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 카드 다시 찾았을때 분실신고 해제 방법
라라윈 돈관리 잘하기 : 신한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 다시 찾았을때 분실 신고 해제 방법
지난 주 촛불집회에 가기 전에 근사한 led 전기촛불을 사려고 다이소와 모던하우스에 들렀습니다. 한 두 번 갈 때는 촛불집회 참여에 의의가 있었는데, 횟수가 더해지니 저도 시선강탈 피카츄 led 등처럼 근사한 아이템을 들고 가고싶은 욕심이 생겼거든요.
그러나 여기저기 돌아다녀도 led 전기촛불도 안 팔고, 환하고 예쁜 led 무드등도 없었습니다. 포기하고 지하철역으로 갔는데, 주머니에 있어야 할 카드가 없었습니다. 제작년에도 똑같은 패딩입고 주머니에 넣어둔 교통카드 겸용 체크카드를 잃어버린 적이 있었는데, 매끈거리는 패딩 주머니에 휴대폰과 카드를 같이 넣어두면 휴대폰 꺼내보다가 카드가 빠져서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ㅠㅠ
우선 지하철표는 현금으로 구입하고, 지하철 열차를 기다리며 분실신고를 했습니다.
신한카드 분실신고 방법
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카드 쓰면 결제 안내 오는 그 번호로 바로 통화를 누르면 됩니다.
ARS로 간단히 될 줄 알았는데, 뭔가 안된다며 상담원과 통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제가 신한카드가 여러 개 있어서 그런 듯 했습니다. 총 3장의 카드가 있는데 그 중에 어떤 것을 분실했는지 물어봅니다. 어찌나 친절하신지 체크카드가 없어져 당황스러웠던 마음이 누그러졌습니다.
친절친절 열매 100개는 드신 듯 했습니다.
침착하고 친절하게 언제 잃어버린 것을 알게 되었는지, 마지막으로 결제된 것이 하루 전날 ㅇㅇㅇ 구입하신 것인데 맞으신지 확인을 했습니다. 이후에 혹시 결제가 되면 그것은 제가 쓴 것이 아닌 것으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체크 카드 잃어버려서 경황이 없는데, 바로 재발급 처리까지 도와주셨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 카드 하나만 쓰는 관계로 재발급되어 날아오길 기다리기에는 답답해서 제가 은행에 가서 재발급을 받기로 하고 끊었습니다.
잃어버린 카드 다시 찾았을때, 분실신고 해제 방법
다음 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전날 갔던 다이소와 모던하우스에 다시 가봤는데, 모던 하우스쪽 고객센터에서 제 카드를 찾았습니다.
"혹시 여기에 흘리고 간 카드가 있나요? 신한은행 ..."
이라고 여쭤보는 사이 직원분이 카드 한 뭉치를 들고 오셨습니다. 생각보다 마트에서 카드 잃어버리시는 분들이 많으신가 봅니다. 잃어버린 체크카드를 다시 찾으니 마음이 놓였습니다. 처음에는 다시 받아도 찝찝하니 재발급 받을까, 어떻게 할까 고민했는데 카드를 찾고 보니 그런 고민이 사라졌습니다.
귀찮게 체크카드 재발급 받으러 갈 거 없이 분실신고 해제해서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느긋하게 월요일에 분실신고 해제 전화를 했습니다. 분실신고 접수번호가 없으면 분실 해제가 안 된다고 하여서 옆의 종이에 적어놓고 전화를 했는데, 분실신고 번호가 없어도 상관없었습니다. 카드번호,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니 바로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가 되었습니다.
분실 해지를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일반 결제는 바로 가능하나 교통카드 기능은 3일 정도 사용할 수 없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겨울철 매끄러운 패딩에 카드 한 장 달랑 넣어가지고 다닐때는 빠지지 않게 조심하세용...
(카드 들어가는 핸드폰 케이스를 사야 되려나요.... 친구는 촛불집회 같은 날에는 카드를 목에다 걸고다니라고도 하고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