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스마트폰 렌즈 후기, 폰카 사진 재미있어지는 렌즈 3종
라라윈 스마트폰 악세사리 : 다이소 스마트폰 클립 렌즈 후기, 폰카 사진 재미있어지는 렌즈 3종
다이소 접사렌즈를 사려고 다이소가 보일 때마다 들어가서 찾았는데, 똥퍼프 못지않게 구하기 힘들었던 다이소 스마트폰 렌즈를 드디어 샀습니다. 딱히 스마트폰 렌즈가 필요한 것은 아니었으나 다이소 접사렌즈 후기를 보니 궁금해서 5천원짜리 장난감 산다 생각하며 사왔어요. (VR기계도 샀는데... 요즘 장난감 구입하며 신났습니다)
접사렌즈 후기를 많이 봐서, 접사렌즈만 있는 줄 알았는데 광각렌즈와 어안렌즈까지 스마트폰 클립 렌즈 3종류가 들어있었습니다.
케이스가 두꺼운 경우 비네팅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주의사항에 써 있습니다. 설명서는 대충 읽고 우선 뜯어보았습니다.
클립, 렌즈, 렌즈캡, 보관 주머니까지 들어 있습니다. 저는 접사렌즈 하나에 5천원인 줄 알았는데, 접사렌즈, 광각렌즈, 어안렌즈에다가 렌즈캡까지 들어있는 꼼꼼한 구성에 5천원이라 깜짝 놀랐습니다.
그런데, 분명히 렌즈 3종류라고 쓰여 있는데 렌즈도 2개, 렌즈캡도 2개 입니다. 불량품인가 싶어 뒤적뒤적 살폈습니다.
작은 렌즈에 0.67X wide, macro 라고 쓰여 있고 화살표가 반대로 되어 있길래, 혹시 이거 돌려서 분리되나 싶어 돌려봤습니다. 분리됩니다.
광각렌즈가 접사렌즈와 결합되어 있어서 렌즈 한 개가 비어 보였습니다. 접사렌즈, 광각렌즈, 어안렌즈 3종류 맞았습니다. 렌즈캡은 2개이고요.
집게 부분을 보니, 렌즈 쪽은 고무나 천 같은 것 없이 그냥 플라스틱이고, 반대쪽은 고무가 덧대어져 있습니다. 케이스 씌운 채로 스마트폰 렌즈 클립을 꽂아보니 긁히거나 미끄러지지 않았습니다.
다이소 접사 렌즈 사진
다이소 접사렌즈로 동전 찍은 사진을 보고 혹해서 찾아 다녔던 것이라, 저도 동전부터 찍어봤습니다.
육안으로는 안 보이던 것들이 큼직히 보여 재미났습니다.
옆에 있던 어안렌즈도 찍어보고, 이어서 큐빅 총총 박힌 귀걸이도 찍어보았습니다.
익숙했던 것들이 접사렌즈를 들이대는 순간 다르게 보입니다. 재미나서 여기저기 막 들이대며 폰카 사진을 찍게 만듭니다.
단, 이 접사사진들의 함정은....
1cm 정도로 가까이 들이대야 사진이 나와요. 비싼 카메라 같은 접사거리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겠지요....;;;;
다이소 광각 렌즈 사진
접사렌즈 하나로도 한참 재미나게 놀았는데, 광각렌즈와 어안렌즈도 있길래 하나씩 끼워보았습니다.
광각렌즈를 돌리는 정도에 따라 사진에 더 많은 것이 담깁니다. 단점은 넓어지면서 렌즈 테두리가 보여서 자동 비네팅 효과가 생깁니다. 이거 야외에서 쓰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다가, 강제 비네팅 효과 보고... 음.. 어떨지 모르겠다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다이소 어안렌즈 사진
마지막으로 어안렌즈도 끼워봤습니다. 재미난 찍을거리가 생각나지 않아 책상 위에 널부러져 있는 것들을 찍어봤어요.
곰돌이는 원래 똥그래서 그런지 어안렌즈 효과가 안 느껴집니다.
키보드를 찍어보니 어안레즈 효과는 확실히 느껴집니다. 얼굴 셀카 같은 것을 찍어보니 꽤 재미난 사진이 나오는데, 셀카는 안구보호를 위해 저 혼자 즐기겠습니다.
스마트폰 렌즈는 처음 구입해 보았는데, 폰카 사진 찍는 것이 재미나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