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탐구/읽을거리 즐기기

크레마 원 후기, 크레마원 동영상 넣기 및 손 안대고 책 읽는 책넘김 기능 설정

라라윈 2014. 6. 8. 23:30

라라윈 크레마 원 사용법: 크레마원 캡쳐 방법 및 손 안대고 책 읽는 책넘김 기능 설정

연휴동안 천년만에 집 청소도 하고, 평소라면 왕좌의 게임 시즌4 1화부터 8화까지 다시 봤을텐데 이번에는 크레마 원 컬러 이북 리더기를 만지작거리며 모처럼 책을 조금 읽었습니다. 전용 이북 리더기의 장점은 확실히 있으면 책을 읽게 된다는 점 같습니다. 7인치 태블릿은 이북 리더기 기능으로도 쓸만하지만 다른 기능이 더 눈에 띄다보니 아무래도 독서보다 다른 일을 더 많이 하게 되는데 전용 이북 리더기는 책 한 장이라도 넘겨보게 만듭니다. 크레마원 컬러 이북 리더기는 꽤 눈이 편안한 컬러 이북 리더기라는 점도 좋고, 화면에 손을 대지 않고 책장을 넘길 수 있는 책넘김 기능이 아주 편리했습니다. 종이책을 넘기거나, 이북을 볼 때보다 최소의 움직임으로 책장을 넘기면서 읽을 수 있습니다.



크레마원 화면에 손대지 않고 책장을 넘기는 책넘김 기능 설정 방법


크레마원 광고에서 화면에 손대지 않고 후면을 만지작거리면 책장이 넘겨진다는 책넘김 기능 소개를 보고 기대가 컸습니다. 그래서 크레마원을 켜자마자 뒷면을 문질렀는데 책장이 넘겨지지 않았습니다. 알고보니 책넘김 버튼을 ON으로 바꾸어 놓아야 책넘김 기능을 쓸 수 있었습니다.


책넘김 효과는 책장이 사그락 거리는 듯한 효과이고, 책넘김 버튼을 ON으로 켜두어야 뒷면의 책넘김 기능을 쓸 수 있었습니다.


책넘김 기능 설정은 읽고 있는 화면을 가볍게 누르면 설정 버튼이 나타납니다. 우측 끝에서 3번째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면 책넘김 기능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앞에서 책장을 넘기지 않고, 뒷면에서 손가락을 꼼지락대면 책장이 넘겨집니다.


중간 부분을 문질 문질거리면 책장이 앞 뒤로 넘겨집니다. 저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쓸 때, 주로 왼손으로 쥐고 오른손 검지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해서 쓰곤 했었는데 왼손으로 문질문질거리면 되니 책 읽을 때 상당히 편했습니다.
처음에는 적응이 잘 안되어서 살짝 건드리면 책장이 막 넘어가기도 하고, 문지르는 방향에 따라 거꾸로 넘어가기도 해서 당황했습니다. 조금 적응이 되니 화면을 터치해서 읽는 것보다 뒷면을 살짝 건드리면서 책넘김이 되는 기능이 책 읽는데 정말 편리했습니다.


근시 및 노안을 위한 크레마 원 눈편함 기능


근시 및 노안을 위한 눈편함 기능도 있었습니다. 근시 또는 노안이 있는 경우, 책 읽는 도중에 음량 줄임/키움 버튼을 눌러서 시력에 맞게 흐릿함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크레마 원 캡쳐 방법


크레마원 전원 버튼과 음량 줄임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 캡쳐가 됩니다.



크레마원 사용법 같은 것을 캡쳐해두고 볼 수도 있고, 좋은 글귀가 나왔을 때 북마크 대신 화면 캡쳐를 해서 저장해 둘 수도 있습니다.


크레마원 사용법 - 버튼 기능


크레마원 홈화면은 십자가 모양의 버튼으로 깔끔했습니다. 내서재, 예스24 스토어, 내문서, 어플, 인터넷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화면 기능이나 형태는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약간 귀찮은 점은 내서재를 누르면 바로 저의 책 목록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내서재, 이북, 동영상, 북러닝, 스크랩, 내문서가 나오고 이북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야 저의 책 목록이 나타납니다.


아래에 있는 네 개의 버튼은 뒤로가기 버튼, 홈버튼, 최근 이용한 항목 및 어플 즐겨찾기 버튼, 4번째 버튼은 읽던 책 바로가기 버튼 입니다. 저는 읽던 책 바로가기 버튼이 아주 편리했습니다. 다른 기능을 잠시 쓰다가도 저 버튼만 누르면, 제가 읽던 책 읽던 페이지로 바로 순간이동 시켜주어서 편리합니다.


크레마 원 동영상 음악 듣기 - 태블릿 기능


크레마원은 컬러 이북 리더기가 주요 기능이지만, 동영상 감상이나 음악 감상, 문서 작성 등의 태블릿 용도로도 쓸 수 있습니다. 크레마원 동영상 넣기 또는 음악 넣기 방법도 간단했습니다.


크레마원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Crema1 내부 저장소 폴더가 보입니다. 그러면 컴퓨터에 들어 있던 동영상이나 영화 음악을 복사해서 집어 넣으면 크레마원에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크레마원에서 캡쳐한 화면들을 컴퓨터로 옮길 때는 Pictures 폴더 안에 들어 있는 Screenshots 폴더를 열면 그 속에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동영상 넣기, 음악 넣기 방법과 똑같아요. ^^
크레마원 캡쳐 방법, 동영상 넣기 방법, 파일 이동 방법 및 사용법도 간편하고, 배터리 시간도 꽤 긴 편입니다. 대기시간으로는 2~3일 정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크레마원과 넥서스7, 아이패드 미니, 갤럭시탭 7 같은 태블릿을 단순 비교 하자면, 기능이 단순하고 답답한 면이 있지만, 전용 이북 리더기 답게 책 읽는 용도로는 아주 훌륭합니다. 모처럼 책 읽으며 연휴를 마무리 하니 행복합니다. ^^

- 컬러 이북 리더기 7인치 태블릿 크레마 원, 확 업그레이드된 이북리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