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남자가 생각하는 예쁜 여자 스타일, 들어보니 희망이 생겨?

남자가 생각하는 예쁜 여자 스타일, 들어보니 희망이 생겨?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남자가 좋아하는 예쁜 여자의 비밀, 알고보니 예쁜 기준이 다 달라?

아이유의 소니 행사장 사진으로 인해 때아닌 이상형 월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글에는 개인의 취향과 인신공격성 발언이 난무합니다...)


남자1: "아이유 짱! 진짜 예쁘다! 아이유 아이유 학학"


남자2: "아이유가 대체 뭐가 예쁜지 모르겠어. 그냥 마르고 쪼그만 신봉선이구만. 게다가 다리는 왜 이렇게 짧아? 난 대체 아이유 좋다고 하는 사람들 이해가 안돼."


남자3: "저도 아이유는 별로. 전 수지가 예뻐요."


남자2: "수지? 걘 그냥 평범한 얼굴이지. 게다가 덩치가 너무 좋잖아."


여자1: "전 수지 예쁘던데. 귀엽잖아요."


남자2: "얼굴은 전지현이 이쁘지. 몸 빼고."


여자1: "네???? 전지현이 몸 빼고 얼굴이 예쁘다고요? 얼굴은 좀 평범하고 몸매가 짱인거 아니고요?"


남자1: "음. 전지현은 몸매는 슴가가 ㅋㅋㅋ"


여자2: "그럼 김혜수가 예쁘다는 거에요?"


남자1: "김혜수는 예쁘기보다 육감적인거고."


여자2: "김혜수가 예쁜게 아니라고요?"


국내 정상의 온갖 연예인들이 등장을 했고...

놀라운 것은 제각각 예쁘다고 생각하는 연예인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이었습니다. 어떤 남자는 김태희가 예쁘다, 아이유는 얼굴이 아니다, 어떤 남자는 아이유 태연이 예쁘다, 어떤 남자는 수지가 예쁘다는 것이었습니다. 몇몇 이견이 없이 예쁘다고 할 것 같았던 연예인들 조차 이 자리에 있던 남자들의 의견은 완전히 달랐습니다.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남자가 좋아하는 예쁜 여자, 예쁜 여자

국내 정상급... 남자가 생각하는 안 예쁜.. 혹은 예쁜 여자들.jpg


온라인에서 보면 전국민이 김태희가 예쁘다는데 이견이 없는 것 같고, 전지현이 몸매가 좋다는데 동의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잘생긴 배우 멋진 배우를 얘기할 때도 정우성 장동건 얼굴을 두고는 별 말이 없어 보입니다. 아이유는 찬양할 얼굴이며, 수지는 사랑입니다.

그러나 온라인 게시판에서 키보드 배틀을 하는 것과 현실은 참 많이.. 달라도 아주 많이 다른 것 같았습니다.


좋아하는 연예인 얼굴이 극단적으로 다른 데다가, 심지어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연예인의 얼굴은 못생겼다고 여기기까지 합니다. 즉 남자가 생각하는 예쁜 여자 스타일이 거의 10인 10색 수준입니다. 남자 100명이 있으면 100명이 예쁘다고 생각하는 여자가 다 다르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리고... 저는 남자가 생각하는 예쁜 여자라는 것이 상상 그 이상 극단적으로 다른 모습을 보면서 희망을 보았습니다.

누군가 저처럼 생긴 얼굴이 예쁘다고 생각하는 남자를 찾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흐흐흐.


달리 말하자면, 남자 대다수의 관심 혹은 사랑을 받기 위해 예쁜 여자가 되고자 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다는 이야기가 되기도 합니다. 그냥 중간 정도 갈 수는 있을지 모르나, 모든 남자에게 사랑을 받는 여신같은 얼굴이라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더 어려운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남자들은 예쁜 여자를 좋아한다더라. 다 필요없고 예쁜게 짱이라더라. 라고 해서 예뻐지려고 할 때... 그 예쁜 여자의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가 생각보다 훨씬 어려운 문제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미적인 기준은 어느 정도 비슷한 듯 하면서도... 조금만 파고 들어가면 저마다 예쁘다고 생각하는게 참 다른 것 같습니다.


"대체 저런 옷은 누가 사 입는거야? 저렇게 이상한 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나?"


하는 생각을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건 어디까지나 제 취향일 뿐이고, 누군가는 그 옷들이 예쁘다고 생각하고 꾸준히 사 입으니 그 브랜드가 수 년째 계속 매장을 차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사람을 보는 취향. 남자가 생각하는 예쁜 여자 스타일도 이처럼 제각각 다 다른지도 모르겠습니다.



- 남자들이 좋아하는 예쁜 여자는 어떤 여자야?

- 예쁜 여자만 사귀는 남자의 비법 - 여친 사귀는 법

- 인기있는 외모, 타고난 얼굴보다 애티튜드가 중요?

- 여자친구가 성형 미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 요리 잘하는 여자가 예쁜 여자보다 좋다? -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