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기계치탈출/모바일 잘쓰기
  3. 삼성 정품 케이블 vs 인터넷 쇼핑몰 짝퉁 케이블 비교 구별법, 유사품 조심하세요!

삼성 정품 케이블 vs 인터넷 쇼핑몰 짝퉁 케이블 비교 구별법, 유사품 조심하세요!

· 댓글개 · 라라윈

삼성 정품 케이블 vs 비품 마이크로 5핀 케이블 비교

사무실과 집에 두려고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몇 개를 구입했습니다. 처음에는 11번가에서 삼성 정품 케이블이라고 파는 것을 구입했는데, 구입하고 보니 진짜 삼성 정품 케이블과는 매우 흡사하나 차이가 있었습니다.


충전 케이블 3종


사은품 칼국수 케이블 - usb 인식 안됨

인터넷 쇼핑몰과 삼성서비스센터의 케이블을 사기 전에는 사은품으로 여기저기서 받은 칼국수 케이블을 썼습니다.

칼국수 케이블의 문제는 며칠은 충전이 되다가, 일주일도 안 되어 usb 인식이 안됩니다. 그래서 칼국수 케이블을 꽂아두면 계속해서 usb 케이블 연결/분리음이 납니다. 케이블 연결했을 때, 분리했을때 소리가 나는데 칼국수 케이블을 꽂아 놓으면 연결이 되었다 안 되었다 해서 계속해서 폰과 태블릿에서 띵동, 띵동 거려요. 제대로 연결이 안되니 당연히 충전도 제대로 안 됩니다.

충전이 1초 간격으로 되었다 안되었다 하게 되면 배터리 수명이 빨리 닳고 폰이 고장날 수도 있다길래, 칼국수 케이블은 모두 버렸습니다.

아주 운이 나쁘게 저한테 온 칼국수 케이블이 모두 불량이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아이폰 칼국수 케이블 1개, 갤럭시용 마이크로 5핀 칼국수 케이블 3개가 모두 동일한 오류가 있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파는 삼성 정품 케이블

근처에 삼성모바일샵이 있어서 갔는데, 삼성 정품 케이블만 따로 판매는 안 한다고 합니다. 케이블만 구입하고 싶으면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라고 합니다. 서비스센터도 그리 멀지는 않지만 귀찮길래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삼성정품 케이블을 구입했습니다.


인터넷 삼성 정품 케이블 가격


택배비 2500원을 내야 하니, 과감하게 5개나 샀어요. 삼성전자 정품 케이블이라길래 믿고 구입했는데, 써보니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삼성 정품 케이블 vs 짝퉁 케이블 비교

삼성 서비스센터 케이블 비교


좌측이 삼성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한 삼성 정품 케이블이고 우측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 것 입니다. 포장은 오히려 인터넷 쇼핑몰 것이 더 깔끔합니다. 단단한 플라스틱에 감겨져 있어 정품 같아 보이나, 삼성 정품 케이블은 봉지에 대충 담겨있어 겉보기에는 오히려 비품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 정품 케이블 가격은 개당 3500원, 인터넷쇼핑몰 가짜 삼성정품케이블은 2300원(배송비별도)였습니다.


삼성 정품 비품 케이블


봉다리에서 꺼내보면 두 개가 정말 흡사해 보입니다. 둘 다 제조국은 Made in Vietnam 베트남입니다. QR코드 있고, 설명이 적혀 있는 투명 띠지도 매우 흡사합니다. 이렇게 보면 삼성 정품과 비품을 구분하기가 힘듭니다.


비품 케이블 태그


감겨있는 포장을 풀어보니, 비품에는 검정색 택이 하나 더 달려있었습니다. usb 위에 있는 로고의 색상이 조금 다릅니다. 삼성정품은 연한 회색이고, 비품은 짙은 회색입니다. 이보다 결정적인 차이는 마감이었습니다.


정품 비품 케이블 마감 비교


삼성 정품 케이블은 매끈하고 우둘투둘하게 마감된 구석이 없습니다. 비품은 마감이 엉성합니다.

줄의 질감도 좀 다릅니다. 정품 케이블은 좀 더 매끈한 느낌이고, 비품은 밀가루 바른 듯한 느낌이에요.


마이크로 5핀 케이블


마이크로 usb 5핀 단자 부분도 육안으로 보기에는 매우 흡사합니다. 그러나 꽂아보면 다릅니다. 삼성정품케이블은 태블릿과 밀착되어 케이블이 흔들리지 않는데, 비품은 계속 흔들거립니다.



충전기에 꽂아둔 뒤에 사용을 하지 않고 올려두는 경우에는 이렇게 흔들리는 것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처럼 충전기에 꽂고 계속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보거나 사용을 하는 사람의 경우 단자 부위가 망가지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작 몇 천원 짜리 케이블 때문에 저의 소중한 태블릿과 폰이 고장나면 안되니, 아깝지만 비품 5개는 버렸습니다. ㅠㅠ


삼성 정품 정품 케이블이라는 말에 믿고 구입했는데, 속아서 마음이 상했습니다. 찾아보니 안타깝게도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케이블의 90%는 비품이라고 합니다. 정품 케이블이라는 광고에 혹해서 구입하지 마시고 귀찮더라도 삼성서비스센터 가서 구입하세요. (또는 팬택 서비스센터나 LG 서비스센터도 OK)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