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이유없이 삐진 여자친구를 보는 남자의 심정

이유없이 삐진 여자친구를 보는 남자의 심정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삐진 여자친구 보는 남자친구의 마음

성질이 나서 한껏 부풀어 올라 턱까지 닿을 듯 치솟은 어깨, 코보다 삐죽 내민 입, 퉁퉁 부어있는 볼때기, 턱은 접혀 이중턱이 되어 있고, 이런 숭한 모습을 해가지고는 말을 안 합니다. 삐진 여자친구 모습이 귀엽다? 이런 것은 만화에나 나오는 일일뿐 현실에서 삐져있는 사람 얼굴을 보고 있으면 흉하기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웃고 있어도 못생긴 얼굴에 삐져서 입까지 내밀고 있으면... 어휴...ㅡㅡ;
여자친구 삐진 모습을 보면 달래줘야 겠다는 생각에 앞서 만감이 교차합니다.

삐진 여자친구,


삐진 여자친구 보며 생각되는 4단계 추론

1. 사람을 잘 못 봤구나

앞 날이 깜깜합니다. 삐지는 성격은 짜증내는 성격 뺨칠 정도로 피곤한 성격입니다. 삐지는 것도 고착화된 개인 특성이라 지 성질에 안 맞는다고 삐지는 사람은 계속 삐집니다. 특히 이유없이 삐질 수 있는 사람은 언제 어느때고 기분 좋게 하하호호 웃다가 훅 삐질 수 있기 때문에 한 순간도 마음을 놓을 수 없습니다.

2. 나이가 몇 살이길래

어린아이가 삐져도 귀엽기 보다 짜증이 납니다. 그런데 나이가 한 두살 먹은 애도 아니고 삐져서 말도 없이 퉁퉁 부어 있으면 대체 나이가 몇 살인데 삐져서 말도 안하고난리를 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삐진 여자친구를 달래주기에 앞서 솔직히 이해가 잘 안되는 겁니다.

3. 부모는 어떻게 키웠을까

아이의 행동을 두고 부모가 어떻게 키웠길래 저 모양일까 하는 말까지 나오면 욕 중의 욕 입니다. 삐져서 자기 감정을 추스르지 못하는 것을 보면 집에서 어릴적부터 인성교육을 제대로 못 받은 것 같아 보입니다. 교육 씩이나 들먹이니 정말 거창하게 들리지만, 어찌되었거나 그 사람의 가정환경이 안정적이지 않고, 부모님의 감정기복이 크고 감정표출이 정상적이지 않았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4. 대체 왜 저러는걸까

부모님까지 등장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실 "대체 왜 삐졌는지" 이유를 모르겠기 때문입니다. 삐진 이유를 바로 아는 경우에는 정식으로 사과를 하거나 무슨 액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자친구 생일을 깜빡해서 여자친구가 삐졌다면, 이런 추론을 할 겨를 없이 어떻게 해야 하냐, 하는 해결책을 찾고 있을 겁니다. 그러나 대체 어느 포인트에서 왜 무엇 때문에 삐졌는지 알 수가 없을 때는 정말 환장합니다. 원인을 알아야 해결책을 내 놓지요.


삐진 여자친구 달래는 주지만 참...

삐진 여자친구를 보면서 남자가 반성(?)을 하는 것이 아니라 피곤하다 생각하고 있다면, 여자 입장에서는 전략 실패입니다. 삐지는 이유는 성격 탓도 있지만 나름의 목적이 있습니다.
"나 지금 삐졌으니 앞으로 동일한 이유로 내 심기를 건드리지 마."
"나 지금 몹시 불쾌하니 내 기분이 풀릴 때까지 노력해"

등의 무언(?)의 시위인데, 삐져서 말을 안하면 대체로 상대방은 이유를 전~~~혀 모릅니다. 그냥 성격이 이상하다, 성격이 피곤하다 라고 느낄 뿐 왜 그러는지 잘 몰라요. 그냥 피곤하고 짜증나고 질립니다. 삐진 여자친구를 달래주는 이유도 귀찮은 상황을 모면하고자 하는 것 뿐 입니다. 따라서 삐져 있을 때 남자친구가 달래주어서 기분이 풀린 경우, 남자친구가 이해했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왜 삐졌는지 그 마음까지 충분히 이해하고 미안해서 달래준 것이 아니라 그냥 우는애한테 사탕 하나 던져주듯이 귀찮아서 달래줬을 수도 있어요. 그나마 참을성이 없으면 달래다가 화가 나서 그럼 나보고 어쩌라는 거냐고 버럭 소리도 지를 수 있습니다. 그럼 가뜩이나 삐져있던 상태에서 더 상처를 받습니다. 삐짐은 썩 좋은 방법이 아닌거지요.

누구나 마음이 상하면 삐지고 말하기 싫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자친구에게 삐질 때는 내가 삐져있을 때 달래줬다고 해서 내 마음을 제대로 알아서 그런 것이 아니에요. 그냥 귀찮고 피곤하니 달래줬을 뿐이고.. 나는 그 순간 툭하면 삐지는 피곤한 사람이 될 뿐....

- 여자친구가 화났을 때 최상의 해법
- 남자친구 화풀어주기, 여자가 할수있는 방법 없다?
- 이유없이 짜증내는 남자친구, 왜 그러는걸까?
- 여자친구가 삐졌을 때 풀어주는 방법 - 여자의 마음 심리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