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연애심리/연애질에 관한 고찰
  3. 권태기가 꼭 생겨야 하는 이유

권태기가 꼭 생겨야 하는 이유

· 댓글개 · 라라윈

라라윈 연애질에 관한 고찰 : 권태기가 꼭 생겨야 하는 이유 - 연애 심리

권태기. 말만 들어도 싫은 단어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권태기 하면 떠오르는 것이 사랑이 변하고, 상대가 무심해지고, 뭔가 소원한 느낌 때문인가 봅니다. 하지만 이 권태기도 긍정적인 면도 상당히 많습니다. 권태기가 꼭 생겨야 하는 이유 몇 가지 볼까요~? ^^


1. 권태기가 안 생기면 커플은 좀비로 변신

하루 25시간 동안 서로만 생각하고, 달콤한 통화를 하느라 밤을 꼴딱새고, 다음날 일할 것들을 산더미처럼 쌓아둔 채 연애질에 매진하다보면 점점 체력은 바닥나고, 일은 천정까지 쌓이는 환상적인 상태가 됩니다.
연애도 하고, 일도 하고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면 수험생처럼 잠부터 줄여야 돼요.
잠잘 시간에 애인과 통화 한 시간 더 하고, 잠잘 시간에 밀린 일도 해야 되고요..
이 상태가 지속되면 커플인 사람은 곧 얼굴을 뒤덮는 다크서클과 깨어있는지 잠들어있는지 모를 좀비 모드로 변신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권태기, 좀비



2. 권태기가 안 생기면 커플 전화비에 등허리 휘청

저는 통신사의 일등공신은 작업남녀가 아닐까 합니다.
연애 초기에는 전화하고 싶어 죽겠지만, 뭐라고 할지 시뮬레이션 100번 돌려본 뒤에 덜컥 전화해서는 바보 같은 소리만 어리버리하게 하다가 끊지만, 점점 친해질수록 전화통화도 길어집니다. 특히나 밤에 통화하기 시작하면, 10분이 곧 30이 되고, 한 시간이 지나 핸드폰이 뜨끈뜨끈해져서 얼굴에 핫팩을 대고 있는 것 같은 상태가 되어도 통화는 끝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커플이 될듯 말듯, 또는 막 사귀기 시작해서 커플요금을 같이 쓰지는 못하는 커플의 길고 긴 통화는, 곧 다음달 전화요금 청구서에서 빛을 발합니다. 눈에 띄게 증가하는 전화요금에 등허리가 휘청 합니다.
권태기가 안 생기고, 늘상 초반처럼 밤에 자기 전에 오래오래 통화하고 있으면, 전화요금때문에 연애 못할지도 몰라요..


권태기,



3. 권태기가 안 생기면 커플은 늘 긴장상태

원래 낯선 이성은 매력적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생경한 느낌이 신선할 뿐더러, 자신도 모르게 성 정체성을 찾아가며 잘 보이고 싶게 만드는 긴장감이 즐겁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긴장되는 그 느낌에 설레임이 더해져 연애초반에는 이상한 심리상태가 계속됩니다.
하지만 긴장상태가 계속되면, 급속도로 배터리가 소모됩니다.
긴장되서 빨간 음식은 먹을 수도 없고, 음식을 무슨 맛으로 먹었는 지 기억도 안나는 긴장감만 계속된다면 사람은 연애하다 폭삭 늙어버릴 지도 모릅니다. 평소의 몇 배의 신경과 뇌운동을 해야 하니까요. ㅜㅜ
죽어도 알 수 없는 상대방이 뭘 생각할 지, 어떻게 느낄지, 무슨 기분일지, 정말 좋은건지 싫은건지 어색한 것인지 머리 쓰느라 머리가 과부하로 터져버릴 수도 있습니다.

권태기, S라인,

지나친 긴장은 몸에 큰 무리가...


권태기, 이벤트 사람이 아닌 일상 동반자가 되는 시간

영화 '섹스앤 시티2'의 빅과 캐리 커플도 같은 문제로 싸웁니다. 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완소 매력남 클라크 게이블이 살아돌아온 것 같은 느낌의 고전미 넘치는 매력남입니다. 하지만 이 매력남도 집에서는 별 수 없이 쇼파를 너무나 사랑하고 자기전에 영화보고 TV보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남자일 뿐 입니다. 그 점에서 캐리는 밖에서는 매력을 발산하면서 자기와 있으면 퍼져 있는 아저씨에게 화를 냅니다.



분명 캐리도 빅이 외간남자일 때 분출하던 매력에 반해서 더 좋아했던 점도 있을텐데, 잠깐이 아니라 계속 같이 있다보니 늘상 잘 꾸민 긴장상태로 있는 매력남이 아니라, 집에만 오면 쇼파를 벗삼아 영화를 주구장창 보는 것을 즐기는 늘어져있는 아저씨의 모습인 그의 실체에 부적응하기 때문일 것 입니다.


연인의 권태기에 서글퍼지는 이유가 이 점 때문입니다.
연인들이 권태기가 오는 이유가 바로 이 점입니다.
잠깐 보던 그 모습이 점점 길어지면서, 잠깐은 긴장상태로 매력을 대방출하던 상대가 긴 시간은 편안한 그냥 사람으로 변신하는 그 모습을 받아들이기가 너무 어려운 것일지도 모릅니다.


믹키유천,


권태기라고 느껴지면  처음 만났을 때의 낯선 이성의 설레임이 없어졌다는 것이 서글프고, 가족도 아니고 애인도 아닌 관계 같다며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은 못 보는 내 애인의  떡실신 장면이나 친구들은 모르는 일상적인 습관과 생활까지 아는 유일한 사람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아쉽기보다 행복한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  권태기 극복방법
- 장수커플이 되는 사람의 특징
- 장거리 연애, 결혼이 답?
- 남자친구의 변화 권태기에 충격받는 여자의 심리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