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전화번호 옮기기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전화번호 옮기기

· 댓글개 · 라라윈

아이폰 구글 연락처 동기화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유심은 옮겨 꽂았는데, 아이폰은 안드로이드가 아니라서 로그인 한다고 연락처가 촤르륵 옮겨지지 않았습니다. 아주 먼 옛날에는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연락처 옮기려고 익스체인지 서버 설정하고 뭔가 복잡했던 기억이 납니다. 잘 안되면 최후의 수단으로 네이버 주소록 어플을 설치해서 백업하기도 했었던 것 같고요. 그 사이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전화번호 옮기기가 더 쉬워졌을 수도 있으니,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구글 도움말 - 애플 기기와 연락처 동기화

구글 도움말에 애플 연락처 동기화 방법이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구글 애플 기기와 연락처 동기화


설정  - 메일, 연락처, 캘린더 - 계정추가 - 구글 선택을 하여 계정 정보를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몹시 간단해진 것 같습니다.


아이폰 기본 연락처로 구글 주소록 설정


아이폰에 연결한 계정이 2개 이상인 경우에 구글 주소록을 기본으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었는데, 저는 아이폰에 계정을 하나만 연결할 거라서 이부분은 대충 읽고 넘어갔습니다. 아이폰을 켜고 도움말에서 읽은대로 따라했습니다.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연락처 옮기기

아이폰 연락처 계정추가


설정에서 아이클라우드 아래에 있는 메일, 연락처, 캘린더를 눌렀습니다. 계정추가가 나옵니다.


아이폰 구글계정 연결


계정추가에서 구글을 누르고, 구글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등을 입력했습니다. 메일, 연락처, 캘린더, 메모 4가지의 옵션이 나와서 모두 사용한다고 체크했습니다. 끝났습니다.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옮기기


구글 캘린더도 잘 나오고, 연락처도 잘 나옵니다.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전화번호 옮기기 및 캘린더 동기화도 간단하네요.. ^^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