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소개팅 첫날 진도 많이 나간 후, 연락없는 이유

소개팅 첫날 진도 많이 나간 후, 연락없는 이유

· 댓글 6 · 라라윈

소개팅 첫날 잠자리 후 연락없는 남자

이제는 내숭 떠는 시대가 아니라 좋으면 좋다고 하고, 소개팅 첫날부터 마음이 맞으면 진도도 쭉쭉 나갈 수 있는 시대라고 합니다. 그러나 풍문의 쿨한 시대에 대한 이야기와 달리, 첫날 진도 많이 나간 후 연락이 끊어져서 마음 고생하는 여자가 많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비싸게 구는 여자가 싫다며 욕해놓고 현실에서 내숭 안 떨고 솔직히 얘기했는데 연락을 끊는 것일까요?


진지한 사람의 불안감

쉬운 여자를 따지는 이유는 남자의 본능적인 불안감이라고도 합니다.

여자는 평생 단 한 번도, '자신이 낳을 아이가 자기 아이가 아닐 수 있다'는 고민을 하지 않습니다. 병원에서 애가 바뀌는 무시무시한 일만 일어나지 않는다면 내 배 아파 낳은 내 새끼가 남의 자식일 리 없으니까요.


그러나 남자는 중년이 지나서도 이런 심리적 공포를 느끼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한 때 TV 드라마에서 자녀의 유전자 검사 이야기가 많이 나왔는데, 웃자고 시작한 이야기에 40대, 50대 남자분 몇 분은 핏대를 세우며... 상상만으로도 분노하셨습니다.


"아니 XX. 지금까지 내 새끼인줄 알고 이 개고생을 하면서 키웠는데 그게 다른 놈 자식이라고 생각해봐! 그게 말이 돼!!!!!"


진심으로 와이프가 자신과 결혼하기 전에 몸을 섞었던 남자가 있는지, 혹시라도 임신할 무렵에 다른 일이 있었던 것은 아닌지 신경이 쓰인다고 합니다. 핏대 세우시던 오라버님들은 자신들의 아내가 얼마나 정숙한지, 자신 말고는 다른 남자가 전혀 없었던 근거를 (묻지 않았는데도) 조목 조목 이야기하시면서, 고로 자신의 아들은 100% 자신의 아들이 맞다고 하셨습니다.


이 근원적인 두려움은 매 순간 나타난다고 합니다. 한참 불타올라 풀고 싶을 때는 쉽게 허락해 주는 여자가 좋지만, 막상 욕구 해소가 끝나고 나면 다시금 이 근원적 불안감이 슬그머니 고개를 치켜든다는 것 입니다.


'이 여자는 나한테만 쉽게 허락하는게 아니라 원래 이런 것 아닌가?'


하는 걱정 말입니다. 즐길 때는 좋았지만 이 여자와 연락을 더 하고 이어나가기에는 근본적으로 몹시 불안해지는 것 입니다.



가벼운 사람의 쿨함

진지한 분들은 연애를 진지하게 생각하다 보니, 상대가 너무 연애를 가벼이 여기는 사람일까봐 불안해 했습니다. 반대로 자유연애주의자들은 너무 가볍게 여겨서 연락하지 않았습니다.


오는 여자 안 막고 가는 여자 안 막는답니다.

인생은 길고 여자는 많은데 평생 한 여자와만 깊은 관계를 가져야 하는 것이 몹시 억울하다는 것 입니다. 여자를 음식에 비유하여, 가끔 밥도 먹고 라면도 먹고, 회도 먹고 고기도 먹어야지, 어떻게 매일 똑같은 것만 질리게 먹을 수 있냐는 발언을 과감히 하는분도 계셨습니다.


햄버거 먹는 사진
오늘의 특식 패스트푸드


고로 그 분들께 첫날 진도를 쭉쭉 나간 상대는 그냥 그 날의 별미일 뿐이었습니다. 자신이 자유롭게 생각하니, 상대도 똑같을거라 여기며 하루 잘 놀았으면 그걸로 끝이지 뭘 연락하냐고 되묻기도 했습니다.


진지한 사람은 불안해서, 안 진지한 사람은 가볍게 생각해서 연락을 안 한다는 것을 보면, 첫날 너무 많은 것을 하는 것이 이후 관계 유지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 만은 않는 것 같습니다. 소개팅 첫날 진도 많이 나가고 이후에도 잘 된 커플들은 정말 인연일지도 모르겠어요.


💬 댓글 6
logo
ㅇㅇ

원래 그런 사람아니라고 해도 솔직히 좀 불안하죠 ㅎ

logo
K

소개팅에서 만나 술 한잔하다 분위기가 좀 그래져서 호텔간적있는데, 담날 내가 왜 그랬나 싶었습니다. 여자분 괜찮긴 했는데 다시 연락하려니까 실수(?)한거 생각나서 좀 그렇다라고요 ㅎ
진지하거나 자유연애 이런게 아니라 그냥 부끄러워서? 어색해서? 연락 안하지 싶네요 ㅎㅎ

logo
길냥이아빠

영화에서나 보던 일이 실제로도 일어나나 보네요.
신기합니다

logo

그냥 사람따라 다른 겁니다.
나쁜 놈 좋은 놈 그냥그런 놈 등이요

logo
진지한 남자가아님 그건

애초에 진지한 남자가 소개팅 첫날에 여자랑 잘까요? 보통 남자도 행실이 바른 사람들은 처음 만난 여자와 쉽게 자지 않죠. 대부분 예전에도 처음 만난 여자와 자봤던 경험이 있던 사람들일 가능성이 높음. 진지한 남자의 불안감이라기보다는 보다는 그냥 이기적인 사람의 불안감인거죠. 애초에 자기도 첫날 여자랑 자는 쉬운 남자이긴 마찬인데 이기적인거.

logo
헛소리

그냥 헛소리죠. 여자만 쉬운 여자고 자긴 쉬운 남자아닌가? 그냥 이기심의 발로.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 (8) thumbnail 코로나 속의 평범한 일상 (6)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 (6)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 (5)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 (15) thumbnail 처음 참가한 마라톤 대회, 5km 완주 후기 (2)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 (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 (135)
인기글 thumbnail 첫 키스 흑역사 만들지 않고 잘하는법(15) thumbnail 처음보는 남자가 길에서 번호 물어봤을때 여자 심리(81) thumbnail 남사친에서 남친 안 돼? 친구 고백 거절 이유 3가지(135) thumbnail 길에서 처음보는 여자 번호 물어볼 때(6) thumbnail 운전면허증 갱신, 벌금낸 것이 허무해지는 간단한 갱신방법(8) thumbnail 외화입금확인서 vs 외화획득명세서, 애드센스 세금신고 서류(19) thumbnail 사소한 말 한마디에 울컥, 내가 예민한걸까?(5) thumbnail 카톡 읽씹 당하기 쉬운 타이밍
ㅋㅋㅋㅋ 웃기는 칼럼이네⋯ 💬ㅋㅋㅋ 3번에서 그냥 기다리는거 너⋯ 💬ㅇㅇ 능력이 있으면 여자는 알아서⋯ 💬ㅇㅇ 손으로 필사하다가 아파서 찾⋯ 💬앵무세은 아이 기형의 가장큰 원인이⋯ 💬라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