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프로그램 잘쓰기
  3. 모비즌 스마트폰 화면 녹화 캡쳐 어플, 갤럭시 S7 게임 녹화 모드와 비슷?

모비즌 스마트폰 화면 녹화 캡쳐 어플, 갤럭시 S7 게임 녹화 모드와 비슷?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어플 잘쓰기 :  모비즌 스마트폰 화면 녹화 캡쳐 어플,  갤럭시 S7 게임 녹화 모드와 비슷?

예전에 갤럭시 S7 게임 녹화 캡쳐 기능을 보고 무척 부러워했습니다. 가끔 게임하다가 정말 잘 했을때 녹화를 해 놓고 싶은데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하려면 복잡해 보엿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S7사면 게임할 때 좋겠다며 침흘리고 있었는데, 함께 클래시오브클랜 게임하는 분들께 들으니 모비즌  어플을 설치하면 비슷한 화면이 나오고, 게임 녹화 캡쳐가 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갤럭시 s7 게임 녹화 캡쳐


위의 사진이 제가 부러워했던 갤럭시 S7 게임 녹화 캡쳐 모드 입니다.


모비즌 어플vs 모비즌 for 삼성 어플

모비즌 어플을 검색해 보니,  그냥 모비즌 어플과 모비즌 for 삼성 어플이 있습니다. 무슨 차이인지는 모르겠으나 평점, 후기의 불평불만이 좀 달랐습니다. 


모비즌 어플


별점이나 후기가 모비즌 포 삼성 어플이 더 좋습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노트 8.0에 설치할 것이기도 해서 모비즌 포 삼성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모비즌 어플



모비즌 동영상 녹화 캡처 어플 다운로드

다운받는 동안 우주 넘버원 최고의 녹화어플이라는 광고가 나옵니다. 먼지요괴같은 캐릭터가 꽤 귀엽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녹화, 스마트폰 게임 녹화 캡쳐


다운로드 될때의 수다스러움에서도 느껴지듯, 광고도 상당히 많고, 틈틈히 광고 푸시도 자주 합니다. 아직까지는 그냥 쓰고 있으나, 비슷한 기능에 수다스럽지 않은 (귀찮게 하지 않는) 어플이 나오면 바꿀까 생각중입니다.


스마트폰 화면 녹화, 스마트폰 게임 녹화 캡쳐


주요 메뉴는 스마트폰 동영상 녹화, 스마트폰 동영상 캡처 두 가지 입니다.


갤럭시 s7 게임 녹화 캡쳐


예전에 사진 찍어온 갤럭시 S7 게임 녹화 캡쳐와 정말 비슷합니다. 어쩌면 정말로 모비즌 어플과 콜라보를 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모비즌 스마트폰 화면 녹화 캡쳐 설정

스마트폰 화면 녹화, 스마트폰 게임 녹화 캡쳐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우선 광고가 뙇. 그리고 또 광고가 뙇. 중간의 노트 같은 것을 누르면 녹화한 동영상이 나온다고 하는데 아직은 아무것도 없어서 광고만 나옵니다. 마지막 톱니바퀴 모양에 들어가면 이것저것 설정이 됩니다. 


스마트폰 화면 녹화, 스마트폰 게임 녹화 캡쳐


녹화품질,  녹화 클린모드,  사운드 녹음 설정,  에어서클 종류,  전면 카메라,  워터마크,  카운트다운,  터치표시 등을 다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마운 점은 모비즌 워터마크도 없앨 수 있고, 에어서클도 없앨 수 있어서 아무것도 없는 깔끔한 화면 녹화를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어플 내에서 녹화할 때 캡쳐할 때 워터마크를 뺄 수 있게 해주어서 고맙습니다. 워터마크도 기본은 모비즌의 m자인데, 제가 올리는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화면 녹화, 스마트폰 게임 녹화 캡쳐


사운드 녹음은 스마트폰 화면을 설명하면서 녹화하고 싶은 경우에는 외부사운드로 녹화를 하면 되고, 단순히 게임 녹화를 할 때는 내부사운드로 녹화하면 깔끔하게 녹화가 되었습니다. 내부사운드로 녹화를 선택하면 잡음이 적습니다. 대신 녹화되는 동안 소리가 안 들립니다. 예전에 어플 설명할 때 음성까지 녹음해서 올리는 동영상보면 부러웠는데, 나중에 저도 한 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녹화, 스마트폰 게임 녹화 캡쳐


녹화 클린모드로 아무것도 없는 깔끔한 화면을 얻을 수 있고,  녹화품질 선택 폭도 큽니다.  720 HD 동영상까지 녹화가 되고, 녹화 화질은 2.5M ~ 12.0M, 프레임수는 25 ~ 60fps 지원이 됩니다.  그 밖에 편집기 등도 지원이 됩니다.



스마트폰 게임 화면 녹화 방법

모비즌 어플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게임을 켭니다. 모비즌 아이콘을 여기저기 옮길 수 있는 클래시오브클랜은 좌측이 뭔가 눌려도 상관없는 곳이길래 그 쪽에 두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녹화, 스마트폰 게임 녹화 캡쳐


아이콘을 터치하면 화면 녹화 버튼, 화면 캡쳐 버튼이 나옵니다. 아무것도 안 할 경우 아이콘을 끌어당겨서 X에 밀어 넣어버리면 사라집니다.

저는 아무 것도 안 들어가는 화면을 녹화하려고 화면 클린모드, 에어서클 사라짐을 택했는데, 그랬더니 게임 녹화 시작은 할 수 있는데 나중에 녹화 종료가 어려웠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녹화, 스마트폰 게임 녹화 캡쳐


녹화 종료하려면 작업표시줄 내려서 종료 버튼을 눌러야 되는데, 이 과정까지 다 녹화가 되어 버립니다.


동영상 편집 어플


원치않는 화면까지 녹화가 되는 경우, 편집기에서 바로 잘라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7 게임 녹화 캡쳐 기능을 부러워했는데, 어플 하나 설치하니 제 태블릿에서도 게임 녹화 캡쳐가 잘 되고 있습니다. 처음에 스마트폰 화면 녹화 어플 설치하고는 신나서 게임 몇 개 녹화해 보았으나, 어느덧 있는지도 잊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요걸로 그림그리기 연습해서 그림그리는 화면 녹화를 하거나, 스마트폰 화면 녹화해서 어플 후기 같은거 쓸 때 써 먹어봐야겠어요.


 - 클래시오브클랜 진동 알람 끄기, 귀찮은 coc 알림 안녕~

- 퇴근후 게임만 하는 남편, 그 남자의 심리

- 갤럭시 S7 엣지 방수 테스트 & 겔럭시 S7 게임 방해금지 모드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