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볼거리 즐기기
  3. 왕좌의 게임 등장인물 주인공 가계도 & 줄거리 & 웨스테로스 7왕국 지도

왕좌의 게임 등장인물 주인공 가계도 & 줄거리 & 웨스테로스 7왕국 지도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왕좌의 게임 주인공 가계도 & 칠왕국 지도

왕좌의 게임 시즌3를 보다가 급 빠져들었습니다. NCIS 시즌10도 떡밥을 투척한 채 끝이났고, 왕좌의 게임 시즌3는 한창 방영중이라 이제 매주 왕좌의 게임 시즌3 새로운 화를 보기로 맘 먹었습니다. 영국식 발음에 영드인가 했더니 미드이고, 구질구질한 중세 이야기인가 했더니 환타지이고, (사람이 부활하고, 용도 날아다니고요.. ) 주인공도 무지무지 많고, 왕좌를 놓고 벌이는 흥미진진한 게임같은 느낌이네요. 왕좌의 게임 시즌3 1화 2화 보다가 바로 빠져들게 되는데, 왕좌의 게임 등장인물이 상당히 많아서 주인공 가계도를 그려가면서 정리해 보지 않으니 헷갈렸습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3 1화에서 6화까지만 보고, 궁금해서 여기저기 찾아본 것인데, 왕좌의 게임 시즌1과 왕좌의 게임 시즌2에 있던 스토리 잘 아시면 이야기 해주셔요... 굽신 굽신... +_+)

왕좌의 게임 주인공 가계도


왕좌의 게임 줄거리를 찾아보니, 총 7개 가문이 왕좌를 두고 싸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건 왕좌의 게임이라는 이름만 봐도 알듯.. ㅡㅡ;;) 왕좌의 게임 (the game of thrones)은 조지 R.R.마틴의 판타지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원작으로 하였다고 합니다. 왕좌의 게임 전체 줄거리가 궁금해서 책을 빌려보려고 찾아보니, 책도 아직 완결 상태가 아니라고 합니다. 지금 시작하면 해리포터처럼 몇 십년간 왕좌의 게임의 결말과 전개가 궁금해서 따라다녀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이미 왕좌의 게임 시즌3 6화까지 보면서 빠져들었고 궁금해졌으니 어쩔 수 없네요.
왕좌의 게임의 기본 얼개는 허구의 세계인 웨스테로스 대륙의 7개의 국가와 하위 몇 개의 국가들로 구성된 연맹 국가인 칠 왕국의 통치권, 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싸움을 그려낸 드라마입니다. 그렇다 보니 가문들의 특성을 좀 알아야 내용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7개 국가와 부족이라고 하는데, 우선 주로 등장하는 것은 4개 가문이었습니다.


왕좌의 게임 라니스터 가문 - 티윈 라니스터, 세르세이 라니스터, 제이미 라니스터

현재의 왕은 바라테온 (Baratheon) 가문인데, 왕가보다 막강한 파워를 휘두르고 있고, 왕좌의 게임 시즌3 등장인물 중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줄거리를 이끌어가고 있는 것은 라니스터 가문 같았습니다.

왕좌의 게임 라니스터 가계도


저는 왕좌의 게임 시즌3부터 봐서 왜 제이미 라니스터가 잡혀서 손까지 잃으면서 고생을 하고, 계속 아버지가 너희들을 가만히 두지 않을거라며 이야기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 라니스터 가문 안에 이야기가 많은 집이었습니다.
우선 제이미 라니스터의 아버지는 티윈 라니스터인데, 왕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휘두르고 있고, 딸 세르세이 라니스터는 로버트 바라테온과 결혼하여 왕비가 되었고, 아들 티리온 라니스터는 스타크 가문의 딸 산사 스타크와 결혼시켜 북부까지 넘보는 가장 야심찬 분입니다. 그러나 큰 아들 제이미 라니스터와 딸 세르세이 라니스터가 불륜이라서, 세르세이 라니스터가 낳은 세 아이는 모두 근친상간(?)에 의해 태어난 아이들 이었습니다. 즉, 현재 왕인 조프리 바라테온이 완전히 자기 핏줄로 만들어진 손자입니다. 


왕 바라테온 가문

왕좌의 게임 바라테온 가계도


왕가는 바라테온 가문인데, 로버트 바라테온은 죽어서 왕좌의 게임 시즌3에는 안나오고 있고, 렌리 바라테온이 인기있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조프리 바라테온이 시즌3의 왕인데, 어리고, 멍청한데 포악하여 사람들을 괴롭게 하고 있습니다.


북부 늑대, 스타크 가문 - 네드 스타크, 롭 스타크, 아리아 스타크,

사자 라니스터 가문과 함께 위세 등등한 가문이 북부의 늑대 스타크 가문입니다. 네드 스타크가 역적의 누명을 쓰고 조프리 바라테온에 의해 목이 잘리면서 스타크 가문도 우울한 국면을 맡고 있으나 등장인물도 많고 이야기도 많은 가문입니다.


왕좌의 게임 스타크 가계도


왕좌의 게임 시즌3에서는 네드 스타크가 죽은 관계로, 롭 스타크가 북부 스타크 가문을 이끌고 있고, 산사 스타크는 볼모로 잡혀 조프리 왕의 약혼녀였으나 조프리 왕이 마자리 티렐을 마음에 들어하는 덕에 조프리 왕의 손에서 벗어나나 싶다가 난쟁이 티리온 라니스터에게 시집가게 되는 비운의 아가씨 입니다. 아리아 스타크는 당돌한 차녀입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3 초반부에서 깃발없는  형제단에게 잡혀있으나 뭔가 한 건 할 것 같은 당찬 아가씨 입니다. 브랜 스타크는 신기가 있어, 미래를 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혼자 북으로 향하고 있으나 머잖아 한 인물 하겠지요..
존 스노우는 네드 스타크의 서자인데, 더 추운 곳에서 열심히 활약중입니다.


타르가르옌, 타가리엔 가문 - 대너리스 타가리엔 용 엄마

원래 웨스테로스 왕국의 왕족이었다가, 멸족당하고 팔려가고 지금은 대너리스 타가리엔만 세력을 키워 복수를 꿈꾸고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3에서는 대너리스 타가리엔이 용3마리를 부화시켜 (애 대신 용을 낳은 용 세마리 엄마) 거세병 8천명을 거느리고 위풍당당하게 진격하고 있습니다. 백발의 여왕, 용, 영화 300의 페르시아가 떠오르는 8천명의 거세병 등이 가장 환타지적인 요소를 많이 보여주는 가문인 것 같습니다.

왕좌의 게임 타르가르옌 가계도


거지여왕에서 용까지 거느린 거대 군단의 여왕으로 변신한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의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


왕좌의 게임 지도

왕좌의 게임 지도를 보면, 수많은 부족들이 어디서 싸우고 있는 것인지 한 눈에 들어옵니다.

왕좌의 게임 7왕국 지도



왕좌의 게임 시즌3 뿐 아니라 시즌4 5 6 7도 거뜬한 어마어마한 등장인물

네드 스타크 정도(?) 죽어도 끄덕없는 것이, 웨스트로스의 7개 왕국들 그림을 보면, 가문이 워낙 많기 때문에 몇 몇 죽어도 끄덕없는 것 같습니다. 그림의 깨알같은 문장들이 모두 가문들.. 그만큼 주인공과 등장인물도 어마어마하게 많네요.


왕좌의 게임 7왕국 가문 지도


어쩌다 왕좌의 게임 시즌3 시점에서 보게 되어 폭 빠져들게 되는데, 왕좌의 게임 등장인물이 워낙 많기 때문에 앞으로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누가 또 갑자기 죽을지, 누가 또 갑자기 주요한 역할을 차지할지 예측이 쉽지는 않은데, 그렇기에 왕좌의 게임이 더욱 흥미진진한지도 모르겠습니다. +_+

- 왕좌의 게임 s01 ~ s03 줄거리 정리

- 왕좌의 게임 조프리 독살 범인

- 존스노우 죽음

- 왕좌의 게임 s08 백귀 전투 결말



왕좌의 게임 공식 홈페이지 (로딩 상당히 느림) http://www.hbo.com/game-of-thrones/
왕좌의 게임 한국 홈페이지 http://www.chscreen.co.kr/
왕좌의 게임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ameOfThrones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