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한정식, 인사동 상견례 장소로 유명한 맛집 실제로 가보니

라라윈 데이트 코스 추천 : 경복궁 한정식, 종로 인사동 상견례 장소로 유명한 한우 갈비 한정식 맛집

종로 인사동 상견례 장소로 유명한 경복궁 한정식에 다녀왔습니다. 저의 상견례 차 갔다면 참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그냥 밥 먹으러 갔습니다. 상견례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한우 갈비가 나오는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하다길래 가보고 싶었는데, 친한 선생님과 식사할 때 가 보았습니다.
젊은 여자 둘이 슬리퍼 끌고 왔어도, 친절하게 칸칸이 나누어진 객실로 안내를 해 주었습니다. 방 안에는 딱 상 하나가 놓여있고 주변의 여유 공간이 넉넉하여 편안했습니다. 방에 따로 에어콘이 있어 쾌적했습니다. 칸칸이 나뉘어져 있음에도 방음이 꽤 잘 되는 것인지, 옆의 칸에 손님이 없는지 조용해서 대화 나누기에 좋았습니다. 아마도 이렇게 공간이 쾌적하면서 사적인 대화를 편안하게 나누기 좋아서 경복궁 한정식이 상견례 장소로 유명한가 봅니다.
주말 점심 때 갔더니, 주말이라 주말 특선 한정식이 비교적 저렴한(?) 메뉴였습니다. 주말 가족 특선 B (생갈비 170g)으로 주문했습니다. 선생님께 양해를 구하고 찍긴 했는데 카메라 들이대고 찍기에는 부끄러워서 사진은 모두 갤럭시 S4 LTE-A 카메라로 한 장 씩 찍어두었습니다. (흔들렸어도 대체할 사진이 없음.. ㅜㅜ)


경복궁 한정식, 인사동 상견례, 상견례 장소 추천


주문을 하니 한우 갈비를 찍어 먹을 소스와 소금, 깨죽과 동치미가 차려졌습니다.


경복궁 한정식, 인사동 상견례, 상견례 장소 추천


경복궁 한정식은 한우 갈비가 포함된 한정식으로 유명해서 인지 테이블 가운데 화로가 있습니다. 안에 숯이 들어있었습니다. 화로 테두리도 어찌나 반짝반짝 닦아 놓았는지 참 고급스럽고 예쁩니다. (나중에 숯에 불 피우니 화력이 너무 세서 엄청나게 뜨거웠어요...^^;;)


경복궁 한정식 상차림


먼저 문어와 회에 소스를 얹은 전채요리가 나왔습니다.소스에는 유자 소스가 많았는데, 상콤하고 담백해서 맛있었습니다.



샐러드 입니다. 유자소스가 맛있었어요.



생선 머리 찜이었던 것 같은데, 퓨전 요리로 달달하면서도 사르르 녹는 생선 살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더덕 생채 무침 입니다. 간이 세지 않고 담백합니다.



인사동 경복궁 한정식은 중간 중간 음식 날라다 주시는 센스가 정말 훌륭했습니다. 코스 요리라서 중간 중간 음식이 들어오고 상에 올려지는데 그 것이 대화를 방해하지 않도록 아주 물 흐르듯이 자연스러웠습니다. 코스요리 먹노라면 음식 새로 받을 때마다 잠깐씩 대화가 뚝 끊기곤 하는데, 이 곳은 그런 점에서는 가장 편안했습니다.
그리 중요한 밀담을 나눈 것도 아니지만, 손님들이 이야기 나누는 것을 방해하지 않도록 몹시 배려하는 것이 느껴져 편안했습니다. 중요한 이야기 나눌 때도 오면 좋을 것 같아요. 



탕평채가 맛있어서 한 접시 더 먹었어요. 맛있어서 더 먹기도 했지만, 코스 요리임에도 더 먹을 여력이 있을만큼 양이 좀 적었어요. 여자 둘이 먹는데도 약간 부족한 느낌이라 접시를 싹싹 비울 수 있었습니다. 한정식 먹으면서 허기진 것은 이 곳이 처음이었어요....;;;


경복궁 한정식 하이라이트, 한우 갈비


드디어 경복궁 한정식의 하이라이트 한우 생갈비가 등장했습니다. 오오오~~~!!! 엄청난 화력의 숯 위에 아름다운 빛깔의 고기가 얹어졌습니다. 단, 저게 다에요. 남은 고기가 더 있는 것이 아니라 주말 가족 특선 한정식 B 코스의 고기는 딱 조만큼이 다 입니다. 코스 요리에 포함되어 한 점 맛보는 것으로는 나쁘지 않지만, 참 감질납니다....



한우 생갈비가 올려지면서 고기 반찬도 나왔습니다. 고소하게 볶은 묵은지와 부추에 고기를 싸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장아찌도 아주 맛있었어요. 너무 짜지 않으면서 입맛 살리는 맛이었습니다. 무쌈과 깻잎 장아찌가 너무 맛있어서 집에 가서 엄마에게 이렇게 해 달라고 했었어요. 무쌈 깻잎 장아찌는 나중에 다른 고기 먹을 때도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고기도 입에서 사르르 녹고, 고기의 딸림 반찬들도 너무너무 맛있고....
다 좋은데 고기 양이 너무 적어요... ㅜ_ㅜ 
저는 식사 대접할 때 한정식 집 같은 코스요리를 좋아합니다. 코스 요리 하나 딱 시키면 더 이상 고민할 필요도 없이 충분히 배부르게 나오잖아요. 사는 입장이나 먹는 입장이나 서로 흐뭇하게 미소짓고 배 두드리며 음식점에서 나올 수 있어서 좋아하는데, 경복궁 한정식은 "한우 갈비"에서 저의 그런 기대를 무너뜨렸습니다. 고기가 부족한데 추가 주문하려고 보니 생갈비 170g (먹은 만큼) 추가하면 35,000원이니... 서로 눈치보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사는 입장이나 먹는 입장이나 약간 난감했어요. 고기 양이 감질나니 서로 부족한 것은 뻔한데, 사는 입장에서는 추가 주문하자니 예상했던 가격에서 확 추가되니 부담되고, 먹는 입장에서도 더 먹겠다고 하기가 부담되어 서로 눈치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경복궁 한정식 처음 가봐서 한우 갈비까지 나온다며 좋아했었는데, 이 부분이 호오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기 좀 드신다 하는 분들은 애초에 1인분 한정식 가격 + 고기 추가를 생각하고 가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한우 생갈비로 알고 기뻐하며 먹었으나, 포스팅하면서 보니... 제가 먹은 것은 최고급 미국산 생갈비였어요....;;;; (고기 시세를 너무 몰랐나 봅니다...;;)


경복궁 한정식 코스 마지막, 식사

서로 괜찮다고 고기 한 점씩을 양보하면서 고기를 다 먹고 나면, 식사를 내어줍니다.



간단한 밑반찬 몇 가지가 정갈하게 차려집니다.



그리고 칼칼한 된장찌개와 밥 반공기가 나옵니다. 밥 반 공기에서 약간 마음 상해요. 보통은 한정식 코스 먹고 마지막에 식사가 나올 쯤이면, 너무 배 불러서 못 먹겠다는 말이 나왔던 것 같은데, 여기는 밥이 나올 때도 포만감이 없었어요.. ㅜㅜ
배가 안 차는데 밥까지 반 공기 주니까 약간 약오르는 기분이었어요. 밥 마지막 숟가락 먹을때까지 좀 뭔가 아쉬워요.


경복궁 한정식 코스 마무리, 매실차


잔이 참 예뻤습니다.


상견례 맛집으로 유명해서 더 가보고 싶었던 한정식집이었는데... 가보니 상견례같이 불편한 만남에는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양껏 못 먹고 깨작거릴테니 그런 상황이라면 양이 적절하다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상견례 메뉴는 별도로 5만원 짜리가 있는 것으로 보아 제가 먹었던 주말 가족 특선 한정식B 38,000원짜리보다 접시 한 두 개는 더 나올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화하는데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줍니다. 방이 쾌적하면서 편안해서 오붓하게 이야기 나누기에 아주 좋았어요. 서비스 해주시는 분도 대화에 전혀 방해되지 않도록 입의 혀처럼 편안하게 해주십니다. 왜 상견례 장소로 인기 많은지는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고기"까지 화로에서 구워주는 한정식이라서 눈을 반짝이며 맛집 탐방 목적으로 가면, 바로 그 "고기" 때문에 마음이 상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 한정식 가실 때는 애초에 고기 추가 할 생각으로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정식 집이라고 코스로 다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제가 궁시렁거리거나 말거나, 경복궁 한정식 집은 인기가 많은 듯 합니다. 예약 안하고 식사 시간에 가려고 전화하니 방은 자리 없다고 했었어요. 상견례나 중요한 자리로 가실 때는 꼭 방으로 사전 예약하고 가세요.


상  호   경복궁 한정식 관훈점
위  치   체인점이라 곳곳에 아주 많음. http://www.kyungbokkung.co.kr/
           인사동 경복궁 한정식은 공평아트센터 골목 안의 관훈빌딩 지하에 있음.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198-42
전  화   02-722-7713
메  뉴   한정식 코스 요리, 한우 갈비

경복궁 한정식 메뉴 가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셔요. (2013. 10. 17 가격)

경복궁 한정식 가격, 경복궁 한정식 가격


경복궁 한정식 가격, 경복궁 한정식 가격


경복궁 한정식 가격, 경복궁 한정식 가격


경복궁 한정식 가격, 경복궁 한정식 가격



- 인사동에 가면 꼭 먹게되는 항아리 수제비
- 인사동 반짝반짝 빛나는.. 사장님은 에쿠니 가오리의 팬일까.
- 종각 삼해집 굴보쌈, 언제나 사람들이 줄서있는 북적북적한 맛집 - 데이트 코스 추천
- 종로 종각역 근처 저렴한 맛집, 38번가 김치찌개 + 고기주는 냉면집
©서른 살의 철학자, 여자(lalawin.com) 글을 퍼가지 마시고 공유를 해주세요.
불펌 적발 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