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먹거리 즐기기
  3. 분식집 쫄면처럼 맛있게 만들기

분식집 쫄면처럼 맛있게 만들기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의 간단요리법: 분식집에서 파는것같은 쫄면 만들기

맛있는 분식집 쫄면의 특징은, 적당히 잘 삶은 면, 맛있는 초장, 풍성한 야채, 콩나물입니다.
집에서  쫄면을 해 먹을 때 이런 것들을 일일이 따로 삶고 준비하면 귀찮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간단하게 쫄면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오늘 구입한 쫄면은 팩에 든 제품입니다. 팩 속에 초장과 야채건데기가 들어있습니다. 일안분씩 따로 포장되어 있어 먹다 남아도 보관이 용이합니다.
이런 스타일 제품들은 4500원에서 5000원 정도이므로, 보관 고민이 없으시면 면만 들어있는 제품(2500원 선)을 구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계란이 잘 안 쪄지니까 물이 끓기전에 위생봉지에 담아 꽁꽁 묶은 뒤 계란부터 삶아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이 끓기시작하면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덮습니다. 콩나물 다 익기 전에 뚜껑을 열면 비릿해지므로, 콩나물 냄새 솔솔 날때까지 덮어둡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콩나물을 건져서 물을 뺀 뒤 그 물에 면을 삶습니다. 콩나물 육수라 면이 더 맛있어 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삶은 콩나물에 냉장고에 있는 야채 이것저것 채 썰어넣고, 초장을 얹고, 아까 삶은 계란 반쪽과 참기름, 깨를 뿌려줍니다. 상추나 양배추 넣어서 먹으면 맛있는데, 집에 당근밖에 없네요..ㅜ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맛있는 쫄면 완성입니다.
그냥 끓여먹는 것보다는 손이 조금 더 가지만, 콩나물의 아삭함과 어우러진 쫄면의 맛을 생각하면 약간의 수고를 할만 하다 싶도록 훨씬 맛있습니다. ^____^
 
- 호떡, 집에서 만들어 먹기
- 집에서 퓨전 월남쌈과 땅콩소스 쉽게 만드는 법 - 집들이 파티 음식 추천
- 해피 해피 브레드 보다가, 초간단 전자렌지 식빵 허니 갈릭브레드 만들기
- 전자렌지로 감자 찌는 법, 간단한 야식 만들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