찜, 장위동 맛집, 돌곶이역 맛집, 맛집, 동태찜,


각자 앞접시 하나, 와사비 간장 하나씩을 놓아주고, 길쭉한 접시는 2명당 하나 꼴로 사이 사이에 놓아주시는데, 뼈를 발라놓는 접시라고 합니다.

밑반찬은 오뎅볶음, 오이무침, 김치가 나옵니다. 밑반찬은 간이 약간 센 느낌이 있으나 맛있었습니다.

마침 TV에서 응답하라 1988이 나와서 옛날 이야기를 하다보니, 고대하던 동태찜이 등장했습니다.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산처럼 수북한 양이었습니다. 동태찜 (대)자인데, 거의 30cm 가량 되도록 수북히 쌓여서 나옵니다.



청해진 동태찜, 장위동 맛집, 돌곶이역 맛집, 맛집, 동태찜,


대체 동태찜이 무얼까 궁금했는데, 동태 여러 마리가 밑에 깔려있고, 위에는 아구찜처럼 콩나물, 미더덕, 알을 볶은 것이 얹어져 있습니다.

처음 알과 콩나물을 집어 먹고는 '아구찜 양념에 동태를 넣고 만들었구나,..' 했는데, 먹다보니 아구찜과는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동태가 철판에 얹어져 있어서, 식지도 않고 조금 타면서 불맛이 납니다. 철판이 식을 것 같으니, 바로 휴대용 가스렌지를 가져다가 다시 데워주셔서 철판은 계속 지글지글 뜨거웠습니다. 충분히 달궈졌다 싶으면 다시 나무판에 내려주시고요. 철판에 닿아 구워지고 조려지는 맛도 일품이고, 하얀 살에 매콤한 양념을 얹어서 같이 먹으니 감칠맛이 났습니다. 큼직한 동태가 여러 마리라 양이 정말 많았는데, 폭풍 흡입했습니다.

동태찜이 나오기 전까지는 응답하라 1988 얘기도 하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했던 기억이 나는데, 동태찜 나온 뒤에는 "정말 맛있어요!" "정말 맛있어요!" 라는 말 밖에 안 했습니다.

맛있어서 흡입하다 보니, 늦게 오신 분은 먹을 것이 별로 남지 않아 알동태탕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청해진 동태찜, 장위동 맛집, 돌곶이역 맛집, 맛집, 동태찜,


알동태탕도 양이 많습니다. 알동태탕은 (소)자를 시켰는데도, 냉면그릇보다 큰 뚝배기에 나왔습니다. 인심 좋은 집 입니다.

알동태탕은 알과 동태가 들어있는데, 시원하고 맛있으나, 앞서 동태찜의 인상이 너무 강해서 동태찜에 비해서는 무난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알동태탕은 그냥 맛있고, 동태찜은 저어어엉말 맛있었어요. 동태찜 바닥이 드러나도록 먹고, 밥을 볶았습니다.



청해진 동태찜, 장위동 맛집, 돌곶이역 맛집, 맛집, 동태찜,


맛있는 양념에 볶았으니, 밥도 역시 맛있었습니다.


포근포근 달달한 흰살 생선에 매콤한 양념의 조합이 아주 훌륭했습니다. 담백하고 고소하면서 매콤하고 감칠맛이 났어요.

또 다른 장점은 동태가 크고 살이 많아서, 모두 행복했다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아구찜이나 해물찜을 시키면 여러 명이 각각 아구살, 해물 두어점을 집어 먹으면 살이 없어서 콩나물만 먹게 됩니다. 콩나물 먹은 기억 밖에 없는 아구찜도 허다한데, 동태찜은 동태가 워낙 크고 살도 많아서, '동태를 먹었다, 그것도 배불리!' 라는 기억이 확실히 남았습니다. 맛있는 동태찜을 먹고 몹시 행복했습니다. 저희 집 근처에도 이렇게 맛난 동태찜 집이 있으면 좋은데... 집에서 좀 멀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상호  청해진 동태찜

위치  장위동 우체국 옆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63-11 번지)

전화 02-917-8939


- 마산아구찜, 콩나물보다 아구 양 많이 주는 응암동 이마트 근처 아구찜 맛집

- 홍홍짬뽕 대왕 해물 짬뽕, 수북한 해산물에 감동하는 짬뽕 맛있는 집

- 북서울 꿈의 숲, 예쁘고 꿈같은 데이트 드라이브 코스 추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