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생활탐구/먹거리 즐기기
  3. [대전] 싸고 맛있고 인심까지 푸짐한 혜천 연탄구이

[대전] 싸고 맛있고 인심까지 푸짐한 혜천 연탄구이

· 댓글개 · 라라윈
혜천대학교 근처에 있는 음식점입니다. 혜천대에 다니는 친구의 강추로 가게 되었습니다.
우선 가격이 아주 착한 1인분 2500원 입니다. 요즘에 2500원 정도 되는 저렴한 고기집들도 여럿 있어 비슷한 곳이겠거니 하며 별 기대는 하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이 곳은 음식이 맛있을 뿐 아니라  이모(사장님)의 푸짐한 인심과 깔끔하고 편안함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방으로 되어있고, 사각테이블이 넓직해서 자리가 편안했습니다. 넓고 편해서 회식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초벌연탄구이 입니다.
초벌을 해서 나와서 빨리 구워 먹을 수 있어서, 고기 구워지는 시간 동안의 배고픔을 쪼금만 참으면 됩니다. 고기에 약간의 밑간이 되어 있고, 파슬리 가루까지 뿌려 주셔서 더욱 맛있습니다. 고기를 시키면 두부와 함께 잘 익은 김치를 얹고 그 위에 참기름도 뿌려서 구워주십니다. 

저렴한데 비해 밑반찬이 아주 잘 나옵니다. 샐러드, 무쌈, 콩나물, 미역무침, 김치, 즉석에서 새로 끓여주는 오뎅국과 계란찜까지.. 반찬이 하나하나 맛깔스럽습니다.
특히 오뎅국이 너무 맛있어서 혼자 3그릇이나 먹었습니다... ^^;;; 매번 웃으면서 많이 먹으라고 하시면서 새로 끓여서 가져다 주셔서 참 감사했습니다. ^^;;

파절이와 초절임양파와 함께 고기를 먹으니 고기가 더 맛있습니다.

양념구이입니다. 양념이 너무 맵지도 않으면서 입에 달라붙는 감칠맛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곳의 불판도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 불판용 세제의 유해성으로 말이 많은데, 저 불판은 휴지로 슬쩍 닦아도 잘 닦여서 종목이 다른 고기를 구워도 불판을 갈지 않고 살짝 닦고 나서 구워 먹었습니다. 그것을 보니 굳이 독한 세제를 쓰지 않아도 잘 닦이겠다 싶어 안심이 되었습니다. 물론 그만큼 코팅이 잘 되어 있는 덕에 고기를 구울때도 눌어붙거나 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

단골인 친구 덕에 먹게된 이모의 특별 서비스 김치찌개입니다. 점심특선으로 따로 파시는 메뉴인데.. 그냥 서비스로 끓여주셨습니다. 고기도 듬뿍, 양도 엄청나고(계란찜 뚝배기가 아닌 냉면그릇만한 뚝배기입니다..) 맛도 좋았습니다. 비단 제 친구 뿐 아니라 학생손님들에게 인심이 후하신 것 같았습니다. 자식 같은 마음이 드시나 봅니다.

마무리 볶음밥입니다. 재료 푸짐하게 넣고 볶아 주셔서 배불리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고기이다 보니 고기의 질이 1인분 7~8000원 하는 삼겹살 같을 순 없지만, 고기의 밑간이나 초벌구이가 잘되어 맛있습니다. 푸짐한 양과 정성이 담긴 서비스에 가벼운 지갑을 가지고 가서도 몸과 마음을 무겁게 채워올 수 있는 음식점이었습니다.


상   호     혜천초벌연탄구이
위   치     대전 서구 복수동 627번지 2층 (초록마을 3단지 건너편)
전   화     042-587-4500    011-9822-5313
메   뉴     연탄초벌구이, 양념구이 등등....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